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액티비티 예약 플랫폼 기업 ㈜와그(대표: 선우윤)는 부킹닷컴, 제주항공과 손잡고 국내 숙소, 항공권, 액티비티를 와그에서 한 번에 예약할 수 있는 여행원정대 프로모션을 오픈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코로나19로 인한 국내 관광 위기를 여행업계가 다같이 극복하는 것이 주된 목적이다. 와그는 글로벌 OTA 부킹닷컴과 국내 대표 LCC 제주항공과의 긴밀한 협업으로 늦가을 국내 여행을 계획 중인 이용객에게 숙소, 항공권, 액티비티를 보다 저렴하게 예약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숙소의 경우 와그를 통하여 부킹닷컴 제휴 숙소를 예약한 이용객에게 결제 금액의 15%를 페이백 한다. 항공권의 경우 제주항공 국내선
하나은행이 근무복장 전면 자율화 도입을 결정했다.10일 하나은행은 근무복장 전면 자율화 도입 결정에 앞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벌인 결과, 다수가 자율화를 지지했다고 밝혔다. 지성규 하나은행장도 최근 직원들에게 전한 글에서 "혁신이 이뤄지기 위해서는 업무 환경부터 혁신을 위한 공간으로 만들어야 한다"며 "근무복장 자율화를 계기로 직원 스스로 자신감을 갖고 손님에게 더욱 세련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시작점으로 삼자"고 말했다.이밖에도 하나은행은 직급 대신 영어 닉네임으로 서로를 부르는 실험도 진행하고 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수평적 기업문화 확산을 위해 직원들이 서로를 직급 대신 영어 닉네임을
제너럴브랜즈(대표 박재홍)의 라이프 코스메틱 브랜드 더프트앤도프트에서 순하고 향기롭게 바디 케어가 가능한 ‘퍼퓸드 바디워시’, ‘퍼퓸드 바디로션’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더프트앤도프트 퍼퓸드 바디워시’와 ‘더프트앤도프트 퍼퓸드 바디로션’은 피부 자극 테스트까지 완료하고 설페이트, 실리콘, 파라벤, 인공색소 등 걱정 성분 11종을 배제한 자연 유래 성분을 함유로 성분부터 향기까지 다 잡은 순한 바디 케어 라인이라 하여 ‘순향워시’, ‘순향로션’이라는 애칭이 붙었다. 또한 바디워시의 마이크로 버블 기술이 땀, 잔여물, 먼지를 깨끗하게 세정하여 주고, 바디로션의 모이스쳐 프로텍트 기술이 건조할 틈 없이 차오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는 스켈레톤 국가대표 윤성빈 선수가 ‘세계 아동학대 예방의 날’을 앞두고 학대피해아동을 돕기 위해 1천만 원을 기부했다고 10일 밝혔다. 전달된 기부금은 학대피해아동의 심리치료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윤성빈 선수는 2018년부터 굿네이버스를 통해 소외된 아동을 위한 나눔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2018년 학대피해아동 지원에 1천만 원을 전달했으며, 2019년에는 학대피해아동과 제17호 태풍 ‘타파’로 피해를 입은 포항 지역의 아동을 위해 2천만 원을 기부했다. 이를 계기로 연간 1천만 원 이상 후원자 모임인 굿네이버스 ‘더네이버스클럽’에 등재되기도 했다. 올해 5월에는 방송 프로그램으로 인
산후조리원 신생아 실시간 영상 공유 서비스를 운영하는 ㈜아이앤나(대표 이경재)는 언택트 서비스인 ‘아이보리 베베캠 서비스’의 이용자 비율이 전년 같은 기간에 비해 2배 가량 증가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코로나19 때문에 졸지에 가족과 2주간 이별하게 됐습니다. 혼자 떨어지게 되어 외롭지만 태어난 아기와 제 건강을 위해서 버텨야죠." 서울시 동대문구에 사는 B(35.여)씨는 최근 둘째 아이를 출산하고 집 근처 한 산후조리원에 입소한 뒤 10일째 남편과 부모를 만나지 못하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우려가 일상화됨에 따라 산후조리원이 산모 가족의 면회·출입을 전면 금지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B씨가
한국갤럽조사연구소가 지난 10월 5일부터 12일까지 성인남녀 1002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조사에 따르면 ‘눈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라는 질문에 안국건강이 37.7% 응답률로 2019년에 이어 2년 연속 눈건강 브랜드 인지도 1위를 차지했다고 10일 밝혔다. 또한 ‘루테인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로 안국건강이라고 대답한 응답자가 37.9%로 1위를 차지했으며, 이는 2019년 대비 4.1% 증가한 수치인 것으로 나타났다. 루테인지아잔틴 대표 브랜드를 묻는 질문에도 안국건강을 선택한 응답자가 25.2%로 1위를 차지했다. 이러한 결과는 믿을 수 있는 제품을 통한 신뢰와 더불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
현대차 정몽구 재단(이사장 권오규, 이하재단)과 고려대학교의료원(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김영훈, 이하 의료원)은 지난 9일 의료원에서 코로나19 긴급대응을 위한 이동식 CT 검진버스를 제작하는 ‘온드림 모바일 병원 구축’ 사업 협약식을 진행했다. 코로나19 증상이 없는 감염 초기, CT가 X-ray와 RT-PCR(코로나19 검사)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진단이 가능하다. PCR 방식진단의 정확도는 71%인 반면, CT 영상이미지를 통한 진단은 98%의 정확도를 나타내고 있다. 하지만 CT기기는 고가의 장비인데다가 이동에 예민하여, 일반적으로 고정형CT로 제작되어 병원에서만 사용하고 있다. 즉, 경증환자를 격리하여 치료하고 있는 국내 누적 18개소의
친환경 전기·수소 소형선박 제작 전문업체인 ㈜빈센(대표 이칠환)이 지난 6일 발표된 정부의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 2회차 혁신기업 247개 중 하나로 선정되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발표는 금융위원회가 5개 부처(산업통상자원부, 중소기업벤처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보건복지부, 해양수산부)와의 협업을 통해 혁신성장을 이끌어 갈 국가대표 혁신기업을 선정했으며, ㈜빈센은 해양수산부에서 자체적으로 마련한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되었다.247개의 기업 중 ㈜빈센처럼 설립 5년 이내의 초기 기업은 총 64개이며, 성장 가능성이 높은 중소기업이 중점적으로 선정되었다. 선정된 기업에 대해서는 금융 지원 이외에도 경영·재무관리 컨
한국미래기술교육연구원(대표 박희정)은 오는 12월 16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 사파이어홀에서 '폼팩터 혁신을 통한 차세대 디스플레이 소재/공정 개발기술 - 기판 보호모듈, 의료영상 디텍터, 프리폼 OLED, Micro LED, QLED 폼팩터 기술이슈' 세미나를 온, 오프라인으로 병행해서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최근 4차 산업혁명으로 인한 산업 구조의 변화 및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가속화 등으로 인하여 디스플레이 업계는 롤러블, 폴더블, OLED를 활용한 스트래쳐블 디스플레이 등 새로운 폼팩터 개발 경쟁이 가속화 되고 있다. 이는 사용자들의 이동성 증대, 기기 간 융합과 스마트화 등으로 인하여 운용 환경 조건에 관계없이 자유롭고 편
일제 강점기 강제동원 피해자들에게 손해배상 명령을 받았으나 불응한 일본 미쓰비시(三菱)중공업의 심문서 공시송달 전달 효력이 10일 오전 0시부터 발생했다. 미쓰비시 측은 의견서를 내겠다는 입장이다.10일 NHK, 지지통신에 따르면 미쓰비시 중공업은 이날 "한일 양국 간 및 그 국민 사이의 청구권에 관한 문제는 한일 청구권 협정에 따라 '완전하고 최종적으로 해결'됐다. (한국이 배상에 대한) 어떠한 주장도 할 수 없게 됐다고 이해하고 있다"고 손해배상 명령에 계속 응하지 않을 입장을 강조했다.이는 일본 정부의 입장과 결을 같이한다. 일본 정부는 1965년 한일 청구권·경제 협력 협정에 따라 배상 문제는 모두 해결 돼, 강제징용 관
미국 제약사 화이자는 진행중인 코로나 19 백신 개발 데이터를 실험완료 전에 간략히 살펴본 결과 개발품이 감염 예방에 90%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9일 말했다.이에 따라 화이자가 이달 말 미국 규제 당국에 긴급 사용 신청을 낼 가능성이 높아졌다.그럼에도 화이자 백신이 곧 사용 가능하다는 뜻응 아니다. 독립적인 데이터 모니터 위원회가 실시한 이 임시 분석은 미국과 다른 다섯 나라 자원자 4만3000여 명을 대상으로 한 3상 실험에서 지금까지 기록된 94건의 감염 케이스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화이자는 이 케이스에 대해 더 이상 자세한 내용은 밝히지 않고 있으며 실험이 끝났을 무렵에는 이 같은 90% 예방효과 비율이 변할 수도
식용버섯의 뿌리를 발효하는 방법으로 대체육류를 개발하는 머쉬랩(대표 메이젠 리즈크, 티볼트 고다드)이 한국 진출한다고 10일 밝혔다. 세계적으로 대체육류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뜨겁다. 특히, 코로나 발생 주변국인 아시아를 중심으로 건강한 식품에 대한 요구가 높아짐에 따라, 식물성 대체 육류의 판매율도 증가하는 추세이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에 따르면, 작년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대체 육류 시장은 153억달러(약 18조 2,223억원)규모였으며, 코로나 19 사태 발생 이후인 올해 대체 육류 시장은 171억달러(약20조 3,661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현재 시장에 나와있는 대체육류 제품 중 90% 이
미디어커머스 기업 브랜드엑스의 애슬레저 스트릿패션 브랜드 믹스투믹스(MIX2MIX)가 가수 헤이즈를 전속 모델로 전격 발탁하고, 1020 세대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컴백 때마다 각종 음원 차트를 휩쓰는 헤이즈는 뛰어난 가창력은 물론, 작사 작곡 실력도 보유한 것으로 알려졌다. 유니크하고 독보적인 페이스로 다양한 변신이 가능한 팔색조 매력을 지니고 있으며, 트렌디한 패션 감각의 소유자로도 유명하다.믹스투믹스 관계자는 “자신이 속한 분야에서 당당하게 실력으로 인정받고 있는 헤이즈는 힙합, 캐주얼, 애슬레저 등의 패션도 본인만의 스타일로 감각있게 소화해내면서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 큰 지지를 받고 있다”며, “자유분방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