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아이피가 디지털 트윈과 증강현실(AR) 기술을 결합한 솔루션으로 의료 현장에서 실질적 메타버스 기술을 구현한다. 인공지능(AI) 의료영상 플랫폼 및 3D응용 솔루션 기업 메디컬아이피㈜(대표이사 박상준)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수술 내비게이션용 증강현실 플랫폼 ‘MEDIP PRO AR’을 탑재한 MEDIP PRO(이하 메딥프로)의 인증을 완료했다고 25일 밝혔다.국내에서 증강현실(AR) 기술을 적용한 의료 소프트웨어가 식약처 인증을 획득한 것은 이번이 최초다. ‘MEDIP PRO AR’은 증강현실 기술을 통해 외과적 중재술 또는 수술 시 피부, 뼈, 뇌 내부 기관의 위치, 크기 등의 정보를 비침습적으로 안내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의료 소프트
소비자들이 만든 모디슈머 레피시를 구현한 농심 카구리(카레+너구리)가 용기면에 이어 봉지라면으로 새롭게 출시된다.농심은 매콤하고 감칠맛나는 카레 국물과 오동통한 면발 등 카구리의 매력은 그대로 살리되, 가정에서도 보다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농심 카구리’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농심은 카구리 조리시 물의 양을 기존 라면보다 적은 400mL로 개발, 자작한 국물과 함께 진한 카레의 풍미를 더욱 끌어올렸다. 농심 카구리는 카구리 큰사발면의 뜨거운 인기에 힘입어 출시됐다. 카구리 큰사발면은 소비자들이 만들어 낸 모디슈머 레시피를 실제 제품으로 구현했다는 점에서 출시 초반부터 큰 관심을 모았다. 또한, 카구리를 더 풍성
요즘 코로나 세계 최다로 급증, 유행 정점의 초입? 누구 원망할 것 없이 담담한 마음으로 스스로 면역력 길러야, 잘 먹고 잘 자고 운동 알맞게 피곤 쌓이지 않게, 되도록 사람 많은 곳에 가지 않기, 버스 타면 창문 열기, 외출 후 얼굴 손 발은 물론 코 풀기, 입 헹구기, 건강 관심 기회로 승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많은 사람의 생활패턴이 바뀐 가운데 최근 MZ세대 사이에서는 작은 습관과 루틴을 만들어 성취감을 가지는 일명 ‘갓생살기’ 트렌드가 유행 중이다. ‘갓생(신을 뜻하는 God과 인생의 합성어)살기’란 불확실한 먼 미래를 생각하기보다는 오늘 하루를 알차고 뿌듯하게 살자는 의미의 신조어로, 소소한 하루 목표를 정해 이를 지키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트렌드는 나만의 무언가를 만들어 의미 있게 하루를 소비하고 이를 SNS에 인증하려고 하는 MZ세대의 성향과도 부합한다. 특히 사회적 거리 두기로 무기력함과 우울함이 지속되면서 이를 극복하기 위해 일상에서 운동을 습관화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
종합 커뮤니케이션 그룹 KPR(사장 김주호)이 ‘제19회 KPR 대학생 PR 아이디어 공모전’의 수상자를 발표했다. 영예의 대상은 경희대 이성민, 성균관대 유도희, 성신여대 이신영, 연세대 이지호 학생 팀이 수상했다.KPR 공모전은 총 상금 1,200만원이 수여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PR 공모전으로 전국의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PR기획과 영상의 두 개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76개 대학에서 총 415명, 140개 팀이 참가했고, 서류 심사를 통과한 30개 팀이 비대면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열띤 경쟁을 펼쳤다.본선 수상 10개 팀 중 대상을 수상한 이성민 학생팀은 ‘자유롭게 전환되는 세상’을 주제로 레노버의 게이밍PC 브
치아 건강이 삶에 미치는 영향은 크다. 저작 기능을 통해 음식물 섭취및 소화를 원활하게 할 뿐만 아니라 의사소통에 있어서도 발음을 명확하게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밖에말을 하거나 미소를 지을 때 먼저 드러나는 부위기 때문에 심미적으로도 중요하다. 하지만 치아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일은 결코 쉽지 않다. 아무리 세밀하게관리한다 하더라도 다양한 이유로 치아가 손상되거나 상실하는 일이 발생할 수 있다. 노화나 충치, 각종 치주 질환, 예기치 못한 사고 등 그 이유도 제각각이다. 이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빠른 대처다. 아무런 치료 없이 방치할경우 주변 치아에도 악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빈 공간으로 기존 치아가 기울어지면서
계속되는 추위에 몸을 움츠린 상태를 지속하다 보면근육이 경직돼 어깨 통증이 발생하기 쉽다. 특히 요즘 같이 기온이 낮을 때 과도한 운동이나 무리한 신체활동은 부상으로 이어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어깨 관절은 우리 몸에서 180도 이상 회전이 가능한 유일한 부위로 관절의 운동 범위가 넓고 사용 빈도가 높아 손상을 입기 쉬운 데다퇴행성 변화에도 취약하다. 이렇다 보니 통증이 발생해도 노화로 인한 자연스런 현상으로 여기는 경우가많다. 하지만 이같은 통증이 지속된다면 이미 어깨 질환으로발전했을 확률이 높다. 그중 회전근개파열은 어깨 관절을 감싸는 4개의근육 중 하나 또는 그 이상이 파열돼 통증 및 기능 이상을 유발하는
유한킴벌리가 ‘노티드X크리넥스 에코그린 물티슈’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유럽 기준(EN13432)이 정한 58℃ 요건 하에서 45일 만에 100% 생분해 되어 씨들링(Seedling) 생분해 인증을 받아, 필환경, 제로웨이스트 등 ‘의식있는 소비’로 일컬어지는 MZ 세대들의 저탄소 소비 트렌드에 부합함과 동시에 개성 만점의 노티드 디자인으로 즐거움과 신선함까지 더해진 제품이다.번들 포장재는 재활용 플라스틱을 활용하여 신규 플라스틱 사용량을 30% 절감했고, 물티슈의 캡 부분에 무점착 부분을 추가하여 분리수거를 쉽게 할 수 있도록 설계하는 등 지구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했다. ‘노티드X크리넥스 에코그린
착한 영향력을 전파하는 토니모리가 ‘앤어워드(A.N.D Awards)’에서 토니모리 ESG 캠페인 중 하나인 ‘#오하착 캠페인’으로 디지털 광고ž캠페인 화장품 부문 WINNER 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앤어워드는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등이 공식 후원하는 국내 권위 있는 디지털 미디어 시상식이다. 3단계로 이루어진 전문 평가단의 심사를 거쳐 디지털 산업에 기여한 작품들을 선정 및 시상해 공정성을 인정받고 있다. 토니모리 ‘#오하착 캠페인’은 ‘오늘 하루 착한 습관 하셨나요?’의 줄임말이다. 키워드에서 알 수 있듯, 일상 속 착한 습관들을 하루 하나 이상씩 실천해 보자는 취지에서 기
대방건설은 ‘파주운정신도시 디에트르 에듀타운’을 3월 분양예정이라고 밝혔다. 파주운정3지구 A38블록에위치한 ‘디에트르 에듀타운’은 지하 2층 지상 최고 20층 7개동 규모의 489가구로 ▲84A㎡ 74가구, ▲84A㎡ 91가구, ▲84C㎡ 192가구, ▲116A㎡ 64가구, ▲118B㎡ 68가구로 구성 되어있다. 이곳 ‘디에트르 에듀타운’은다양한 교통 호재 뿐만 아니라 도보권 학세권과 단지를 둘러싼 공원녹지, 단지 바로 앞 중심상업지구 등을누릴 수 있는 생활 인프라를 갖춘 입지로 평가받고 있다. 먼저 GTX-A 호재를 중심으로 한 편리한 교통망을 갖췄다. GTX-A 노선(2023년 개통 예정) 개통 시 파주에서 서울역까지 20분대, 삼성역까지는 30분대면
침구 업계 1위 브랜드 알레르망이 백화점 런칭 24주년 기념 고객 초대전을 오는 13일까지 전국 알레르망과 알레르망 베이비 백화점 매장에서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매장 방문 고객들은 런칭 24주년 기념 축하 상품을 비롯해 스페셜 특가 상품, 기간 한정 할인 상품 등 알레르망과 알레르망 베이비의 다양한 인기 베딩 제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할인 대상 품목은 르네어 베딩 세트(Q/S)와 르네어 구스 차렵(K/Q/S), 포틴 차렵 패드 세트(Q/S), 수플레 차렵 패드세트(Q), 모니카 차렵 베개 세트(Q/S), 르네어 카페트(170*220), 플럼피 범퍼침대(B) 등 코로나 19로 인해 홈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진 시기 새봄
코로나19 확산 이후 가정 내 소고기 소비가 늘어난 가운데, 지난해 처음으로 미국산 소고기가 한우 소비량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전국한우협회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21년 우리나라 국민 1인당 소고기 소비량은 13.6k로, 2020년 대비 0.7kg 증가했다. 특히 그 중 미국산이 차지한 비중이 5kg으로, 한우와 육우를 합친 국산육 전체 소비량인 4.8kg보다도 0.2kg 더 많았다. 이 같은 국내 시장에서 미국산 소고기의 약진에 대해 시장 점유율 5년 연속 1위 브랜드 엑셀비프(Excel Beef)는 ▲소비자 인식 변화, ▲냉장육 수입 증가, ▲집밥 대중화와 온라인 구매 트렌드, ▲구이용 고기 섭취 문화 등을 그 배경으로 꼽았다. 실제로 엑셀비프에
아이티센(대표 박정재) 계열사인 한국금거래소가 사상 최대의 실적을 기록했다고 24일 밝혔다. 한국금거래소의 2021년 4분기 매출액은 7천억 이상으로 전년 대비 40%이상 올라 역대 최대치를 달성했다. 이에 힘입어 2021년 사상 최대의 실적이 되리라 예상하고 있다. 이는 금값 상승과 안전자산에 대한 관심이 지속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최근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사이에서 전쟁이 가시화되면서 개인투자자들의 안전자산인 금에 대한 수요가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인다. 올해 들어 하루 평균 금 거래량이 크게 증가했다. 한국금거래소에 따르면 시중 은행을 통해 유통중인 자사 골드바의 올해 1월 판매량이 160% 증가한 85KG으로 나타났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