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아이에프의 프리미엄 한식 도시락 ‘본도시락’이 전국의 가맹점과 함께 '실종아동 찾기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 캠페인은 장기 실종아동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향후 신고로 이어지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본도시락과 가맹점이 함께 진행하는 건으로, 도시락 구매 시 가장 먼저 보이는 슬리브에 실종아동 정보를 새겨 전국 매장에 배포하는 방식이다. 전국 414개 본도시락 가맹점에 실종아동 찾기 캠페인 슬리브 46만6800장을 배포해 12월 한 달간 한상이나 반상 도시락을 구입하면 이 슬리브를 받아볼 수 있다.(매장별 해당 슬리브 보유 수량 상이) 이 슬리브에는 경찰청에서 제공받은 장기 실종아동 1명의 신상 정보가 담겼으며, 실종 아동
나눔 경영 철학 아래 적극적인 기부 활동과 더불어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보여주고 있는 헬씨 라이프 뷰티 브랜드 티르티르(TIRTIR)가 우리 주변의 실종 아동들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다시 한번 환기시키기 위해 실종 아동 찾기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경찰청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말 기준, 전국 실종아동 신고 접수 건수는 약 2만여 건으로 집계되었으며, 아직까지도 수많은 아이들이 여전히 집에 돌아오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티르티르는 추운 겨울, 실종된 아동들이 따뜻한 가족의 품으로 돌아갈 수 있길 기원하며 경찰청과의 협력을 통한 실종 아동 찾기 캠페인에 동참, 공익적 활동 영역을 넓혀갈 방침이라고
천연물 소재 연구 기업 SFC바이오가 프레지던트호텔에서 열린 제21회 대한민국 디지털경영혁신대상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빅테이터학회,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디지털경영혁신대상은 디지털 혁신을 통해 뉴 노멀(New Normal) 시대의 경영혁신을 실현한 기업을 선정해 수상하는 시상식이다. 수상은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기업과 기술을 발굴하는 디지털 경영대상과 디지털 기술대상, 각 산업 분야를 선도할 디지털 플랫폼대상, 그리고 역량 있는 경영자에게 시상하는 디지털 경영자상으로 나눠 진행됐다. SFC바이오는 이날 디지털 기술대상에서 과학, 산업기술부문 중소벤처
국내 대표 온라인마켓플레이스 G마켓이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21년 국가고객만족도지수(NCSI)’ 조사에서 이커머스 서비스업 부문 1위로 선정됐다. 이로써 치열한 경쟁 속에서 무려 8년 연속 1위 수상이다. NCSI는 제품 또는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이 직접 평가한 만족도를 나타낸 지표다. G마켓은 이커머스 서비스업 부문에 대한 고객 기대수준, 인지품질, 인지가치, 충성도 등 전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무엇보다도 고객의 쇼핑 환경과 편의성을 높이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 중심의 유통 환경 조성에 크게 기여했다는 점에서 높게 평가됐다. 실제로 온택트 트렌드가 완전히 자리 잡은 가운데, G마켓은 소비자들에게 새
1.1년초지만 겨울엔 실내에서 5년째 이렇게 곱게 피어나는 베고니아 꽃2.지금 핀 개나리꽃, 나이답지 않은 행동하면 철 없는, 철 모르는 사람3.겨울 이긴 봄 냉이도 좋지만 아직 추위 견디고 있는 겨울 냉이도 좋네!4.씀바귀는 추위에 따라 붉어지는데 시들기 직전 색깔은 이렇게 곱네!
우리은행은 지난달 30일 헝가리 중앙은행으로부터 현지 인가를 취득해 헝가리 부다페스트에 사무소를 개설했다고 7일 밝혔다.헝가리는 동유럽의 지리적 중심지로 낮은 법인세율와 외국인 투자기업 우대정책을 통해 자동차, 2차 전지를 비롯한 IT 유망산업을 중심으로 경제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특히 우리나라는 헝가리의 최대 투자국이기도 하다.이에 따라 우리은행은 헝가리사무소를 통해 동유럽에 진출한 국내기업과 현지기업에 금융지원을 할 계획이다.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헝가리 진출은 독일 소재 유럽법인을 거점으로 영국, 폴란드, 러시아, 두바이까지 아우르는 현지 네트워크를 구축한 것"이라고 말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미국테크TOP10 INDXX 상장지수펀드(ETF)' 순자산이 1조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한국거래소에 따르면 6일 종가 기준 TIGER 미국테크TOP10 INDXX ETF 순자산은 1조568억원이다. ETF는 올해 4월에 상장해 8개월 만에 순자산 1조원을 넘었다. 개인이 11월말까지 6793억원 순매수하며 성장을 견인했다.TIGER 미국테크TOP10 INDXX ETF는 미국 기술주를 대표하는 나스닥 거래소 시가총액 상위 10개 기업에 투자한다. 코로나19 이후 디지털 경제가 가속화되면서 컨텐츠, 클라우드, 전자상거래, 자율주행, 반도체 등 혁신테마가 주목받는 가운데, 독보적 지위를 바탕으로 지속성장이 기대되는 우량주만 선별해 집중 투자한다.ET
하이투자증권의 신임 대표에 홍원식 전 이베스트투자증권 대표(사진)가 내정됐다. 이번 인사는 기존 김경규 대표의 임기 만료에 따른 후임 인선으로 진행된 것이다.7일 증권업계에 따르면 전날 하이투자증권의 최대주주인 DGB금융지주는 홍 전 대표를 신임 최고경영자(CEO)로 내정했다. 하이투자증권은 이번주 이사회를 진행해 후보를 확정할 예정이다.1964년생인 홍 전 대표는 증권감독원(현 금융감독원) 국제업무국, LG투자증권 국제금융팀, 보스톤 은행 서울지점장 등을 거쳤다. 2008년부터 이베스트투자증권(당시 이트레이드증권)에 합류해 전력경영실, 경영인프라 총괄을 지냈다. 2013년5월부터 2019년3월까지 대표를 역임했다.하이투자증권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조흥식)가 대한의사협회(회장 이필수)와 7일 나눔문화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7일 서울 중구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대한의사협회 이필수 회장, 윤석완 대한의사협회부회장, 사랑의열매 조흥식 회장, 김상균 사무총장, 강지언 제주지회장이 참석했다. 대한의사협회와 사랑의열매의 이번 협약으로, 대한의사협회는 사랑의열매의 1억 원 이상 고액기부자 모임인 ‘아너 소사이어티’, 100만 원 이상 기부하는 ‘나눔리더’과 같은 개인 기부프로그램을 알리고, 희망2022나눔캠페인에 적극 동참하는 등 나눔문화형성과 저변을 확대하기 위한 사회공헌활동들을 펼칠 예정이
현대건설이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과 손잡고 스마트 건설 환경 구축 및 친환경 에너지 기술 활성화에 나선다. 현대건설은 7일 현대건설 본사에서 현대건설 윤영준 사장과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윤석진 원장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연구개발 기술협력에 대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 협약으로 ▲건설관리 자동화 및 Digital Twin 환경 구축 ▲건설시공 및 미래주거 서비스 자동화 로봇 기술 ▲수소에너지 기반 기술 ▲친환경 기반 기술 분야의 공동연구를 활성화해 사업에 적용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과학기술연구원은 ‘2021 현대건설 기술공모전’의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수상기술인 ‘복합촉매를 이
바나나킥과 옥수수깡이 팝콘으로 새롭게 태어났다!농심이 인기 스낵 바나나킥과 옥수수깡의 맛을 팝콘에 접목한 신제품 ‘ 바나나킥 팝콘’ 과 ‘ 옥수수깡 팝콘’ 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농심 바나나킥 팝콘과 옥수수깡 팝콘은 팝콘 전문 생산업체인 제이앤이(J&E) 와 협업으로 개발한 제품이다. 농심은 바나나킥과 옥수수깡 고유의 맛을 내는 핵심 재료를 제공했고, 제이앤이는 이를 팝콘에 접목시켰다. 특히, 독자적인 제조공법으로 기존 팝콘 스낵과 차별화된 식감과 맛을 구현해냈다. 농심 관계자는 “ 최근 집에서 영화나 드라마를 시청하는 ‘ 홈시네마’ 트렌드가 번지며 팝콘 스낵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라며 “ 소비자들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이해선·서장원)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1 한국의 경영대상’에서 Innovation Best Practice 부문 ‘한국의 고객만족경영 리더’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올해로 34회를 맞는 한국의경영대상은 기업의 경영 역량과 혁신 활동을 총체적으로 평가해 탁월한 경영성과와 혁신을 이룬 기업을 선정해 시상한다. 코웨이는 2021 한국의경영대상에서 고객만족 분야의 혁신적인 성과와 우수성을 인정받아 Innovation Best Practice부문 한국의 고객만족경영 리더에 선정됐다. 특히 IoT(사물인터넷), 인공지능(AI) 등 혁신 기술을 접목한 제품 개발과 서비스 플랫폼 구축을 통해 고객만족 활동을 강
복권수탁사업자 동행복권(대표이사 조형섭, 김세중)은 지난 3일 2021년 하반기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서 수여식에서 신규로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했다.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인증하는 제도로서, 한국소비자원이 주관하고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인증한다. 동행복권은 건전구매 프로그램, 건전화 캠페인, 동행클린센터 등을 통해 복권 소비자의 과도한 복권 구매를 예방하고 VOC(Voice of Customer) 시스템과 다양한 채널을 활용하여 고객의 소리를 청취하고 고객 편의를 개선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