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 이후 부동산 규제 완화 기대감이 커지면서 서울 아파트 매매수급지수가 6주 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15일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4월 둘째 주 서울 아파트 매매수급지수는 91.0을 기록하며 전주(90.7)보다 0.3포인트 상승했다. 이 지수는 지난 2월 28일 8.68까지 떨어졌다가 이후87.0→87.5→87.8→89.1→90.8→91.0로 6주 연속 상승세를 이어갔다. 대선 이후 재건축 등 부동산 규제 완화 기대감이 커지면서 서울의 주요 재건축 단지를 중심으로 가격 상승 기대감이 커진 것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매매수급지수는 기준선인 100을 밑돌면 시장에 집을 사려는 사람보다 팔려는 사람이 더 많다는 의미다. 전반적으로 심리는 회복
화면을 접는 휴대폰(폴더블폰)이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면서 지난해 글로벌 시장 출고 대수가 800만대를 넘어선 가운데, 중국이 관련 특허를 700개 넘게 출원한 것으로 나타났다. 15일 환구시보에 따르면 접히는 디스플레이를 장착한 폴더블폰과 관련, 중국 업체들이 낸 특허출원 건수가 4월 기준 700건을 넘어섰다. 이 중 정식 약 440건이 이미 정식으로 권리를 취득했다. 세부적으로 전체 출원정보 중 발명 관련은 약 380건, 실용신안은 약 260건, 의장류는 약 80건으로 각각 집계됐다.주로 특허를 출원한 쪽은 화웨이와 샤오미, 오포, 비보 등 현재 삼성, 애플과 경쟁하는 중국의 휴대폰 브랜드들이다. 접는 디스플레이의 내구성 향상 및 급속
대방건설이 15일 ‘은평뉴타운 디에트르 더 퍼스트’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견본주택 관람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홈페이지나 카카오톡 디에트르 플러스 친구를 통한 사전예약제로 진행하며, 견본주택 방문이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사이버 모델하우스도 운영한다. 이곳 ‘은평뉴타운 디에트르 더 퍼스트’는 견본주택 오픈과 함께 4월 21일~22일 이틀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특별공급, 일반공급 청약을 동시에 진행한다. 이번에 진행되는 청약에서는 특별공급에서 91세대, 일반공급에서 351세대를 공급할 예정이다. 특별공급 우선순위로 은평구 거주자가 해당되고 일반순위에 전국 거
흔히 목 뒤쪽이나 어깨 등에 통증이 생기면 '근육이 뭉쳤다', '담 걸렸다'고 말하곤 한다. 현대인들에게 흔히 볼 수 있는 증상이지만 방치하다가는 만성화로 이어질 수 있다. 만약 충분한 휴식에도 통증이 가라앉지 않거나 팔을 올리는 것이 어렵다면 오십견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다. 오십견이란 이름은 50대 정도에 한 번씩 앓고 지나간다는 의미로 정확한 의학적 명칭은 동결견 또는 유착성 관절낭염이다. 말 그대로 어깨 관절 주머니인 관절낭 주변에 염증이 생겨 굳는 질환을 뜻한다. 특히 중년 여성들의 경우 가사 노동과 갱년기 골밀도 저하 등으로 오십견에 더욱 취약하다. 최근 들어 스마트폰 및 컴퓨터의 장시간 사용, 스트레스, 바
우리 고유의 음식 김치를 중국어로 표기한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가 사과한 가운데, 중국 언론들도 이를 비중 있게 보도했다. 배구망(环球网) 등 중화권 언론들은 15일 기사를 통해 유튜브 영상 속 김치를 ‘파오차이( 泡菜)’로 표기한 한국 식약처가 국민들로부터 질타를 받고 사과했다고 소개했다.식약처는 2월 10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 올린 임산부 건강 관련 영상에서 김치를 ‘파오차이’로 오기해 논란이 됐다. 영상을 게재한 지 약 2개월간 인지하지 못하다 최근 언론 보도가 이어지자 14일 보도자료를 내고 사과했다.식약처는 “지난해 임산부 및 영유아 식생활 안내를 목적으로 콘텐츠를 개발하고 이를 4개 국어(한국어, 영어
Sh수협은행(은행장 김진균)은 방카와 펀드 등 비이자 수익원을 다변화해 성장성을 강화한다. 김진균 은행장은 14일 서울 송파구 수협은행 본사에서 방카‧펀드 분야 우수 직원 모임 ‘Sh MDRT & FTC 클럽’ 2022년 발대식에 참석, 이 같이 밝혔다. 이 자리에서 김진균 은행장은 “경영환경이 급변하면서 더는 예대마진 수익만으로는 성장에 한계가 있다”며 “수익원 다변화가 지속성장의 핵심”이라고 강조했다.이어 “우수한 역량을 가진 Sh MDRT & FTC 회원들이 고객맞춤형 마케팅을 강화하고 수협은행 비이자 사업의 핵심 리더가 돼 달라”고 당부했다.‘Sh MDRT(Million Dollar Round Table)’ 및 ‘Sh FTC(Fund Top Class)’는 보험설계와
마이데이터 전문 기업 뱅크샐러드가 사용자 경험 중심의 브랜딩 강화를 위해 구글 출신의 홍성준 최고디자인책임자(Chief Design Officer)를 영입했다고 15일 밝혔다. 홍성준 신임 CDO는 뱅크샐러드 합류 전까지 구글의 컨슈머 UX 조직 인터페이스 디자인 리더로 활약하며, 어시스턴트 UI 프레임워크 개발과 커머스 디자인 시스템 고도화 등의 디자인 설계를 주도했다. 2019년에는 구글 전략 프로덕트 ‘Transitional User Interface Design’ 등 2건의 미국 디자인 특허를 출원, 기술력과 리더십을 인정받은 바 있다. 뱅크샐러드는 홍성준 CDO의 영입으로 더 나은 고객경험을 위한 디자인 경영을 실현하고, 고객경험 중심의 브랜드 강화로 서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이해선ㆍ서장원)가 ‘2022 iF 디자인 어워드 (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에서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국제디자인포럼이 주관하는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시상식으로 디자인 혁신성, 사용 편의성, 브랜드 가치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한다. 올해는 노블 제습기가 금상을 수상했으며 이외에도 제품디자인 부문에서 4개, 인테리어 부문에서 2개, UI(User Interface) 부문에서 1개 품목이 본상을 받아 총 8개 수상을 획득했다. 금상을 받은 노블 제습기는 건축물에서 영감을 얻은 조형적 디자인으로 공간미를 높인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간결한 직선 구
한국어촌어항공단 귀어귀촌종합센터(센터장 정준영, 이하 종합센터)가 귀어를 희망하는 도시민을 대상으로 어촌생활 경험을 제공하는 ‘예비귀어인 어촌생활 공모전’의 참가자를 5월 9일까지 모집한다. ‘예비귀어인 어촌생활 공모전’은 어촌생활 경험을 통해 예비귀어인의 안정적인 어촌 정착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지난해 ‘슬기로운 어촌생활 공모전’에서 올해부터는 ‘예비귀어인 어촌생활 공모전’으로 명칭이 변경되어 운영된다. 이번 공모전의 최종 수상자에게는 경상남도 남해군 문항어촌계, 전라남도 함평군 석두어촌계에서 최대 1년간 거주 시설과 일자리, 주민 교류 프로그램 등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현대건설이 아모레퍼시픽과 손잡고 화장품 용기를 재활용한 감각적인 건축 자재를 공동주택 조경 시설물에 선보인다. 지난 14일 종로구 현대건설 본사에서 건축주택설계실장 이인기 상무와 아모레퍼시픽 지속가능경영 디비젼 오정화 상무 등 양사 관계자들은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현대건설과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 용기 재활용 소재를 사용한 건설 자재 및 디자인 개발에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일회용품 사용 급증으로 발생하는 다량의 플라스틱 폐기물은 사회적으로 큰 문제가 되고 있다. 플라스틱 폐기물을 줄이고 재활용하기 위한 다양한 시도 가운데, 아모레 퍼시픽에서는 업계 최초로
국내 식당 식자재 주문 앱 오더플러스(대표 박상진)가 지난 14일, 위생관리 및 수처리전문업체 한국이콜랩과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15일 밝혔다. 양사는 본 협약을 통해 오더플러스 회원 매장의 위생관리와 ESG 경영 달성을 위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으로 오더플러스는 한국이콜랩의 종합 위생 관리 프로그램인 ‘Ecolab Science Certified Program’을 오더플러스 회원 매장에 제공하게 된다. 한국이콜랩은 식품 위생 컨설팅을 비롯해 해충방제, 음식점 위생 등급제 컨설팅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ESG 전문 기업으로서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오더플러스 운영사인 엑스바엑스의 ESG 경영 목표 달성을 위해 컨설팅을 지원한다.
㈜하이라이트브랜즈(대표 이준권)가 전개하는 이탈리안 스포츠 브랜드 디아도라(diadora)가 글로벌 톱 모델 배윤영을 브랜드 앰베서더로 발탁했다고 15일 밝혔다. 브랜드 앰베서더 기용을 시작으로 2022년도 시즌에 디아도라는 여성들을 핵심타깃으로 한 ‘우먼스 카테고리’를 다각도로 전개하며 비즈니스 공략에 본격 박차를 가할 계획. 그 일환으로 프리미엄 이미지를 지닌 테니스 라인을 공략하고, 기능성에 패션성을 가미한 여성 상품군을 대폭 보강하며 동종업계와 확연히 차별화된 이미지를 구축해나갈 예정이다. 이에 우먼스 카테고리의 핵심 라인 ‘테니스 컬렉션’ 출시를 기념하며 모델 배윤영이 등장하는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배
㈜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가 봄 나들이족을 위한 ‘피크닉 쿨러백 패키지’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 및 완연해진 봄 날씨에 피크닉 등 야외활동이 늘어남에 따라, 쿨러백은 밖에서도 맥주를 시원하게 즐길 수 있게 하는 필수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쿨러백은 야외 활동 시 냉장 보관이 필수인 음료부터 음식, 식자재의 수납 및 이동이 용이해 아웃도어 활동 필수품으로 꼽힌다. 이에 칭따오는 야외 활동을 즐길 때도 칭따오 맥주만의 ‘절대깔끔’한 청량함을 즐길 수 있도록 ‘피크닉 쿨러백 패키지’를 선보인다. 쿨러백에는 칭따오를 마시는 순간의 즐겁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