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그룹은 특허 발효종을 이용한 '무산소 발효 커피' 개발에 성공했다고 11일 밝혔다. 커피 가공 과정에 와인 발효 방식을 적용했다. 수확한 생두를 산소가 차단된 공간에서 장시간 발효하는 방식이다. 기존 커피보다 다양하고 풍부한 향미를 느낄 수 있다.대량생산에도 품질 유지가 가능하도록 표준화했다. 13년간 연구 끝에 전통식품에서 찾은 특허 미생물인 토종 효모·유산균을 사용했다. 무산소 발효 커피는 진저브레드, 캐러멜 등 고소하고 달콤한 맛과 라벤더, 얼그레이의 은은한 향이 조화롭게 어우러진다.SPC그룹은 서울 한남동 '패션5 테라스'에서 싱글오리진 발효 커피 '콜롬비아 플뢰르 드 패션'을 출시했다. '파리바게뜨' 전국 3400
4차산업 기술 특화 지주회사인 타키온홀딩스(대표 강덕호)는 글로벌 기업 메이투(Meitu)와 국내 최초 기술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글로벌 뷰티 앱 전문 개발사 메이투(Meitu)는 ‘뷰티캠(BeautyCam)’, ‘메이크업플러스(MakeupPlus)’ 등 국내에서도 인기 있는 AR카메라 기술 기반 어플리케이션의 기술지주사로 알려져 있다. ‘메이투(Meitu)’ 앱은 2011년 론칭 후 중국에서는 이미 오랜 기간 동안 가장 인기 있는 사진 편집 앱으로 자리매김해 왔으며 더 많은 사람들이 아름다움을 표현할 수 있게 하는 제품을 만든다는 사명으로 모바일 시장을 선도해오고 있다. 타키온홀딩스는 내년 초 정식 출시 예정인 증강현실 기반의 뷰티 메이크
친환경 유기농 브랜드 초록마을이 ‘유기농 첫걸음 챌린지’의 일환으로 25일까지 육아맘∙육아대디를 위한 ‘우리 아이 한끼 프로젝트’ 이벤트를 진행한다.‘우리 아이 한끼 프로젝트’ 이벤트는 소중한 우리 아이를 위해 유기농 식재료로 유아식을 만들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초록마을 공식 SNS를 통해 25일까지 참여 가능하다.유기농으로 만든 우리 아이의 한끼를 사진으로 찍어 인증샷을 업로드한 후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달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 이벤트는 초록마을이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유기농 첫걸음 챌린지’의 일환으로, 유기농 식단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적어도 하루 한끼는 유기농 ∙ 친환경 식재료로 만든
광주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4명 추가돼 지역 누적 환자가 528명으로 늘었다.특히 지역사회 감염이 꾸준한 데다, 다중이용시설을 오간 동선이 확인돼 방역당국이 바짝 긴장하고 있다.11일 광주시 방역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 기준 광주 지역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4명 발생했다.이들은 525~528번 환자로 분류돼 격리 병상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다.서구 풍암동에 사는 525번 환자는 모 제약회사에 근무하고 있으며, 최근 서울에서 열린 본사 회의에 참석했다. 이 회의에서 부산 지역 확진자(부산 598번)와 접촉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서구 화정동 주민인 528번 환자는 기존 확진자와의 접점이 확인되지
한국문학세상(회장 김영일)은 시인 한상용의 첫 에세이집 ‘볼래낭개 사람들’을 출간했다고 밝혔다.이 책은 제주도 최남단 ‘볼래낭개’라는 작은 마을을 배경으로 청청한 바다와 따뜻한 사계의 미학을 진한 감동으로 그려냈다. ‘볼래낭개 사람들’은 저자가 중학교 시절까지 고향인 볼래낭개에서 자랐지만, 학업 때문에 고향을 떠나 객지 생활을 한 지 50여 년이 지나도 고향을 자주 찾지 못한 아쉬움을 애잔한 감성으로 우려냈다.이 책은 총 30편의 에세이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고향과 가족 간에 얽히고설킨 이야기와 해외의 여행에서 겪은 심각한 황사와 미세먼지, 환경오염 등의 사례를 고등학교 시절 교가와 응원가로 비유하여 추억을 떠
농심켈로그는 첵스 파맛 캠페인이 구글 주최의 ‘2020 유튜브 웍스 어워드(2020 Youtube Works Award)’에서 ‘베스트 YouTube 신규 브랜드 런칭’ 부문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베스트 YouTube 신규 브랜드 런칭’ 부문은 신규 브랜드나 제품이나 서비스 런칭 시 유튜브를 활용해 성공적으로 인지도를 높이고 비즈니스에 유의미한 결과를 이끌어낸 광고 캠페인을 선정해 시상한다. 농심켈로그 첵스 파맛 캠페인은 소비자 요청으로 16년 만에 출시된 한정판이라는 흥미로운 배경을 적극 활용했다. 어린이 타깃의 기존 커뮤니케이션과 다른 방향으로 Z세대와의 접점을 확장해 높은 화제성을 달성한 점도 높이 인정받았다. 심사위원들은 “과거
CJ제일제당이 김장철을 맞아 비비고 김치를 앞세워 소비자 취향과 입맛 잡기에 나섰다. 김치가 가장 맛있는 김장 시즌에 기획전과 신제품을 통해 비비고 김치의 차별화된 맛과 품질을 더욱 알리겠다는 계획이다. CJ제일제당은 식품전문몰 ‘CJ더마켓’에서 두 차례에 걸쳐 비비고 김치 사전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김장철 기획 제품으로 ‘비비고 포기김치 김장 에디션 10kg’을 판매하며, 1차 예약은 11월 11일부터 17일까지, 2차는 11월 18일부터 24일까지이다. 사전 예약은 선착순 1500명 한정으로 받고, 접수 순서에 따라 각각 25일과 12월 1일에 순차적으로 배송한다. ‘비비고 포기김치 김장 에디션’은 직접 김치를 담거나 부모
1인 화덕피자 프랜차이즈 브랜드 고피자는 임재원 대표가 ‘제 16회 국제특허정보박람회(PATINEX 2020)’에 IP 창업(식품) 분야 대표 연사로 초청 받아 강연을 마쳤다고 11일 밝혔다. 임재원 대표는 2일차 행사인 지난 10일 IP 창업(식품) 분야 연사로 참여, ‘300만원 푸드 스타트업의 성공신화’라는 주제로 고피자 창업부터 자동화덕 ‘고븐(GOVEN)’ 개발 및 특허(IP) 등록 과정 그리고 외식업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중요성 등에 대한 발표를 펼쳤다. 임 대표는 창업 성공 비결에 대해 “사업 1년차에 자동화덕 고븐을 특허 등록하며 전세계에서 가장 쉽게 피자를 만들 수 있는 오퍼레이션을 완성했다. 이에 창업 후 3년간 약 80억원의
동물친화적 가치소비 중심 비건 패션 브랜드 HEUREUX 오르바이스텔라가 겨울 시즌 스페셜 에디션으로 3가지 신상품을 본격적으로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신상품들은 기존 인기 제품을 좀 더 모던하고 실용적으로 마이너 체인지한 ‘르페니 럭스(Le Fanny Luxe) 백’과 ‘트위드 크로스(Tweed Cross) 백’에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카메라(CAMERA) 백’을 추가해 3종으로 라인업됐다. 3가지 제품 모두 숄더 스트랩과 웨빙 스트랩의 두가지 구성을 함께 제공해 분위기에 따라 골라 멜 수 있도록 제작됐다. 어디에나 잘 어울리는 다양한 스타일을 위해 크로스바디, 숄더백, 슬링백으로 멀티웨이 착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오르
GS리테일과 GS홈쇼핑이 합병한다. GS리테일·GS홈쇼핑은 10일 이사회를 열고 합병안건을 출석 이사 만장일치로 통과시켰다. 기업 결합 심사와 내년 5월경 열릴 양사 주주총회 등 절차를 거쳐 7월까지 합병을 마무리하게 된다. 합병비율은 1대 4.22주로 GS홈쇼핑 1주당 GS리테일 4.22주가 배정된다. 이로써 자산 9조원, 연간 취급액 15조원, 하루거래 건수 600만건에 이르는 초대형 유통기업이 생겨난다. GS리테일은 GS25 1만5000개 점포를 보유한 오프라인 유통, GS홈쇼핑은 TV홈쇼핑의 1위 기업이면서 온라인 유통 채널 역시 성공적으로 운영 중이다. GS리테일은 GS홈쇼핑 온라인 역량을 바탕으로 편의점·슈퍼마켓 등 오프라인 유통의 디지
통합 IT 솔루션 전문기업 아이티센그룹이 신입 IT엔지니어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2020년 신입사원 공개채용은 아이티센그룹의 모회사인 아이티센을 중심으로 자회사인 콤텍시스템, 콤텍정보통신, 쌍용정보통신, 굿센과 함께 진행된다. 모집 직군은 △Programming △Technical Surpport △Solution Architect 총 3개 부문이다. 지원 대상은 2021년 2월 졸업 예정인 학/석사(유관 전공자) 또는 총 경력 2년 미만의 기 졸업자이며, 올해 12월에 진행되는 채용확정교육 참여 가능자이다. 채용은 서류 전형과 1·2차 면접으로 진행된다. 서류전형을 통과한 1차 면접 대상자에 한하여 인성 검사 및 역량 test가 실시된다. 서류 접수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소주업계에 대한 관심도가 전반적으로 낮아진 가운데 최근 3개월간 주요 4개 브랜드 중 '참이슬'에 대한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소주 브랜드중 호감도는 '좋은데이'가 가장 높았다.11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8월10일부터 11월9일까지 최근 3개월간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4개 소주 브랜드 정보량을 분석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브랜드는 '정보량 순'으로 ▲참이슬(하이트진로㈜ 대표 김인규) ▲처음처럼(롯데칠성음료㈜, 대표 이
사단법인 주거복지연대(이사장 남상오)는 지난 9일 수원시 정자동 매입임대주택(경기도 수원시 장안구)에서 “2020 스마트팜 실내버섯재배 성과보고대회”를 갖고 "3개월동안 400kg를 생산하여 약800만원의 소득이 예상된다"며 "이번 경험을 바탕으로 다른 지사, 지부에도 확대시켜 매입임대 입주민들의 일자리 창출과 주거안정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11일 밝혔다. 남상오이사장은 "지속가능한 주거복지가 되도록 일자리나 소득창출활동이 같이 가게끔 하기 위해 빈집을 활용했고, 매입임대 입주민의 노동특성을 고려하였으며, 일정 소득을 창출하는데 적합한 흰털목이버섯을 생산했다"고 말했다. 주거복지연대는 2019년 9월부터 성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