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는 전 세계에서 고령화 속도가 가장 빠른 곳 중 하나다. 이와 관련 앞으로 노인성 질환이 큰 문제가 될 것으로 보인다. 그중 대표적인 게 바로 치매다. 실제 우리나라 치매 환자는 현재 약 80만명으로 해마다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치매는 여러 가지 원인으로 뇌가 손상돼 기억, 지능, 인지 능력 등이 떨어져 일상생활에 많은 불편함을 겪게 되는 질환이다. 주로 노년기에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과도한 음주 습관, 심리적인 요인이나 다른 질환을 원인으로 꼭 나이가 많지 않더라도 발생될 수 있다. 특히 치매 원인의 절반 정도를 차지하는 것이 알츠하이머병이다. 이는 대뇌 피질세포의 퇴행성 변화로 인지 기능의 이
분식 프랜차이즈 전문점 ‘감탄떡볶이’가 신메뉴 출시 기념 ‘황금알에 꼬치닭’ 소비자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신메뉴 감탄꼬치세트 구매 시 스크래치 쿠폰 1매를 증정, 1등 당첨 시 황금알 10돈 상품을 증정하는 이벤트이다. 이벤트 일정은 오는 3월 24일부터 4월 24일까지 약 한달 간 진행 예정이다.‘황금알에 꼬치닭’ 이벤트는 인기 유튜브 채널인 ‘운동부 둘이 왔어요’ 와 협업하여 해당 채널에서 신메뉴 및 이벤트 소개 관련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운동부 둘이 왔어요’는 운동선수 출신인 현주엽 김태균이 출연하는 먹방 유튜브 채널로 최근 많은 조회수로 다양한 세대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감탄떡볶이 관계
코카-콜라사가 상큼하게 즐길 수 있는 수분보충음료, ‘토레타! THE 락토’ 요구르트맛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2016년 출시한 토레타는 깔끔한 맛과 저칼로리가 특징으로 과채수분과 이온이 포함되어 있어 남녀노소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음료로 자리매김했다. 새롭게 출시한 ‘토레타! THE 락토’는 맛있게 갈증을 해소하고 싶어하는 소비자들의 취향을 공략하고자 기획됐다. 토레타!에 상큼한 요구르트맛을 더해 액티브한 활동 중은 물론 일상 속에서 맛있게 수분 보충할 수 있고 저칼로리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신제품의 패키지에는 시원한 하늘빛 물방울에 과채 수분을 나타내는 이미지와 ‘THE 락토’를 추가해
㈜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가 매콤한 안주 시리즈로 2030세대의 입맛을 사로잡은 ‘맵데이’와 손잡고 ‘칭따오X맵데이 쯔란오징어’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그동안 ‘칭따오엔 왕교자’, ‘칭따오 BIG 치킨도시락’ 등 다양한 협업을 통해 편의점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맛과 재미를 선사해 온 협업맛집 칭따오가 이번에는 ‘멥데이’와 환상의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인다. ‘맵데이’는 패션 인플루언서 ‘안군’이 위쿡으로부터 제품 기획과 마케팅, 유통전략 등 식음료 창업에 필요한 솔루션을 제공받아 만든 ‘매운 안주 시리즈’다. 이번에 출시되는 ‘쯔란오징어’는 깔끔함의 대명사 칭따오
오랜 시간 컴퓨터와 스마트폰 등 전자기기를 사용하는 경우 자신도 모르게 자세가 나빠지기 마련. 이로 인해 많은 현대인들이 허리 통증을 호소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잘못된 자세 습관은 몸의 균형을 무너지게 만들어 척추측만증 같은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다. 척추측만증은 정면으로 봤을 때 일직선이 아닌 C자형이나 S자형으로 척추가 만곡돼 변형된 상태를 말한다. 대부분 정확한 원인을 알 수 없는 특발성으로 나타난다. 선천적인 요인, 신경질환이나 근육병, 잘못된 생활 습관 등 다양한 원인이 영향을 미친다. 문제는 초기에는 통증이 나타나지 않아 스스로 알아차리기가 어렵다는 점이다. 하지만 이를 방치해 척추의 만곡 정도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가 울진 산불 피해지역 이재민을 위해 약 1억 원 상당의 의류를 기부했다고 24일 밝혔다. 네파는 이번 동해안 대규모 산불 지역 중 피해규모가 가장 큰 울진의 이재민을 위한 구호 물품으로 기능성 의류를 지원했다. 구호 물품은 삶의 터전을 잃은 이재민들이 일상생활시 유용하게 입을 수 있는 기능성 방수 및 저지자켓 등으로 구성됐다. 물품은 울진군청을 통해 산불 피해 이재민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네파 이선효 대표는 “산불로 삶의 터전을 잃고 상심이 큰 피해 주민분들의 일상 복귀에 힘을 보내기 위해 이번 의류 기부를 결정하게 됐다”며,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이재민분들께 진심으로 위로를 전하며, 하루빨
2022년 3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F&F, 2위 한섬, 3위 LF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2월 24일부터 3월 24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5,526,038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어제 푸틴의 명품 옷 보니 텅빈 머리 감추려는 가짜 정신, 우크라이나 국민이 이를 보면 어떨까? 명품 따라 생긴 모조품은 정신도 가짜, 물건도 가짜! 그런데도 명품과 모조품을 쫓는 이 많은 건 그만큼 거짓 사회? 남의 시선 벗어나 자기 생긴대로 양심대로 살면 살만한 세상인데, 피곤한 세상!
글로벌 D2C 기업 에이피알(대표이사 김병훈)의 스트릿 브랜드 널디(NERDY)가 22SS 시즌 스니커즈 컬렉션 쇼케이스를 공개했다. 널디는 ‘ZELIG MAKES YOU HIGHER’를 테마로, 젤리그 LT와 젤리그 볼드 LT, 앤디 뮬 세 가지 키높이 슈즈에 레트로 무드를 가미했다.2020년 완판 신화를 기록한 ‘젤리그’의 경량(LIGHTWEIGHT) 버전 운동화인 '젤리그 LT'와 '젤리그 볼드 LT'는 각각 278g, 348g이다. 기존 ‘젤리그’, ‘젤리그 볼드’보다 약 65g 줄였다. 각각 6.5㎝와 5.5㎝의 아웃솔을 사용했다.신고 벗기 편한 뮬 스니커즈 ‘앤디 뮬’은 5.5㎝에 달하는 푹신푹신한 브레드 아웃솔을 229.5g으로 경량화하는데 성공했다. 널디 관계자는 “20세기말
우리 몸에 평소와 다른 이상 증상이 나타난다면 주의 깊게 살펴볼 필요가 있다.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지표가 될 수 있어서다. 특히 여성의 경우 생리 주기가 얼마나 규칙적인가, 생리의 양이 어느 정도인가 등을 살피는 것이 바람직하다. 가령 생리가 불규칙하거나 생리의 양이 크게 늘어났다면 자궁근종과 같은 질환이 원인일 수 있다. 자궁근종은 자궁의 근육층을 이루고 있는 평활근에 생기는 양성 종양이다. 정확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여성호르몬의 과다 분비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과거 30~40대 여성 환자의 비율이 높았지만 최근에는 20대 환자 역시 증가하고 있다. 환경적인 요인에 의해 초경을
코로나19로 인해 외부 활동이 적어지고 앉아 있는 시간이 증가하면서 허리 통증을 호소하는 이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여기에 구부정하거나 목을 앞으로 쭉 빼는 등 바르지 못한 자세를 장기간 지속하면 허리디스크와 같은 질환을 초래할 수 있다. 척추에는 외부로부터 전해지는 물리적 충격을 완화시키는 역할을 하는 디스크가 존재한다. 이 디스크가 예기치 못한 사고나 잘못된 자세 및 생활 습관 등 다양한 원인으로 돌출되면서 신경을 눌러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이 바로 허리디스크다. 허리는 몸 전체의 기둥 역할을 하는 부위로 문제가 생기게 되면 다양한 후유증을 동반할 수 있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다. 문
코로나19로 야외활동이 줄고 실내활동이 늘다 보니 신체 건강에 적신호가 켜졌다. 활동량이 줄어들면서 어깨 부근에 묵직한 통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어난 것. 만약 충분한 휴식에도 통증이 완화되지 않는다면 오십견과 같은 어깨 질환을 의심해봐야 한다. 오십견은 주로 보통 50대 전후에 발생한다는 의미로 오십견이라고 불리지만 정확한 의학적 명칭은 동결견 또는 유착성 관절낭염. 어깨 관절을 감싸고 있는 관절낭에 염증이 생겨 어깨가 단단하게 굳어버리는 질환을 말한다. 정확한 발병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어깨 관절이 노화되면서 발생되는 것으로 추측된다. 그러나 최근에는 무리한 스포츠로 인한 외상, 오랜 시간 전자
롯데제과와 롯데푸드가 합병해 초대형 종합식품기업의 탄생이 예고된다. 양 사는 23일 이사회를 열고 합병을 결의했다. 롯데제과와 롯데푸드는 5월 27일 주주총회 승인을 거쳐 7월 1일 합병을 완료할 계획이다. 이번 합병은 롯데제과가 존속 법인으로서 롯데푸드를 흡수합병하는 구조다. 이번 합병은 양사가 보유한 인프라를 통하여 개인 맞춤화, 디지털화 등 급변하는 식음료사업 환경에 보다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나아가 글로벌 식품사로 한 단계 도약하기 위함이다. 롯데제과는 롯데푸드와의 합병을 통해 제한적이었던 사업 영역에서 벗어나 향후 신사업에 대한 확장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내수 중심이었던 롯데푸드는 롯데제과의 8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