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밀의학 생명공학기업 마크로젠이 2021년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사상 최대 규모의 실적을 달성했다고 16일 밝혔다. 마크로젠은 16일 공시를 통해 연결재무제표 기준 2021년 매출 1292억원, 영업이익 118억원의 경영실적을 발표했다. 2년째 지속된 코로나19 상황에서도 견고한 성장세를 유지하며 핵심사업의 성장과 해외 매출 확대로 전년 대비 매출액은 15%, 영업이익은 65% 성장했다. 핵심사업인 차세대 염기서열분석(NGS) 부문에서 싱글셀 분석과 같은 고부가가치 서비스와 해외 바이오칩 분야가 매출 확대를 견인했다. 특히 개인 유전자 검사와 메타지놈 사업 매출이 전년대비 30% 이상 성장했다. 핀테크 업체 ‘뱅크샐러드’ 등 기업과 협력
차세대 마트 통합 ‘토마토솔루션’ 개발업체 리테일앤인사이트와 중대형 다점포 마트관리 솔루션업체 ‘세움테크’가 비즈니스 통합 계약을 체결했다. 리테일앤인사이트는 지역마트 기반의 신선식품 배송 상생모델을 통해 지난해 ‘예비 유니콘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세움테크는 중대형 마트에 최적화한 기술력을 보유한 업체로, 특히 다점포 관리 및 수주‧발주를 중심으로 한 물류 솔루션에 강점을 가지고 있다. 리테일앤인사이트는 기존 마트 앱들이 채택했던 POS 단순 연동 방식을 버리고, 온라인과 오프라인 시스템을 하나로 통합한 토마토솔루션을 통해, POS-ERP-앱-키오스크가 클라우드 기반에서 구동하는 모델을 가동 중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네이처런스(대표이사 김미경, 한동우)가 유산균과 효모가 함유된 발효유를 동결건조한 신제품, ‘케피어랩’ 모델로 배우 조이현을 발탁했다.네이처런스는 건강하면서 밝은 이미지를 보여주는 조이현과 케피어랩의 제품 이미지와 부합해 모델로 선정했다고 16일 밝혔다.신제품 케피어랩은 천혜의 자연을 간직한 코카서스 지역의 전통 발효유인 케피어를 저온동결건조한 기타가공식품이다. 발효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형성된 자연 효모와 유산균을 함께 섭취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2018년 데뷔한 조이현은 넷플릭스 한국 드라마 ‘지금 우리 학교는’에 ‘남라(반장)’을 역을 맡아 인기가 급상승한 배우다. 해당 드라마
창업진흥원에서 코로나 확산으로 인한 정부의 재택근무 지침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내부 정보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위해 틸론 최신 VDI 솔루션‘디스테이션(Dstation) v9.0’을 도입하기로 했다고 16일 밝혔다. 정부의 디지털 뉴딜 정책과 기업의 비대면 업무환경 수요에 따라 중앙정부 및 대기업을 중심으로 업무환경의 디지털 전환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반면, 중소기업의 경우 자금 부족 등의 이유로 대기업과의 디지털 격차가 심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공공기관인 창업진흥원의 VDI 도입은 중소기업의 디지털 전환 격차 해소의 촉진제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창업진흥원에서 도입 결정한 틸론의 ‘디스테이션 v9.0’은
저물가를 우려하던 세계 각국이 이제 인플레이션을 걱정하게 됐다. 코로나19 대응책으로 시중에 공급한 풍부한 유동성이 자산가격 상승에 이어 소비자물가를 자극했다. 물가가 오르면 내 노후 자산을 어떻게 될까. 미래에셋투자와연금센터 김경록 고문의 ‘인플레이션 속 내 노후자산을 지키려면?’을 통해 알아보자. ◆ 인플레이션을 알아야 하는 이유 자산관리 포인트는 복리효과다. 높은 수익률을 오래 유지하면 자산 수익률도 극대화한다. 현재 100원짜리 물건이 있는데, 해마다 3%씩 오른다고 치자. 20년 후 가격은 180원이 된다. 인플레이션이 일어나면 물건 가격도 복리도 증가한다. 수익률이 0%인 현금을 가지고 있다면 물가
무인양품이 종합 부동산 기업 SK디앤디의 주거 브랜드 ‘에피소드’와 협업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번 협업을 통해 무인양품은 ‘에피소드 신촌 369(이하 신촌 369)’에 주거 솔루션을 제공하고, ‘에피소드 프롤로그 이벤트’를 진행한다. 프롤로그 이벤트는 참여자들이 3월 신규 오픈을 앞둔 에피소드 신촌 369 또는 에피소드 강남 262에서 1박 2일 간 직접 살아보고 모든 공간 및 커뮤니티를 경험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무인양품은 에피소드 신촌 369와의 협업을 통해 이벤트 참여자들에게 신촌 369의 일부 전용 룸에서 무인양품의 주거 솔루션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한다. 무인양품은 ‘컬처 밍글링(Culture Mingling)’을 콘셉으로 한
복권수탁사업자 동행복권은 연금복권720+ 87, 90, 91, 93회차 1등 당첨자가 나왔다고 16일 밝혔다. 연초부터 복권구입과 관련된 훈훈한 당첨소식이 들려와 사람들의 마음을 즐겁게 해주고 있다. 특히, 복권 구입 계기가 단순한 즐거움이 아닌 남을 돕기 위한 선행과 선물 등의 나눔이라 그 의미가 더욱 뜻깊다. 87회차 1, 2등 동시 당첨자는 어려운 사람들을 돕기 위해 이런 행운이 찾아온 것 같다고 밝혔다. 그는 “동네에 할머니, 할아버지가 운영하시는 작은 복권판매점이 있는데 외곽이라 그런지 사람들의 발길이 뜸하다. 그래서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에 장사가 잘 되는 늘 가던 판매점 대신 이리로 옮겼는데, 옮긴지 얼마 안돼서 1등에 당
2022년 2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글로비스, 2위 한진, 3위 CJ대한통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1월 16일부터 2월 16일까지의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526,06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경험을 중시하는 MZ 세대 소비자를 공략하기 위해 프리미엄 브랜드도 체험 서비스 강화에 나서고 있다. 특히 유아용품, 가구, 가전 등은 꼼꼼히 살펴보고 신중하게 구매하는 대표적인 고관여제품인 만큼, ‘집콕’ 트렌드에 발맞춰 비대면으로 집에서 직접 제품을 사용해 볼 수 있는 차별화된 체험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노르웨이 유아용품 전문기업 스토케(STOKKE)는 지난 11일 아이주도 이유식 의자 스텝스(STEPS)의 체험단 ‘스토케 스텝스맘’ 50명과 함께 온라인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체험 활동을 시작했다. 앞서 스토케 체험단은 3주간의 모집 기간 동안 5,600명이 넘는 소비자가 신청해 경쟁률 110 대 1을 기록하며 큰 관심을 모
에몬스(대표이사․회장 김경수)는 2022년 새해 및 신학기 시즌에 맞춰 옷장, 소파, 식탁, 거실장, 매트리스 등 신제품 및 자녀방 가구를 할인하는 ‘얼리버드 특가전’ 행사를 오는 2월 28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최근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짐에 따라 홈인테리어에 관심이 높아진 고객들이 각자 취향에 맞는 옷장, 소파, 식탁 등 단품 위주의 구매 스타일을 보여주고 있다. 이에 에몬스는 2022년도 봄 신제품을 할인하는 행사와 더불어 신제품을 패키지로 구매하시는 고객에게는 추가로 할인해 주는 행사를 동시에 진행해 봄맞이 집 꾸미기를 계획하시는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를 기획했다. 이와 더불어 신학기 시즌
현대건설 기술교육원이 2022년 상반기 교육생을 모집 중이라고 16일 밝혔다. 모집인원은 플랜트전기, 건설장비실무, 에너지설계 및 시공관리, 스마트건설관리, 건설공정공사관리 등 총 5개 학과에 149명이다. 교육비는 전 과정 무료이다. 이 중 플랜트전기, 건설장비실무, 에너지설계 및 시공관리, 스마트건설관리 등 4개 학과는 2022년 3월부터 2022년 8월까지 진행되는 5개월 과정이고, 건설공정공사관리는 2022년 10월까지의 7개월 과정이다. 현대건설 기술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3월 13일까지 지원 가능하다. 지원대상은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이 가능한 고졸이상 취업희망자로 나이와 성별에 제한이 없다, 단, 대
㈜하이라이트브랜즈(대표 이준권)가 전개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웨어 브랜드 코닥어패럴이 ‘코다컬러(KODACOLOR) 컬렉션’을 봄 신제품을 출시하며, 배우 정해인과 함께한 2022 봄 캠페인을 공개했다. 신제품 출시와 함께 배우 정해인과 함께한 코닥어패럴의 2022 봄 캠페인도 공개했다. 캠페인 테마 ‘즐겨보락, 코닥 아노락(樂)’은 일상 속에 자연스럽게 스며든 아노락 스타일링을 제안한다.5가지 컨셉으로 촬영된 캠페인은 스케줄이 없는 날, 정해인이 평소 즐기거나 해보고 싶었던 일상 속 순간을 포착해 다채로운 스타일링을 보여준다. 정해인은 업사이클링 공방에서 배우는 가드닝, 반려견과의 산책 등 꾸밈없고 자연스러운 모습부터
서울 종로 오피스텔 '더 카르페디엠 종로'가 준공을 앞두고 전월세 입주자를 모집한다. 더 카르페디엠 종로는 신설동역과 동묘앞역 사이에 있고 버스정류장이 바로 앞에 위치한 오피스텔이다. 특히 도보 5분 거리에 1호선, 2호선, 6호선, 우이신설선등을 아우르는 쿼드러플 역세권을 갖춰 교통 편의가 우수하다. 향후 청량리 복합환승센터 조성(예정), 동부간선도로 지하화(예정) 등의 교통 호재도 기대할 수 있다. 아울러 더 카르페디엠 종로 단지 기준으로 도보 5분 거리에 청계천이자리하고 있다. 또 남산타워, 종로 시티뷰 조망권을 확보하고있다. 단지 인근에 자리한 생활 인프라도 눈길을 끈다. 실제로병원, 문화센터, 은행, 시장, 대형마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