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우리나라의 1인당 국민총소득(GNI)이 사상 처음으로 3만5000달러를 돌파하면서 3년 만에 증가 전환했다. 이로써 1인당 국민소득은 2020년 기준으로 이탈리아를 제치고 6위에 올라 G7(주요7개국) 반열에 올라섰다. 하지만 원·달러 환율 하락과 인구감소 등의 착시 효과가 크다는 지적도 나온다. 실질 국내총생산(GDP) 성장률은 속보치와 같은 4.0%로 11년만에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한국은행이 3일 발표한 '2021년 4분기 및 연간 국민소득(잠정)'에 따르면 지난해 1인당 국민총소득은 미 달러화 기준으로 전년대비 10.3% 늘어난 3만5168달러로 집계됐다. 지난 2019년, 2020년 마이너스를 보인 후 3년 만에 증가 전환한 것이다. 상승폭은 2
푸드 코스메틱 브랜드 스킨푸드가 국내산 청도 한재 미나리를 사용한 신제품 ‘판토테닉 워터 파슬리 클리어 패드’를 출시했다. 스킨푸드는 지난해 5월 판토테닉 워터 파슬리 라인을 처음으로 선보였다. △토너 △사일런스 에센스 △스매싱 파우더 △마일드폼에 이어 이번 △클리어 패드를 출시해 총 5종의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이번 신제품은 판토텐산이 들어 있는 자연의 미나리 추출물을 함유해 피부 유·수분 밸런스 조절은 물론 민감하고 예민한 피부에 진정 효과를 선사한다. 미나리의 유효 성분을 안전하게 추출하기 위해 줄기부터 잎까지 통으로 착즙하는 추출법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원단의 결이 고스란히 살아있는 자연
취업포털 커리어가 한국선급, 한국특허전략개발원, 애거슨, 한국항공우주산업, 한국화학연구원 채용 소식을 3일 발표했다.한국선급이 2022년도 직원 채용 공고를 한다. 채용 분야는 △행정직(사무행정/안전관리/건축설비 시설관리) △검사직(선체/기관/화학) △기술직(선체/기본기술/기관/배관) △연구직(정보기술/온실가스/ICT/친환경/구조/유체/전기/위험도평가/기관(TCC)) △심사직(ISO 인증심사) △전임직(잠수함창정비(기장/배관))으로 21개 분야이며, 모집 인원은 총 34명이다. 채용 분야별로 신입직과 경력직 모집이 다르며, 지원 자격 요건도 다르므로 상세한 내용은 공고문을 통해 확인해야 한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필기전형-면접전
2022년 3월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쿠팡, 2위 11번가, 3위 인터파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 지난 2월 3일부터 3월 3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3,880,08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오픈마켓은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모두 열려 있는 인터넷 중개몰을 말한다. 개인과 소규모 판매업체 등이 온라인에서 자유롭게 상품을 거래할 수 있다. 오픈마켓은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중간유통마진을 생략할 수 있어 기존의 인터넷 쇼핑몰보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로 물품 공급이 가능하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비알코올 맥주 ‘칭따오 논알콜릭’이 대체육 브랜드 언리미트와 ‘양꼬치맛 육포엔 칭따오 논알콜릭 #비건간식 챌린지’ 협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전했다. 칭따오 논알콜릭과 언리미트의 신제품 식물성 육포 모두 각각 맥주와 육포의 대체제로서 손색 없는 맛과 풍미를 고스란히 살렸다는 공통분모를 가져 이번 ‘#비건간식 챌린지’를 진행하게 됐다. 또한, 환경과 윤리 등에 기반을 둔 가치소비 일환인 비건 간식 열풍과 건강 관리에도 즐거움을 추구하는 추구하는 ‘헬시플레져(Healthy Pleasure)’ 흐름 속에서, 원재료와 맛을 동시에 중시하는 젊은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기획된 것이다. ‘칭
허닭의 자회사 허닭프렌즈가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기업 호박패밀리와 간편식 상품의 공동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허닭프렌즈는 간편식 시장에 진출하려는 협력사들의 상품 기획, 개발, 온라인 유통, 판매를 지원하는 간편식 퍼블리싱 기업이다. 호박패밀리는 ‘호박식당’, ‘한와담’, ‘미미담’, ‘양파이’ 등 다수의 외식 브랜드를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국내외 8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호박패밀리가 보유한 브랜드를 활용한 간편식 상품을 공동개발하고 판매에 나서기로 합의했다. 호박패밀리는 간편식 메뉴 개발에 필요한 레시피와 연구개발 노하우를 제공하고,
1.철쭉 잎사귀는 단풍들어 떨어지지 않고 이렇게 겨울 난 뒤 봄되면 생기2.이웃 농장 온실에서 자라는 시금치3.두더지는 먹이를 잡으려 이렇게 밖으로 나와 땅을 파 새 굴 만들기도4.참새들이 잎새 풍성해서 바람 피할 수 있는 사철나무 가지에서 추운 밤 자는 듯, 아래 바위에 떨어진 참새 똥
갤러리K가 지난 28일 피엘씨커뮤니케이션즈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2일 갤러리K에 따르면 윈윈비즈니스 창출을 목적으로 하는 피엘씨커뮤니케이션즈과 이번 협약을 통해 K아트 비즈니스 보폭을 한층 더 넓혀 나갈 것으로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업무 협약식 이후에 한국미술협회 등록 작가들의 미술작품 큐레이팅 행사도 진행됐다.갤러리K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의 고객들에게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하고자 최초의 상조제휴상품을 기획할 것”이라고 말했다.한편, 지난 1월 오픈한 갤러리k 남산타워점에서는 봄을 맞이하여 벚꽃놀이 행사와 ‘사랑의 자물쇠증정’, 무료셔틀 리무진운영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
여성에게 자궁은 제2의 심장으로 불릴 정도로 중요한 부위 중 한곳이다. 임신과 출산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기관이기 때문. 따라서 결혼과 임신을 계획하고 있는 이들이라면 자궁 건강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하지만 이런 자궁에 뜻하지 않게 다양한 질환이 발생되는 경우가 많다. 대표적인것이 자궁근종이다. 이는 자궁의 근육층에 생기는 양성종양으로 가임기 여성 3명 중 한 명 이상에게서 발견될 정도로 흔하게 발생된다. 이로 인해생리양 증가나 생리통, 빈뇨, 소화불량 등의 증상이 유발된다. 또 다른 질환으로는 자궁내막증이 있다. 이는 자궁 안에 위치해야 할자궁내막 조직이 자궁 이외 기관에 유착해 증식하는 질환이다. 자궁근종과
모던 메이크업 아티스트 브랜드 나스(NARS)가 건강하고 아름답게 빛나는 듯한 피부결 연출을 선사하는 ‘라이트 리플렉팅 파운데이션 (Light Reflecting Foundation)’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라이트 리플렉팅 파운데이션’은 나스만의 혁신적인 컴플렉션 기술력을 담아 선보이는 스킨케어와 메이크업을 넘나드는 신개념 하이브리드 파운데이션이다. 나스의 독자적인 라이트 리플렉팅 콤플렉스™ 성분을 함유하여 피부에 닿는 빛을 반사해 피부 깊숙한 곳에서부터 본연의 윤기가 빛나는 듯한 섬세한 피부 결 표현에 도움을 준다. 특히 이번 파운데이션은 피부 케어까지 생각한 스킨 러빙 포뮬러로 사용할 수록 피부를 촉촉
매일유업(대표 : 김선희)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22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유가공부문 최초로 5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매일유업은 약 1만 2천 명의 투자 분석가, 업계 종사자,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7개 분야 모두 유업계 평균 이상의 결과를 기록했다. 조사 분야는 혁신능력과 주주·직원·고객·사회 가치, 이미지 가치 등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세부 항목 중 환경 친화적 경영, 신뢰도, 제품(서비스)의 질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매일유업은 2018년 처음으로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유가공부문에 선정된 이후 2020년에는 유가공부문 최초 3년 연
메타버스 공간 플랫폼 기업 올림플래닛(대표 권재현)의 사옥은 어떨까. 서울 삼성역 파르나스 타워로 사옥을 이전해서 확장한 올림플래닛의 근무 환경을 한번 보자.회사 측은 올림플래닛의 아이덴티티를 강조해 임직원들이 자연스럽게 브랜드 철학과 비전을 접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한다.사옥 내부에는 현실과 가상세계가 화합을 이루는 공간인 Harmony룸과 가상공간을 공유하는 Share룸, 현실과 가상세계가 소통하는 communication룸, 세상을 바꾸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뜻하는 Innovation룸 등의 미팅룸을 구성했다.또 올림플래닛의 가상공간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메타버스 체험존 구성, 임직원의 원활한 업무 소통을 위한 부서 공간
아르바이트 플랫폼 알바몬(대표이사 윤병준)이 이니스프리와 손잡고 공동 이벤트를 실시한다. 14일까지 알바몬 앱을 방문해 ‘트러블 밸런스 게임’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피부 진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앰플을 증정한다.알바몬과 이니스프리가 마련한 트러블 밸런스 게임은 일상 생활 속 맞닥트릴 수 있는 문제상황 중 하나를 선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세부적으로 △곧 개강인데 피부 컨디션 계속 떨어지기 vs 돈 필요한데 알바 면접 계속 떨어지기 △알바 월급 3개월째 밀리기 vs 피부에 생긴 트러블 고민 3개월 안고 살기 △한 시간에 한 번씩 장 트러블 vs 한 달 내내 피부 트러블 등 주어진 세가지 상황에서 더 나은 쪽을 고르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