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의 장기화로 많은 사람의 생활패턴이 바뀐 가운데 최근 MZ세대 사이에서는 작은 습관과 루틴을 만들어 성취감을 가지는 일명 ‘갓생살기’ 트렌드가 유행 중이다. ‘갓생(신을 뜻하는 God과 인생의 합성어)살기’란 불확실한 먼 미래를 생각하기보다는 오늘 하루를 알차고 뿌듯하게 살자는 의미의 신조어로, 소소한 하루 목표를 정해 이를 지키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트렌드는 나만의 무언가를 만들어 의미 있게 하루를 소비하고 이를 SNS에 인증하려고 하는 MZ세대의 성향과도 부합한다. 특히 사회적 거리 두기로 무기력함과 우울함이 지속되면서 이를 극복하기 위해 일상에서 운동을 습관화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
종합 커뮤니케이션 그룹 KPR(사장 김주호)이 ‘제19회 KPR 대학생 PR 아이디어 공모전’의 수상자를 발표했다. 영예의 대상은 경희대 이성민, 성균관대 유도희, 성신여대 이신영, 연세대 이지호 학생 팀이 수상했다.KPR 공모전은 총 상금 1,200만원이 수여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PR 공모전으로 전국의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PR기획과 영상의 두 개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76개 대학에서 총 415명, 140개 팀이 참가했고, 서류 심사를 통과한 30개 팀이 비대면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열띤 경쟁을 펼쳤다.본선 수상 10개 팀 중 대상을 수상한 이성민 학생팀은 ‘자유롭게 전환되는 세상’을 주제로 레노버의 게이밍PC 브
치아 건강이 삶에 미치는 영향은 크다. 저작 기능을 통해 음식물 섭취및 소화를 원활하게 할 뿐만 아니라 의사소통에 있어서도 발음을 명확하게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밖에말을 하거나 미소를 지을 때 먼저 드러나는 부위기 때문에 심미적으로도 중요하다. 하지만 치아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일은 결코 쉽지 않다. 아무리 세밀하게관리한다 하더라도 다양한 이유로 치아가 손상되거나 상실하는 일이 발생할 수 있다. 노화나 충치, 각종 치주 질환, 예기치 못한 사고 등 그 이유도 제각각이다. 이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빠른 대처다. 아무런 치료 없이 방치할경우 주변 치아에도 악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빈 공간으로 기존 치아가 기울어지면서
계속되는 추위에 몸을 움츠린 상태를 지속하다 보면근육이 경직돼 어깨 통증이 발생하기 쉽다. 특히 요즘 같이 기온이 낮을 때 과도한 운동이나 무리한 신체활동은 부상으로 이어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어깨 관절은 우리 몸에서 180도 이상 회전이 가능한 유일한 부위로 관절의 운동 범위가 넓고 사용 빈도가 높아 손상을 입기 쉬운 데다퇴행성 변화에도 취약하다. 이렇다 보니 통증이 발생해도 노화로 인한 자연스런 현상으로 여기는 경우가많다. 하지만 이같은 통증이 지속된다면 이미 어깨 질환으로발전했을 확률이 높다. 그중 회전근개파열은 어깨 관절을 감싸는 4개의근육 중 하나 또는 그 이상이 파열돼 통증 및 기능 이상을 유발하는
유한킴벌리가 ‘노티드X크리넥스 에코그린 물티슈’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유럽 기준(EN13432)이 정한 58℃ 요건 하에서 45일 만에 100% 생분해 되어 씨들링(Seedling) 생분해 인증을 받아, 필환경, 제로웨이스트 등 ‘의식있는 소비’로 일컬어지는 MZ 세대들의 저탄소 소비 트렌드에 부합함과 동시에 개성 만점의 노티드 디자인으로 즐거움과 신선함까지 더해진 제품이다.번들 포장재는 재활용 플라스틱을 활용하여 신규 플라스틱 사용량을 30% 절감했고, 물티슈의 캡 부분에 무점착 부분을 추가하여 분리수거를 쉽게 할 수 있도록 설계하는 등 지구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했다. ‘노티드X크리넥스 에코그린
착한 영향력을 전파하는 토니모리가 ‘앤어워드(A.N.D Awards)’에서 토니모리 ESG 캠페인 중 하나인 ‘#오하착 캠페인’으로 디지털 광고ž캠페인 화장품 부문 WINNER 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앤어워드는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등이 공식 후원하는 국내 권위 있는 디지털 미디어 시상식이다. 3단계로 이루어진 전문 평가단의 심사를 거쳐 디지털 산업에 기여한 작품들을 선정 및 시상해 공정성을 인정받고 있다. 토니모리 ‘#오하착 캠페인’은 ‘오늘 하루 착한 습관 하셨나요?’의 줄임말이다. 키워드에서 알 수 있듯, 일상 속 착한 습관들을 하루 하나 이상씩 실천해 보자는 취지에서 기
대방건설은 ‘파주운정신도시 디에트르 에듀타운’을 3월 분양예정이라고 밝혔다. 파주운정3지구 A38블록에위치한 ‘디에트르 에듀타운’은 지하 2층 지상 최고 20층 7개동 규모의 489가구로 ▲84A㎡ 74가구, ▲84A㎡ 91가구, ▲84C㎡ 192가구, ▲116A㎡ 64가구, ▲118B㎡ 68가구로 구성 되어있다. 이곳 ‘디에트르 에듀타운’은다양한 교통 호재 뿐만 아니라 도보권 학세권과 단지를 둘러싼 공원녹지, 단지 바로 앞 중심상업지구 등을누릴 수 있는 생활 인프라를 갖춘 입지로 평가받고 있다. 먼저 GTX-A 호재를 중심으로 한 편리한 교통망을 갖췄다. GTX-A 노선(2023년 개통 예정) 개통 시 파주에서 서울역까지 20분대, 삼성역까지는 30분대면
침구 업계 1위 브랜드 알레르망이 백화점 런칭 24주년 기념 고객 초대전을 오는 13일까지 전국 알레르망과 알레르망 베이비 백화점 매장에서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매장 방문 고객들은 런칭 24주년 기념 축하 상품을 비롯해 스페셜 특가 상품, 기간 한정 할인 상품 등 알레르망과 알레르망 베이비의 다양한 인기 베딩 제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할인 대상 품목은 르네어 베딩 세트(Q/S)와 르네어 구스 차렵(K/Q/S), 포틴 차렵 패드 세트(Q/S), 수플레 차렵 패드세트(Q), 모니카 차렵 베개 세트(Q/S), 르네어 카페트(170*220), 플럼피 범퍼침대(B) 등 코로나 19로 인해 홈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진 시기 새봄
코로나19 확산 이후 가정 내 소고기 소비가 늘어난 가운데, 지난해 처음으로 미국산 소고기가 한우 소비량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전국한우협회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21년 우리나라 국민 1인당 소고기 소비량은 13.6k로, 2020년 대비 0.7kg 증가했다. 특히 그 중 미국산이 차지한 비중이 5kg으로, 한우와 육우를 합친 국산육 전체 소비량인 4.8kg보다도 0.2kg 더 많았다. 이 같은 국내 시장에서 미국산 소고기의 약진에 대해 시장 점유율 5년 연속 1위 브랜드 엑셀비프(Excel Beef)는 ▲소비자 인식 변화, ▲냉장육 수입 증가, ▲집밥 대중화와 온라인 구매 트렌드, ▲구이용 고기 섭취 문화 등을 그 배경으로 꼽았다. 실제로 엑셀비프에
아이티센(대표 박정재) 계열사인 한국금거래소가 사상 최대의 실적을 기록했다고 24일 밝혔다. 한국금거래소의 2021년 4분기 매출액은 7천억 이상으로 전년 대비 40%이상 올라 역대 최대치를 달성했다. 이에 힘입어 2021년 사상 최대의 실적이 되리라 예상하고 있다. 이는 금값 상승과 안전자산에 대한 관심이 지속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최근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사이에서 전쟁이 가시화되면서 개인투자자들의 안전자산인 금에 대한 수요가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인다. 올해 들어 하루 평균 금 거래량이 크게 증가했다. 한국금거래소에 따르면 시중 은행을 통해 유통중인 자사 골드바의 올해 1월 판매량이 160% 증가한 85KG으로 나타났으며,
수제맥주기업 카브루(KABREW, 대표 박정진)가 중국 창고형 대형마트 채널 샘스클럽(Sam’s Club)에 입점하며 중국 수제맥주시장에 진출한다고 24일 밝혔다. 샘스클럽은 미국 대형 유통업체인 월마트 산하의 회원제 매장으로, 중국 내 약 400만 명의 회원 수를 보유하고 있다. 카브루는 이번에 GS리테일을 통해 수출을 진행, 랜드마크 시리즈 ‘경복궁 에일’과 ‘남산 에일’을 샘스클럽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채널에서 판매하게 됐다. 카브루와 GS리테일이 함께 만든 ‘경복궁 에일’과 ‘남산 에일’은 각각 서울의 대표 랜드마크를 모티브로 삼은 제품이다. 풍부한 홉의 향에 음용성을 더한 세션(session) IPA 스타일의 경복궁 에일과 향긋하
테팔이 올해로 13년째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사랑의 가정용품 나누기’ 후원 협약을 맺으며 뜻깊은 나눔을 실천한다.‘사랑의 가정용품 나누기’는 테팔 집밥 캠페인의 일환으로, 저소득 가정의 건강한 한 끼를 위해 주방용품과 소형가전을 기부하는 후원 활동이다.특히 코로나19 장기화로 집밥이 보편화된 가운데,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이 테팔 제품을 활용해 가정에서 더욱 편리하고 맛있게 집밥을 즐길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됐다.올해는 후원 규모를 더욱 확대해 약 7,000만 원 상당의 1,200여 개 제품을 한부모 자녀, 조손 가정 등 200가구에 연간 순차적으로 전달 예정이다. 후원 제품은 인덕션 프라이팬, 냄비, 밀폐용기, 믹서
기분 좋은 생활을 제안하는 무인양품 주식회사가 이해라이프스타일의 가구 구독 플랫폼 ‘미공’을 통해 무인양품 가구 구독서비스를 시작했다. 국내에서 처음으로 가구 구독 서비스를 선보이는 무인양품은 이번 서비스를 통해 모듈 가구를 활용해 나만의 공간을 손쉽게 만들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 1인 가구, 신혼부부, 아이가 있는 가정 등 다양한 가족 형태 및 변화하는 라이프 사이클에 따라 공간을 조성할 수 있도록 구독 상품을 구성했다. 특히 가구를 구독하면 매년 전문가가 방문해 클리닝 서비스를 진행하여 가구의 수명을 늘리고 늘 깨끗한 상태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구독이 종료된 가구는 회수가 가능해 고객들은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