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용품 기업 한국P&G가 31일부터 4월 13일까지 전국 이마트 매장 및 SSG닷컴 내 이마트몰에서 ‘가져와요 플라스틱 지켜가요 우리바다 (이하 가플지우)’ 환경 지속가능성 기획전을 진행한다.이번 기획전은 한국P&G가 이마트, 포스코, 해양환경공단, 테라사이클과 협약을 맺고 진행 중인 플라스틱 회수 캠페인 ‘가플지우’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플라스틱 폐기물 감축과 해양 환경 보호에 대한 소비자 인식을 제고하는 것은 물론 P&G 제품 구매 고객에게 풍성한 혜택을 전달하자는 취지다.한국P&G 관계자는 “제조부터 폐기까지, 제품 전 생애 주기에서 발생하는 환경 발자국을 고려한 P&G의 다양한 생활용품을 높은 할인가에 제공하고, 환경
"저희도 불길을 마주하면 두렵죠. 하지만 생사를 오가는 상황에서 시민들이 믿을 수 있는 사람은 저희 밖에는 없잖아요. 그런 마음으로 뛰어드는 거죠.” - 최길수 소방대원, 서울 용산소방서농심이 우리 사회의 숨은 영웅인 소방관의 활약을 알리는 ‘세상을 울리는 영웅의 이야기’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농심은 소방관의 사연이 담긴 신라면 한정판을 내놓고 소방관을 응원하는 버스정류장 광고도 진행한다고 밝혔다. 농심은 신라면 한정판 묶음포장에 인터뷰 영상을 볼 수 있는 QR코드를 삽입해 전 국민에게 사연을 전한다는 계획이다.주인공은 지난 2017년 용산 다가구 주택 화재현장에서 온몸으로 불길을 막으며 주민 5명을 구조한 용산소방
글로벌 리딩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가 지난 30일, 2022 카타르 월드컵 공인구 ‘알 릴라(Al-Rihla)’를 최초로 공개했다. 알 릴라는 아디다스가 FIFA 월드컵을 위해 만든 14번째 공인구다. 아랍어로 ‘여정’을 뜻하는 알 릴라는 카타르의 문화, 건축, 상징적인 보트, 국기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되었다. 특히 이번 공인구는 카타르에서의 최초 공개를 시작으로 뉴욕, 멕시코시티, 도쿄, 서울 등 주요 10개 도시를 순회하는 여정을 떠난다. 여정은 월드컵 개최국인 카타르에서 시작되며, 최초 공개 행사에는 월드컵의 거장 카카, 카시야가 함께 참석하여 알 릴라를 전 세계에 소개하는 데 앞장선다. 공인구는 여정 끝에 특별히 리야드에 위치한
주인 사랑 듬뿍 받아서일까, 남의 집 와서도 당당한 이웃집 개, 개가 쿨쿨 잘 때는 주인이 살금살금 걸을 정도로 배려한다니 진짜 개팔자! 개에게 쫓겨 죽었을까? 평생 불안하게 살다 죽은 고라니 해골, 매에 잡혀 뜯어 먹힌 꿩 꼬리 깃털, 불공평 세상? 자연 조화?
2020년 3월 ‘코로나19’ 확산 상황에서 세계 최초의 ‘워크스루 선별진료소’를 개발과 다양한 방역시스템 운영으로 국내외 화제가 되며 K-방역을 대표하는 혁신병원으로 성장했던 에이치플러스 양지병원 (병원장 김상일) 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발표한 ‘2020년 제7차 만성폐쇄성폐질환(COPD) 적정성 평가’에서 7년 연속 1등급을 받았다.이번 평가는 2020년 5월부터 2021년 4월까지 만 40세 이상 COPD 환자를 외래 진료한 전국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시행되었다.주요 평가 항목은 폐기능검사 시행률, 질병의 경과 관찰, 합병증 발생 예방을 위한 지속 방문 환자비율, 치료시 우선 권고되는 흡입 기관지 확장제 처방 환자비율 등이다. 에이
후지필름이 ‘2021 GFX 챌린지 그랜트 프로그램’의 파이널리스트 15인을 발표했다고 30일 전했다. 2021 GFX 챌린지 그랜트 프로그램은 후지필름의 라지포맷 미러리스 GFX 시스템을 기반으로 전 세계 사진가, 영상 작가들의 창의적인 이미지 및 비디오 스토리텔링 작업을 지원하고, 이들이 예술 커뮤니티에 기여할 수 있는 능력을 촉진하기 위해 기획된 글로벌 행사다. 후지필름은 지난해 11월부터 미주, 유럽, 아시아 등 총 6개 지역에서 ‘GFX 챌린지 그랜트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했다. 1차 서류 심사에서는 지역별로 4~10명씩 총 50명을 선발했으며, 이후 2차 온라인 인터뷰를 통해 프로젝트의 독창성, GFX 활용성, 실행 가능성 등에 대해
동남권 메가시티 조성에 대한 이슈로 경남지역이 떠들썩하다. 수도권의 일극 체제 극복을 위해 부산-울산경남의 행정을 통합하고 주요 도시 간 거점을 연결하는 광역 교통망을 구축한다는 것이다. 이러한 가운데 대방건설이 김해 진례지구에 '김해진례 디에트르' 분양에 나서고 있다. 이곳 현장은 김해시 진례면 에 지하 2층, 지상 18~25층 6개동 규모로, ▲84m2 A타입 270세대, ▲84m2 B타입 254세대로 구성된다. 특히 신규 아파트 분양단지에서 학세권, 공세권, 숲세권을 누릴 수 있다. 단지 인근으로 유치원과 초등학교 부지가 예정되어 있어 도보 통학이 가능하고, 단지 뒤로는 천변이 예정되어 있어 쾌적한 생활을 누릴 수 있게 한
애플하트 그래놀라가 2022년 서울 어워드 우수상품에 선정되었다고 30일 밝혔다 서울어워드는 서울산업진흥원(SBA)에서 우수상품에 대해 서울어워드 자격을 부여하고 뛰어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성장 가능성을 인정 받은 상품들 중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선정된 상품에는 서울어워드 선정 엠블럼을 지급하고 국제유통센터 홈페이지 및 바이어에게 공개된다. 또한, 온라인 판로지원과 비즈니스 매칭 상담회 참가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애플하트 홍은정 대표는 서울시 서울어워드 선정으로 애플하트만의 그래놀라 차별성을 인정받고 선정된 만큼 앞으로 더 다양한 사과관련 제품을 개발하고 한국의 사과를 전세계
HK이노엔(HK inno.N)이 숙취해소제품 컨디션의 브랜드 광고 모델로 가수 전소미를 발탁했다고 30일 밝혔다. HK이노엔은 스틱 형태로 음주 전후 물 없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숙취해소제품인 ‘컨디션 스틱’을 출시해 젊은 세대 공략에 나서고 있다. 그룹 아이오아이로 데뷔한 가수 전소미는 2019년 솔로로 데뷔해 지난해 ‘덤덤(DUMB DUMB)’과 정규 1집 ‘XOXO’로 ‘2022 골든디스크’ 베스트 퍼포먼스상과 ‘202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여자 솔로 가수 부문을 수상하며 명실상부 최고의 ‘솔로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HK 이노엔 음료마케팅팀 관계자는 “컨디션이 출시된 이후 여성 모델이 단독으로 선정된 경우는 이번
한국투자증권(사장 정일문)은 뱅키스 고객을 대상으로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무료 신고대행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뱅키스는 비대면 및 시중은행을 통해 개설 가능한 한국투자증권 온라인 주식거래 서비스다. 이에 따라 한국투자증권은 전문 세무법인과 제휴해 뱅키스 해외주식 거래 고객의 양도소득세 신고서 작성 및 접수 등 관련 업무 일체를 처리한다. 서비스 신청은 오는 4월 25일까지며, ‘한국투자’ 앱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해외주식은 연간 기본공제액 250만원을 초과한 수익이 발생하면 양도소득세를 내야 한다. 과세 대상이 되면 오는 5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관할 세무서에 자진 신고·납부해야 한다. 양도소득세
"은닉재산 합하면 나보다 부자일 것."테슬라 창업자 일론 머스크의 트윗으로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축적한 막대한 부가 재조명받는 가운데, 6층 높이의 초거대·초호화 요트 등 그가 아끼는 최신 재산목록들이 공개됐다. 일본 주간지 프라이데이는 30일 인터넷판 기사를 통해 푸틴이 이탈리아 조선소에 정박된 빌딩 6층 높이의 요트 4대와 항공기 43대 등 최소 약 240조원의 재산을 보유 중이라고 전했다.이탈리아 중부 토스카나 조선소에 정박된 요트는 길이 140m로 사치스럽게 꾸민 방 6개와 헬기 착륙장 2개, 개인 수영장에 영화관까지 완비했다. 독일 조선사 뤼어센(Lürssen)이 제작한 ‘셰헤라자데’라는 이 요트는 한 척 가격이
현대건설이 국내 기업 최초로 미국 원전해체 사업에 진출한다고 30일 밝혔다. 현대건설은 지난 28일(현지시간) 뉴욕 주에 위치한 홀텍社 소유의 인디안포인트 원전해체 사업에 PM(Project Management) 계약을 포함한 원전해체 협력 계약(Teaming Agreement)을 체결했다. 현대건설은 PM계약을 통해 공정 및 공사계획, 대형기기 부피감용, 화학 제염, 원자로 압력용기 및 내장품 절단 등 원전해체의 전반적인 사업 분야에 직접 참여하게 된다. 이는 작년 11월 소형모듈원전(SMR-160 모델) 글로벌 독점계약에 이어 약 4개월 만에 이뤄진 성과로, 현지 뉴저지 주에 위치한 홀텍社에서 현대건설 윤영준 대표이사 사장, 홀
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브랜드가치 평가회사인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2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9년 연속 아웃도어 부문 브랜드가치 1위에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노스페이스가 9년 연속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1위를 수상한 비결은 1997년 국내 론칭 이후 노스페이스 고유의 혁신적인 기술력과 차별화된 디자인은 물론, 브랜드 헤리티지를 담은 다양한 히트 제품을 연이어 출시하는 한편, 수년 전부터 페트병 리사이클링 소재를 비롯한 다양한 종류의 친환경 제품을 꾸준히 선보임으로써 지속가능한 패션을 선도하는 업계 리딩브랜드로서 자리매김한 데 있다. 지난 가을·겨울 시즌까지 ‘친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