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일본의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4만6000명을 넘어서며 사흘째 사상 최다치를 경신했다.NHK 집계를 보면 현지 시간으로 이날 오후 8시 기준 일본 전역에서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4만6199명이 발생했다. 18일 3만명대, 전날 4만명대를 넘은 뒤 계속 증가세를 이어갔다.일본의 코로나19 누적 확진자는 202만6561명이다.이날 지역별로는 도쿄 8638명, 오사카 5933명, 가나가와 3344명, 아이치 3074명, 효고 2483명, 사이타마 2452명, 후쿠오카 2225명 등의 순서로 확진자가 많았다.일본 정부는 21일부터 내달 13일까지 도쿄 등 13개 지역에 대해 코로나19 비상사태에 준하는 '만연방지 중점 조치'를 시작한다.히로시마, 야마구치, 오키나와 등 3
한국중부발전(주)은 지난 20일 대천 한화리조트에서 발전소 정비, 운전분야 8개 상주 협력기업과 ‘2022년 발전설비 무고장 달성을 위한 협력기업 소통 행사’를 개최하고, 불합리한 관행 개선 및 수평적 동반자 관계 구축을 위한 다양한 이행방안을 논의했다. 한국중부발전 박영규 기술안전본부장은 “발전설비 무고장을 위해 현장에서 헌신하는 협력기업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이번 기회를 통해 중부발전과 협력기업간 소통을 원활히 하고 근로환경 개선 및 위해요소 제거를 통해 작업장 안전사고를 근절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중부발전은 협력기업 근로자들에 대한 고장예방 포상을 확대하고, 중부발전과 협력기업이 공적자에게 함께
틸론은 KT와 국내 공공기관 · 지자체 고객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기반의 가상 데스크톱 서비스, 즉 Desktop as a Service (이하 “DaaS”라고 함) 사업모델 공동개발과 사업 활성화를 위한 공공 DaaS 플랫폼 구축 및 라이선스 공급 계약을 정식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양사는 이번 전략적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 VDI 기반의 공공 망분리 사업 확대 ▲ DaaS 사업 모델 개발 및 서비스 제공 ▲ DaaS 사업 활성화를 위한 홍보 및 공동 마케팅 등 상호 협력을 적극 추진하기로 하였다.최근 “중앙행정기관 인터넷망 DaaS 도입 가이드라인” (행정안전부), “원격업무 통합보안 매뉴얼” (국가정보원, 국가보안기술연구원), “재택근무 종합 매뉴얼”
전북 고창에 위치한 농어촌 체험형 테마공원 ‘상하농원(대표 류영기)’은 설 연휴가 시작되는 오는 29일 토요부터 2월 2일 수요일까지 5일간 “까치까치 설날”이라는 설 맞이 체험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까치 설날은 설날을 손꼽아 기다리는 어린아이들에게 하루 전에 기쁜 소식을 전해주는 까치의 이름을 붙여 하루 전날부터 설날의 기쁨을 누리게 하려는 어른들의 배려에서 생겨났다고 한다. 이에 상하농원은 설을 맞이하여 다양한 전통놀이와 체험들을 통해 새해의 기쁨을 누리고자 한다. 굴렁쇠, 팽이치기, 윷놀이 등 전통 놀이 체험을 제공하며, 상하농원의 마스코트 양과 함께 하는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더불어 상하농원은 공방 장인
2022년 1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우리기술투자, 2위 미래에셋벤처투자, 3위 아주IB투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12월 21일부터 올해 1월 21일까지의 18개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375,877 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재무,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맹자는 세상사 결정요소를 셋으로 보고, 하늘이 내린 때(天時)는 땅이 주는 이로움(地利)만 못하고 땅의 이로움은 사람의 화합(人和)만 못하다며 나라, 사회, 가정의 발전에 인화가 가장 중요함을 강조, 선,악, 정의, 불의 갈려 싸우는 건 그래도 발전적, 이념, 지역, 세대별로 내편 네편 싸움은 퇴보적, 지금 어떤 싸움?
‘봄의 즐거움(Pleasure of Spring)’이라는 주제 아래 대한민국 대표 커피브랜드 메가엠지씨커피가 오는 20일, 딸기 시즌메뉴를 선보인다다양함을 담은 메가커피의 특별한 딸기 시즌메뉴는 ‘딸기놀라 요거트 프라페’, ‘한컵 딸기놀라’, ‘딸기라떼’, ‘스크류 티플레저’, ‘떠먹는 딸기치즈 케이크’ 등 5종이다. 먼저 ‘딸기놀라 요거트 프라페’는 새콤달콤한 딸기 과육과 고소한 그래놀라가 조화롭게 씹히는 딸기 요거트 프라페 음료로 맛과 비주얼, 포만감을 모두 사로잡은 메뉴다. ‘그래놀라’란 곡식의 작은 낟알이라는 의미의 ‘그래뉼스(granules)’에서 유래하였으며, 19세기 미국에서 개발된 시리얼이다. 곡류, 말린 과일, 견
스타트업 ‘주식회사 외식인’(대표 조강훈)이 개발한 프랜차이즈품질관리시스템 앱 서비스 ‘FC다움’ 가입 브랜드가 150개를 돌파했다. 외식인은 지난 해 상반기 회사 설립 및 앱 출시 3년여만에 ‘FC다움’ 가입 브랜드 100개 돌파에 이어 약 6개월만에 50여개가 추가, 현재 150여개의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와 2만 3천여개의 전국 가맹점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이로 인해 외식인은 외식 프랜차이즈업계에서 매장 품질 관리의 중요성 확립과 시장을 리딩 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외식인의 빠른 성장은 코로나로 인해 필요성이 더욱 높아진 비대면 커뮤니케이션 기능 보유와 외식 본사의 업무에 최적화된 서비스
2022년 임인년 첫 명절을 맞아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민경천)가 1월 31일까지 ‘2022년 설맞이 한우 할인판매 행사’를 개최하고 우리 한우를 최대 30% 할인 판매에 나선다. 이번 행사는 전국 농축협 매장, 대형마트, 한우영농조합법인 등 652개 매장에서 한우 등심, 안심, 채끝, 불고기, 국거리 등 한우 인기 부위를 할인 판매한다. 1++등급부터 2등급까지의 한우 등심, 안심, 채끝 부위는 20%를 할인하며, 불고기와 국거리는 30%까지 할인 판매한다.전국 9만 한우 농가들이 조성한 ‘한우자조금’으로 할인 금액을 지원해 마련한 이번 행사는 전국한우협회와 농협경제지주와 함께 기획했다. 20일 서울 서초구 농협유통 하나로마트 양재점
서울장수주식회사가 KBS2 월화드라마 ‘꽃 피면 달 생각하고’ 제작지원을 기념해 내달 6일까지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 18일 ‘꽃 피면 달 생각하고’ 10화에서 막걸리에 유자즙을 더해 마시는 에피소드 방영을 기념해 기획됐다. 특히 이날 방송에서는 속을 파낸 유자에 유자 막걸리를 담아 마시며, 노랗고 동그란 모양새가 달을 닮았다며 ‘만월주’라고 지칭, 존재감을 더했다. 관련해 서울장수는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달을 닮은 유자를 넣어 빚은 막걸리 제품명을 맞히는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방법은 서울장수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로 제품명을 남기면 된다. 이벤트는 누구나 참여
깐부치킨이 총 3천만원의 비용을 들여 아동의 건강한 식단을 지원하기 위해 나선다.깐부치킨은 국제구호개발 NGO 희망친구 기아대책과 함께 협업하여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어린이 자매 결연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치킨 브랜드 ‘깐부치킨’을 운영하고 있는 ㈜깐부는 지난 14일,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기아대책에서 ‘지역 소외계층 아동의 건강한 식단을 위한 기부’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식에는 박준성 ㈜깐부 전무 및 김태일 기아대책 사회공헌파트너십부문장 등이 참석해 지역사회를 돌보고 소외계층 아동의 건강한 식단을 지원하기 위해 뜻을 모았다. 깐부치킨은 이번 기부를 통해 지역아동에 대한 관심과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롯데카드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의 데이터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은 바우처 형식의 데이터 판매 및 가공 서비스 지원을 통해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이 혁신적인 신제품 및 서비스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롯데카드는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의 공식 데이터 공급기업으로서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비즈니스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데이터 상품과 서비스들을 제공할 계획이다.롯데카드는 롯데그룹의 유통 계열사 데이터를 포함한 양질의 온·오프라인 유통 데이터를 풍부하게 보유하고 있으며, 이들 유통 계열사와의 다양한 데이터
2022년 1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덕신하우징, 2위 금강공업, 3위 삼목에스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축제품 상장기업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1년 12월 20일부터 2022년 1월 20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665,15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