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포털 커리어가 서울시여성가족재단, 신티에스, 한국장애인개발원, 한국화학연구원 등의 채용 소식을 22일 발표했다.◇ 서울특별시 여성가족재단이 제2회 직원을 채용한다. 채용은 정규직 보훈 특별고용, 정규직 고용, 계약직 고용으로 나뉜다. 정규직 보훈 특별 고용은 모집 인원 2명으로 취업지원 대상자로 서울남부보훈지청에서 추천을 받은 자만 지원할 수 있다. 정규직의 채용 분야별 모집 인원은 △시설분야(기능직 주임 3명) △사업분야(3급-2명/ 4급-5명/ 5급-3명/ 6급-1명) △경영분야(5급-1명)이며, 계약직의 채용 분야별 모집 인원은 △연구분야(위촉연구원-1명) △경영분야(3명) △사업분야(12명)로 모집 인원은 총 33명이다. 모
어린이를 위한 글로벌 화상영어 교육 기업 노바키드(NOVAKID)가 온라인 교육 게임 플랫폼인 노바키드 게임 월드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노바키드 게임 월드는 만 4세에서 12세 어린이들이 온라인 게임 환경에서 흥미있게 영어를 학습할 수 있도록 설계된 스토리 기반의 교육 플랫폼이다. 귀여운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만화 영화, 스토리 중심의 영어 수업과 미니 게임, 맞춤형 숙제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영어를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도록 했다. 매직 아카데미는 노바키드 게임 월드가 선보이는 최초의 가상 학습 공간으로 45개국 어린이들의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콘셉트로 구성돼있다. 학생들은 매직 아카데미에서 가상 공간의 이웃 주
185년 역사의 세계적인 주얼리 하우스 티파니(Tiffany & Co.)가 브랜드와 함께 살아 숨쉬어 온 하우스의 아이콘이자 전설의 옐로우 다이아몬드인 ‘티파니 다이아몬드 (The Tiffany Diamond)’를 국내 선보였다. 128.54캐럿 티파니 다이아몬드는 오늘날까지 지구상에서 현존하는 가장 희소한 가치의 옐로우 다이아몬드로 기록되고 있다. 1877년 남아프리카 공화국 킴벌리 광산에서 최초 발굴되었으며, 이듬해 브랜드 창시자 찰스 루이스 티파니 (Charles Lewis Tiffany)가 매입하였다. 이후, 발굴 당시 총 287.42캐럿이었던 거친 원석을 눈부신 광채와 외관의 아름다움을 위해 본연의 크기 절반 이상의 손실을 감수하고 숙련된 티파니 장인의 손
2022년 2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이트진로, 2위 롯데칠성, 3위 제주맥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1월 22일부터 2월 22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365,513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최고의 축구선수이자 방송인으로도 종횡무진 활약을 보이고 있는 안정환이 유튜브 채널 수익금 1억원을 기부했다. 지난해 스포티비(SPOTV)와 유튜브 채널 ‘안정환 19’를 개설한 후 저소득 조부모가정과 아동에게 수익금 1억원을 기부한 안정환은 이번에도 해당 채널의 수익금으로 도움의 손길을 내밀 수 있게 됐다. 안정환은 선천성 심장병 및 장기이식 수술 환자를 위해 한국심장재단에 5천만원, 대한민국 축구 꿈나무 10명에게 장학금 5천만원, 총 1억원을 기부한다고 22일 밝혔다. ‘안정환 19’는 안정환과 스포티비(SPOTV)가 뜻을 모아 수익금의 사회 환원을 목적으로 만든 유튜브 채널이다. 유소년 축구 선수를 대상으로 한 원 포인트 레
다가오는 봄을 맞아 높은 퀄리티의 카페 메뉴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서비스하는 더본코리아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빽다방(대표 백종원)이 딸기를 활용한 시즌 음료 2종(딸기라떼, 딸기에이드)을 출시한다.빽다방의 딸기 음료는 매년 봄마다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대표 시즌 음료로, 높은 당도를 자랑하는 딸기를 푸짐하게 넣어 달달하면서도 향긋한 풍미를 자아낸다.먼저 '딸기라떼'는 새콤달콤한 딸기와 고소한 우유를 블렌딩하여 부드러우면서도 상큼한 맛을 즐길 수 있다. '딸기에이드'는 딸기에 탄산수를 더한 메뉴로, 딸기의 달콤한 맛과 톡 쏘는 청량감의 조화가 일품이다.특별히 이번 음료는 빽다방만의 레시피로 개발해 딸기 본연의 달콤한
헬씨 라이프 뷰티(HEALTHY LIFEBEAUTY) 브랜드 티르티르(TIRTIR)가 새로운 전속모델로 배우 현빈을 발탁했다. 티르티르는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의 글로벌 흥행에 힘입어 전세계인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배우 현빈을 브랜드 전속모델로 발탁하고 2022년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다. 2월 말부터 브랜드 캠페인에맞추어 화보와 스케치 영상 등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촬영 현장에서 배우 현빈은 부드러우면서도 카리스마 넘치는 다양한 모습을 선보이며, 앞으로 티르티르와 함께 할 다양한 활동에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티르티르 이유빈 대표는 “믿고 보는 배우로 오랜시간 신뢰와 사랑을 받아온 배우 현빈과 함께 티르티르
재단법인 마포문화재단(대표이사 송제용)과 뉴미디어 솔루션 기업 우쥬록스(대표이사 박주남)은 2월 21일(월) 마포아트센터 스튜디오Ⅲ에서 뉴미디어 콘텐츠 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두 기관의 주요 협약 내용은 ▲동아리 다큐전, UMX 페스티벌 등 사업 공동 추진 및 상호 간의 인적·물적 자원 지원 ▲양 기관이 보유한 콘텐츠를 활용한 문화 콘텐츠 개발 및 제작 역량 강화 ▲기타 이 협약의 목적에 부합하는 공동사업 개발을 위한 상호 협력의 내용을 담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양 기관은 마포 구내 동아리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영상 공모전인 ‘동아리 다큐전’, 4회째를 진행 중인 탭댄스 페스티벌
국내 IT 인재양성 스타트업 코드스테이츠(대표 김인기)가 사업 확장 및 다각화를 위해 사세 확대에 나서며 전 직군에 걸쳐 대규모 인재 채용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모집 분야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블록체인 엔지니어, △프로덕트매니저, △사업개발, △교육 운영 등 총 45개 부문이다. 채용 인원은 두 자릿수로, 이번 인재 영입을 통해 현재 약 170명인 전체 직원 규모를 250명 이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코드스테이츠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데이터 사이언스, 인공지능, 블록체인, 그로스 마케팅, 프로덕트 매니지먼트 등 다양한 영역의 디지털 인재를 양성하는 부트캠프를 운영 중이다. 네이버, 카카오엔
2022년 2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우리기술투자, 2위 미래에셋벤처투자, 3위 아주IB투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1월 22일부터 2월 22일까지의 17개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758,071 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재무,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수제맥주 프랜차이즈 생활맥주가 우수 가맹점 60곳을 ‘엘리트파트너’로 선정하고 약 7천만원 가량의 특전을 지원했다고 밝혔다.생활맥주는 국내 200여개 매장을 운영하며, 8년째 지속 성장중인 수제맥주 프랜차이즈 대표 브랜드다. 수제맥주 플랫폼 역할을 하며 전국 각지 양조장과 협업을 통해 선보인 차별화된 수제맥주만 50여종에 달한다. 빠르게 변화하는 수제맥주 트랜드와 상권 및 고객 특성에 따라 가맹점주가 판매하는 맥주를 수시로 변경할 수 있어 수제맥주 창업 아이템으로 꾸준히 주목을 받고 있다.생활맥주는 2022년을 맞아 우수 가맹점 60곳을 ‘엘리트 파트너’로 선정했다. 엘리트 파트너는 지난 1년간 위생, 서비스, 품질 관리
아이엘사이언스가 B2B 수주 증가 및 B2G 사업 호조에 힘입어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아이엘사이언스는 연결 재무제표 기준 2021년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181% 증가한 493억, 영업이익은 흑자 전환을 기록하며, 역대 최대 경영실적을 기록했다고 지난 21일 공시했다. 2021년 4분기만 놓고 봤을 때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57% 증가한 218억원, 영업이익은 흑자 전환한 30억을 기록했다. 3분기 연속 영업이익 흑자이며, 상장 후 첫 10%대 영업이익률이다. 다만 전환사채 전환가와 시장가 간 차이로 발생한 파생상품 평가손실로 현금 유출 없는 영업 외 비용이 92억원 발생하면서 적자를 지속했다. 아이엘사이언스는 B2B 수주 증가와
치킨 전문 브랜드 KFC가 22일부터 오는 27일까지, 공식앱을 통해 주요 메뉴 1+1, 티셔츠 증정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하는 앱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이번 앱 페스티벌은 등급에 관계없이 KFC 멤버십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프로모션으로, 공식앱의 징거벨오더 또는 딜리버리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우선 22일부터 24일까지 3일 동안, KFC의 시그니처 메뉴인 징거버거 또는 타워버거를 1+1으로 제공하고,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간 모든 치킨 메뉴를 1+1으로 제공하는 올데이 치킨나이트를 앱에서 진행한다. KFC 공식앱에서 징거벨오더나 딜리버리로 이용 가능하다. 또 22일 단 하루동안 징거벨오더로 ‘신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