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는 시스템 업그레이드에 따라 12일 오후 11시부터 13일 자정까지 서비스를 일시 중단한다고 9일 밝혔다. 오프라인 카드 결제와 ARS 분실 신고 및 해제는 이용 가능하다. 삼성카드는 사용자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결제 관련 서비스는 13일 새벽 일시 중단한다. 이에 따라 앱카드 결제와 간편결제(삼성페이 등)는 13일 새벽 3시부터 3시간 동안 이용할 수 없다.삼성카드 홈페이지(PC, 모바일)의 경우 12일 오후 11시부터 13일 자정까지 서비스되지 않는다. 또한 삼성카드 관련 앱인 삼성카드 앱, 모니모 앱(일부), 삼성카드 쇼핑 등도 12일 오후 11시부터 13일 자정까지 서비스가 중단된다.시스템 업그레이드에 따른 일시 중단 서비스 현
BNK경남은행은 금융소비자 편의성 강화를 위한 ‘비대면 제증명 발급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영업점 방문 없이 인터넷뱅킹 또는 모바일뱅킹 등 비대면으로 잔액증명서나 금융거래확인서, 외화송금확인증 등 은행 주요 거래 제증명서 40종을 발급할 수 있다.특히 BNK경남은행이 모바일뱅킹앱을 통해 발급하는 제증명서는 금융권 최다로 은행이 개인 금융소비자에 제공하는 대부분의 제증명서를 아우른다.각종 증명서는 모바일뱅킹앱에서 발급 메뉴에 접속, 원하는 증명서와 발급 방식을 선택하고 조회 조건, 결과 확인 등 절차를 거치면 다운받을 수 있다. 제증명서 발급 방식은 PDF 다운로드와 PC 출력, 모바일을 통한 와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영국 파이낸셜타임즈가 발행하는 글로벌 금융 전문지 ‘더 뱅커(The Banker)’가 주관한 ‘디지털 뱅킹 혁신 어워드’에서 모바일 부문 최우수 은행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하나은행은 자체 디지털 뱅킹 채널 ‘My브랜치’의 경쟁력과 성과를 인정받아 모바일 부문 최우수 은행에 선정됐다. ‘My브랜치’는 디지털 뱅킹의 편리함과 대면 영업점의 강점을 융합한 옴니채널 뱅킹이다.이 서비스는 기존의 온라인뱅킹과 달리 이용자 특성에 따라 개설된 개별 브랜치에서 맞춤형 금융 콘텐츠를 제공받는다. 아울러 온·오프라인 연계 이용자 관리도 가능해 차별화된 혁신 사례로 인정받았다. ‘더 뱅커’는 하나은행 ‘
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 이하 신협)가 최근 적극적인 유튜브 홍보 마케팅으로 MZ세대와의 활발한 소통에 나서고 있다. 신협 공식 유튜브는 대국민 소통을 위한 신협의 대표 뉴미디어 채널로, 젊은 층의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신협 경제 밸런스 게임’, ‘꼬리에 꼬리를 무는 신협 이야기’, ‘신협중앙회 신입직원이 떴다!’ 등 흥미와 정보를 모두 잡은 다양한 카테고리의 영상을 게시해 구독자 2만 명, 전체 조회수 7천만 회를 돌파하는 등 호응을 받고 있다고 9일 밝혔다. 특히, 신협 공식 마스코트인 ‘어부바’가 출연하는 ‘어부바 V-log’ 코너를 통해 ‘어부바의 여름휴가’, ‘어부바의 MBTI는?’, ‘
롯데관광개발은 제주어로 노래하는 제라진소년소녀합창단이 10일 독일 도르트문트 시립역사박물관에서 도르트문트 어린이 오케스트라와 합동 공연을 펼친다고 8일 밝혔다.제라진소년소녀합창단은 제주 문화와 이야기를 제주어로 노래하는 어린이합창단이다. 2018년 제주 4.3 70주년 광화문 국민문화제 및 정부 수립 70주년 경축식 등 주요 행사에 제주 홍보대사로 활동해왔다.첫 해외 방문에 나서는 제라진소년소녀합창단은 에르푸르트 시청 콘체르트홀에서 주독일 한국문화원 주최로 열리는 8·15 광복절 기념 공연에도 참여한다. 베를린 세계민속문화축제와 방게로게섬 등에서 제주어와 한국 문화 알리기에 나선다.롯데관광개발과 제라진소년소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은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자체 캐릭터를 활용한 ‘스타프렌즈 와인 컬렉션’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스타프렌즈 와인 컬렉션’은 국내에서 수확한 과일로 만든 국산 와인의 소비증가를 위해 KB금융이 제작한 와인패키지다. KB금융그룹의 자체 캐릭터 ‘스타프렌즈’를 활용, 대중이 쉽게 국산와인을 접하도록 제작됐다.국산와인 소비증가를 통한 소상공인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이 패키지는 ‘스타프렌즈’의 핸드 드로잉 일러스트레이션을 와인라벨 등에 적용했다. ‘스타프렌즈 와인 컬렉션’을 개봉할 때 숨겨
DB손해보험(대표 김정남)은 지난달 1일 출시한 창립 60주년 기념 상품 ‘나에게 맞춘 간편건강보험’이 6개월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이에 따라 다른 보험사들은 향후 6개월간 이와 유사한 상품을 판매할 수 없다. 배타적 사용권을 부여 받은 ‘5종의 통합 간편고지 구조’는 고객의 1년부터 5년까지 입원 및 수술 이력에 맞춘 합리적 보험료를 제시하도록 설계됐다. 5가지 질문서를 하나의 상품에 구성해 가입에 필요한 시간도 단축했다는 평가를 받았다.‘무사고 계약전환’을 통해 가입 후 고객에 추가 입원 및 수술이력 등이 없는 경우 고객 신청에 따라 더 저렴한 보험료로 계약을 전환하는 혜택도 제공한다. 통상 기존 판
BNK경남은행은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하는 ‘희망플러스 신용대출’의 한도 및 지원대상을 확대했다고 8일 밝혔다. 우선 대출한도는 종전 업체당 1000만원에서 3000만원으로 늘었다. 지원대상은 ▲현재 사업자등록 후 가동(영업) 중인 소상공인 ▲대표자 개인신용평점이 920점 이상(NICE평가정보 기준) ▲정부 소상공인방역지원금 또는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수급자다. 3개 조건은 모두 충족해야 한다.취급 금지 조건은 총 4개에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일상회복 특별융자를 지원받은 기업’ 1개로 줄었다.희망플러스 신용대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BNK경남은행 전 영업점을 통해 문의 가능하다. 모바일 상담예약 서비스 역시 제공한다. 모바
현대해상(대표이사 조용일·이성재)은 암 진단 후 각종 치료비를 집중 보장하는 ‘뉴계속받는암보험’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신상품은 업계 최초로 항암 치료비를 횟수 제한 없이 반복 보상한다. 또한 환자 및 가족 유전자검사를 통해 암의 최적 치료와 발생 가능성을 예측하는 선진형 암보험이다.기존 항암치료비 담보가 대부분 1회성인데 비해 이 상품은 항암약물치료비를 입/통원 기준으로 1회 치료 시 매회 지급하는 ‘계속지급형’ 담보를 신설했다.또한 개인 맞춤형 정밀 의료체계를 도입, 차세대 염기서열(NGS) 검사를 고객 및 가족에게도 제공하는 담보를 신설했다. 검사를 통해 고객은 치료 효율을 높일 수 있고, 가족은 가족력으로
휴가 시즌과 뜨거운 날씨가 겹치며 내셔널지오그래픽 키즈 스윔웨어 매출이 크게 늘었다. 라이프 스타일 전문기업 ㈜더네이쳐홀딩스(대표 박영준)가 전개하는 내셔널지오그래픽은 7월 마감 기준 올해 22 SS 키즈 래시가드 매출이 전년 동기 9배로 집계됐다고 8일 밝혔다. 같은 기간 키즈 워터레깅스 전체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약 5배로 크게 늘었다. 래시가드 및 워터 레깅스 제품군 합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78% 증가해 여름 시즌 키즈 제품 수요의 빠른 회복세를 입증했다. 매출 확대와 함께 재고 소진도 빨라지며 내셔널지오그래픽 키즈 래시가드와 키즈 워터레깅스의 7월 말 기준 전체 판매율은 84%를 나타냈다. 내셔널지오그래픽 관계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의 IT전문 자회사 우리에프아이에스(대표이사 고정현)는 ‘2022 Woori(우리) 코딩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우리에프아이에스가 비영리 교육 소셜벤처 사단법인 점프와 함께 기획한 이번 페스티벌은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이달 21일까지 참가신청이 가능하며, 별도 참가비는 없다.본 페스티벌은 C, JAVA, Python 중 하나의 프로그래밍 언어를 선택해 진행된다. 예선은 오는 26일 오후 2시, 본선은 9월 18일 오후 2시 전국 7곳에 위치한 YBM CBT센터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수상자에게는 대상(1명) 500만원, 최우수상(2명) 300만원, 우수상(3명) 100만원, 장려상(9명) 50만원
웰컴저축은행(대표이사 김대웅)은 2022 소셜아이어워즈(Social I-Awards) 금융 블로그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소셜아이어워즈는 소셜미디어 우수 사례 및 기관 선정을 통한 소셜미디어 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2019년부터 개최해온 시상식이다. 4000여 명의 아이어워즈 평가위원단이 브랜드 등 5개 부문 15개 평가지표에 따라 평가 후 선정한다. 웰컴저축은행의 이번 수상은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한 브랜드 이미지 개선 및 스포츠 등 다양한 범주의 수준 높은 콘텐츠 제공, 웰컴체 등 자사 서체 및 브랜드 컬러 사용으로 브랜드 정체성을 확립한 노력이 배경이 됐다는 평가다.특히 다양한
청과 브랜드 돌(Dole) 코리아가 대표적인 스테디셀러 ‘후룻컵’의 새로운 라인인 ‘후룻컵 플러스’를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Wadiz)’를 통해 처음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후룻컵 플러스’는 전 세계 중 한국에 가장 먼저 선보이는 제품으로, 기존 ‘후룻컵’의 맛과 영양을 대폭 강화한 제품이다. ‘후룻컵’은 돌코리아 대표 스테디셀러 제품으로 지난 3년간(2019년 4월 - 2022년 3월 판매량 기준) 2,400만 개의 판매고를 기록한 제품이다. 이번 제품은 엄선한 과일을 과일 주스에 담아 간편하게 즐긴다는 기존 제품의 특장점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식이섬유를 함유한 치아씨드, 파인애플 코어, 이눌린(프리바이오틱스), 비타민C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