서울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윤영석, 이하 서울 사랑의열매)의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 3명이 함께 16일 오전 강릉지역을 방문해 연탄 2만 5천장을 기부하고 취약계층에 전달하는 ‘따뜻한 겨울나기 사랑의 연탄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강릉시와 서울 사랑의열매, 강릉 연탄은행이 함께 주관한 이번 행사는 서울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들과 강릉시 임직원을 포함한 90여명이 함께 취약계층 가구에 연탄을 전달하였으며, 이 날 직접 전달하지 못한 연탄은 이후 강릉 연탄은행을 통해 추가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강원도 취약계층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김평기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콩뿌리전주콩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 인천본부(본부장 홍상진)는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 인천항만공사(사장 최준욱), 인하대학교병원(병원장 김영모)과 중도중복장애학생 지원사업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민·관이 협력하여 진행되는 이번 지원 사업은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과 등교 연기를 겪으며, 보육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인천 지역 내 중도중복장애학생 가정을 지원하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이번 사업을 통해 중도중복장애학생 73명에게 생필품 등을 지원하고, 학생들의 교육받을 권리를 보장하고자 장학금을 전달한다. 이번 사업에서 인천광역시 교육청은 인천지역 내 중도중복장애학생 지원 신청을 담당하고 굿
현대약품이 오는 19일 오후, 네이버 V-LIVE를 통해 135회 아트엠콘서트, 테너 김세일 리사이틀을 개최한다.테너 김세일은 다수의 세계적인 음악원과 스위스 취리히 음대 최고연주자 과정을 거쳐 취리히 키바니스리트 튜오 콩쿠르 1위, 스위스 베르비에 페스티벌에서 최고의 성악가상을 수상하는 등 다양한 세계 무대에서 실력을 입증했다.현재 암스테르담, 비엔나, 바덴바덴, 네덜란드, 베를린 등 유럽과 한국을 중심으로 연주회와 오페라 무대를 종횡무진하며 활발하게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2018년 3월부터는 국립강원대학의 부교수로 임용돼 후학 양성에도 힘을 쓰고 있다.이번 연주회에서 테너 김세일은 기타리스트 박종호와 함께 슈베르트
2020년 11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B금융지주, 2위 우리금융지주, 3위 하나금융지주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0월 15일부터 11월 15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0,653,42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매일유업(대표 김선희) 사코페니아연구소는 근감소증의 개선과 효능에 대한 연구 논문이 SCI급 해외 저명 영양학회지인 ‘뉴트리언츠(Nutrients)’에 게재됐다고 16일 밝혔다. 매일사코페니아연구소는 네오크레마(대표 김재환), 경희대학교 정세영 교수 연구팀과 함께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바이오·의료기술개발 사업 과제로 ‘근감소증 예방을 위한 기능성 소재 및 적용제품 개발’ 공동 연구를 수행하고 있으며, 동물 실험 연구 결과를 글로벌 영양학 분야 최상위 저널에서 게재한 것이다. 근감소증(사코페니아, Sarcopenia)은 노화 등 다양한 이유로 골격근이 비정상적으로 줄거나 약해져 신체활동이 원활치 않은 상태를 말하며, 심한 경우 장
전동킥보드 공유 플랫폼 서비스 기업인 빔모빌리티(Beam Mobility)는 비수도권 지역 가운데 최초로 대구에서 안전한 전동킥보드 주행 문화 정착을 위한 '빔 안전주행 아카데미'를 지난 14일 대구시 자전거 안전교육장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국내 개인형 이동수단(PM, Personal Mobility) 전문가들과 빔이 국내 이용자들을 위해 자체 개발한 '빔 안전주행 아카데미'는 안전한 주행 방법과 올바른 주차 문화 확산을 위해, 지난 7월 국내 최초로 서울에서 개최한 바 있다. 이번에 대구에서 개최된 '빔 안전주행 아카데미'는 올해 2번째로 개최되는 안전 교육 프로그램으로, 서울을 제외하면 올해 처음이다. 이번 '빔 안전주행 아카데미'는 만 16세
글로벌 컨슈머 노트북 및 게이밍 노트북 시장 리딩 브랜드인 ASUS(에이수스)가 프리미엄 게이밍 브랜드 ROG(Republic of Gamers)의 새 모델로 래퍼 이영지를 발탁했다.래퍼 이영지는 고등학생 랩 경연프로인 <고등래퍼 3>에 참가해 여성 최초이자 최연소로 우승해 주목을 받은 신예로, 활발한 음악과 방송활동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SNS에서 팬들과 소통하는 라이브방송, 밈(Meme) 콘텐츠 등을 통해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화제를 모으며, MZ세대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는 아이콘으로 떠오르고 있다.추후 이영지는 ROG 브랜드의 새 모델로 활약하면서, 특유의 재치와 친근함으로 ROG만의 열정과 핵심가치를 알리는 광고 및 마케팅
800년 동안 바닷속에 묻혀있던 고려시대 보물을 만날 수 있는 곳, 바로 국립태안해양유물전시관이다. 지난해 충남 태안군 근흥면에 문을 연 이곳은 문화재청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 소속 전시관으로, 2012년부터 2018년까지 총 266억 원의 복권기금을 지원받아 건립됐다. 현재까지 약 10만 명의 관람객이 다녀가면서 국민이 수중문화유산을 접할 기회를 넓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국립태안해양유물전시관의 전신은 2010년 설립된 태안보존센터다. 2007년 태안을 중심으로 한 서해 중부해역에서 침몰선과 다량의 유물이 발견되면서 보존, 관리 문제가 대두돼 만들어졌다. 이후 서해중부해역의 수중발굴조사와 수중문화재를 관리하는 거점시설 건립
㈜코리아나화장품(대표이사 유학수)은 지난 13일 광교 사옥에서 ‘창립 32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유학수 대표이사는 창립기념사를 통해 “창립 후 지난 32년간 코리아나 화장품이 발전해 올 수 있었던 것은 전현직 임직원 여러분들의 노고와 애사심 덕분이며, 고객의 사랑과 믿음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것”이라며 감사의 마음을 표했다. 이어 유학수 대표이사는 “2년 전 창립 30주년 기념식에서 ‘앞으로 100년’을 새 경영지표로 설정하고, ‘5대 핵심가치(Technology, Innovation, Marketing, Consumer, Overseas)’를 선포한 바 있다”라며, “100년 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5대 핵심 가치를 우리의 명확한 지향점으로 설정하고 코비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의장 방시혁, 이하 빅히트)는 2020년 3분기 실적을 잠정 집계한 결과, 매출액 1,900억 원, 영업이익 401억 원, 당기순이익 272억 원(K-IFRS 연결 기준, 외부감사인의 검토가 완료되기 이전 회사의 가결산 수치)을 기록했다고 16일 발표했다.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54%, 영업이익은 73%, 당기순이익은 92% 증가했으며, 전 분기인 2020년 2분기와 비교해서는 매출액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각각 22%, 38%, 51% 증가했다.2020년 3분기까지의 누계실적은 매출액 4,840억 원, 영업이익 899억 원, 당기순이익 604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각각 9%, 20%, 13% 증가했다.빅히트는 "음반의 판매
최저임금 상승과 경기 불황으로 자영업자들의 부담이 날로 커지고 있다. 이에 창업 시장에서는 임대료 등 초기 투자와 인건비 부담을 낮춘 ‘숍인숍(Shop in Shop)’ 창업 형태가 각광 받는 모습이다.최근 편의점 브랜드들이 숍인숍 사업에 뛰어들고 있다. 24시간 운영되는 편의점의 장점을 활용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할 수 있어서다.지난 3월 선보인 스무디킹과 편의점 이마트24의 숍인숍 모델은 같은 해 7월 100호점을 돌파했다. 이 매장 형태는 기존 편의점 카운터를 활용해 별도의 임차료가 발생하지 않는다. 또 규모가 작기 때문에 기존 스무디킹 매장 1/3수준의 가맹비로 창업이 가능하다.편의점 GS25와
스마트미디어산업진흥협회(회장 이승용)가 「스마트미디어 산업 동향 세미나」를 오는 25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16일 알렸다. 이번 행사는 스마트미디어 분야 1인 창조기업, 벤처기업, 관련 종사자를 대상으로 미디어 산업 동향 및 신기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개최된다. 서울스마트미디어센터 네트워킹 행사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국내외 OTT 시장 동향 △스마트사이니지 시장 동향 △5G 기술을 활용한 미디어 서비스 전략 순서로 진행된다. 강사는 미디어 분야 전문가인 숭실대학교 김용희 교수, 한국디지털사이니지연구소 김신엽 소장, LG유플러스 오상원 책임으로 구성됐다.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
패션 액세서리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 ‘못된고양이’를 운영하고 있는 엔캣이 해외 비즈니스 플랫폼 ‘퍼니줌’으로 글로벌 공략에 나선다. 엔캣은 글로벌 플랫폼 퍼니줌을 론칭, 한국 문화 및 패션 사업에 관심 있는 글로벌 소비자들에게 한국 액세서리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준비를 마쳤다고 16일 밝혔다. 엔캣이 개발한 퍼니줌은 품질 좋고 합리적인 가격의 ‘K-액세서리’를 홍보하고, 해외에서도 도매 형태로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설계된 플랫폼이다. 퍼니줌을 이용할 경우 해외 바이어가 직접 방문할 필요 없이 한국의 대표 액세서리 시장인 남대문 시장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어 출장 비용이 절약 되고 유통 단계가 축소된다는 장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