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지오코리아가 연말연시를 앞두고 건전한 음주 문화 정착을 위해 ‘드링크아이큐 퀴즈(DRINKiQ Quiz)’ 캠페인을 7일부터 한 달간 진행하는 가운데,디아지오코리아 댄 해밀턴 대표(좌측)가 디아지오코리아 본사에서 직원들과 함께 건전한 음주 문화 조성을 위한 ‘드링크아이큐’ 캠페인을 알리고 있다. 드링크아이큐 퀴즈는 주종별 알코올 함량 등 건전한 음주 습관 만들기에 도움이 될 수 있는 10개의 문제로 이뤄져 있다. 참가자가 퀴즈를 풀며 본인의 음주 상식을 확인하고, 일상생활 속 건전하고 책임 있는 음주 방법에 대해 배울 수 있도록 실용적인 문제로 구성되어 있다.댄 해밀턴 디아지오코리아 대표는 “드링크아이큐 퀴즈 캠페인은
롯데제과가 또 하나의 이색 컬래버 제품 ‘제크X가나초코샌드’를 선보였다. 이번 제품은 롯데제과의 인기 크래커 브랜드 ‘제크’와 국내 대표 초콜릿 브랜드 ‘가나’를 결합한 초코샌드 형태의 제품이다. 짭조름한 맛과 바삭한 식감이 특징인 ‘제크’ 사이에 달콤하고 진한 맛의 ‘가나’초콜릿을 넣어 ‘단짠단짠’의 환상적인 맛의 조합을 이끌어 냈다. 제품은 쿠팡, 롯데스위트몰 등 온라인몰을 비롯하여 전국 편의점과 롯데슈퍼에서 판매한다. 롯데제과는 이에 앞서 ‘크런키 빼빼로’, ‘몽쉘 젤리’ 등 다른 카테고리의 인기 브랜드를 결합한 형태의 컬래버 제품을 선보이며 인기를 끈 바 있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브랜드간의 컬래버
헤어 프로페셔널 브랜드 ‘브리티시엠(British M)’이 화장품 유럽 수출을 위한 필수 관문인 CPNP에 브랜드 주요 제품 등록을 완료하며 루마니아, 노르웨이 등 유럽 시장 진출을 본격화했다. 이번 CPNP 등록을 통해 정식으로 독점 수출 계약을 체결한 국가는 루마니아다. 브리티시엠은 루마니아 최대 드럭스토어인 FARMACIA TEI의 온∙오프라인 매장과 공식 수입사에서 운영하는 온라인몰에 대표 제품인 아나토 헤어 오일을 비롯해 최근 출시한 콤부차 샴푸, 마스크까지 대부분의 품목을 입점시키며 판매를 시작했다. 노르웨이, 네덜란드 지역 수입사와도 수출 계약을 체결하는 등 유럽 시장에서의 브랜드 확장을 위한 노력에 힘을 쏟고 있다. 브
셀트리온은 코로나19 항체 치료제 ‘렉키로나’(성분명 레그단비맙)가 6일(현지시간) 호주 식품의약품안전청(TGA)에서 조건부 허가를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앞서 셀트리온은 호주 TGA에 글로벌 대규모 임상 3상 결과와 델타 변이를 포함한 다양한 변이에 대한 전임상 자료를 제출했다. 호주 보건당국은 신속 잠정승인 절차에 따라 코로나19 확진을 받은 성인 고위험군 경증환자, 중등증 환자를 대상으로 렉키로나의 잠정등록(provisional registration)을 허가했다. 이는 다른 국가 기준으로 조건부 허가에 해당한다.렉키로나는 한국, 미국, 스페인, 루마니아 등 전세계 13개국 코로나19 경증 및 중등증 환자 1315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글로벌
프레시지(공동대표 정중교, 박재연)의 건강·특수식 브랜드 닥터키친의 단백질 제과 3종이 ‘제1회 대한민국 식품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 및 식품의약품안전처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식품대상’은 좋은 식품을 발굴해 널리 알리고, 소비자가 다양한 식품들의 정보를 정확히 알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시행되었다. 공신력을 높이기 위해 시상은 1차 소비자 평가단, 2차 서울대학교 푸드 비즈니스랩의 연구 평가, 3차 셰프 및 영양 전문가단 평가로 총 3단계의 심사를 거쳐 진행되었다. 닥터키친은 친숙한 제과에 고단백 저당, 저칼로리 영양 설계를 더해 먹는 즐거움에 건강을 더한 단백질 전문 브랜드 ‘단백질
미디어 분야 전문 구인구직 플랫폼 미디어잡은 2021년 12월 2주 차 기업들의 채용 소식을 전했다. G1방송, 경인방송, 대한치과의사협회, CJB청주방송, GS리테일홈쇼핑, 주식회사 아슈비아 만화영화 푸로덕션, (주)패스네이트 등이 신입 및 경력 인재를 모집한다. ■ G1방송에서 2021년도 하반기 G1방송 방송CG직 공개 채용 한다. 근무 형태는 계약직이고, 기간에 맞춰 정규직 전환 심사를 실시한다. 경력 사항은 신입, 경력 모두 지원 가능하며, 학력 사항은 무관이다. 우대 사항으로는 방송 직종 유 경험자 및 컴퓨터그래픽 디자인/제작 관련 전공자 및 교육 이수자를 우대한다. 업무 내용으로는 프로그램 자막 등 방송 CG 디자인 업무와
의료·산업용 영상솔루션(Imaging Solution) 전문기업 뷰웍스(대표 김후식)가 지난 6일 코엑스에서 열린 제58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수출 1억불탑을 수상했다. 지난 2006년 처음으로 120만불의 수출 실적을 기록한 이래 14년만의 쾌거다. 이 회사가 수출을 개시하지 2년만인 지난 2008년 1천만불탑을 시작으로 2012년 2천만불탑을 수상하였고 1년 뒤인 2013년 3천만불 탑을 바로 수상하며 수출 행보에서 탄력을 받았다. 이어 2016년 5천만불, 2017년 7천만불탑 수상에 지난해 수출 실적 1억불을 돌파한 것. 1999년 설립된 뷰웍스는 2009년 코스닥 상장 이후에 연평균 18%씩 성장해 오며 매출에서 수출이 차지하는 비중은 80%를 상회하고 있다.
1.삭막한 도시 겨울 이렇게 주렁주렁 매달린 감나무 그대로 두는 게 신기!2.매운탕 식당 어항의 메기들, 금방 닥칠 죽음 모르는 사람과 비슷하네!3.인형처럼 앉아 뭘 팔고있는 할머니, 세상과 인생을 통찰, 명상하는 중?4.멍석, 코뚜레, 키, 광주리, 농촌에서 옛날 쓰던 것들을 팔고 있는 고집장이
신한은행은 서울시 공공애플리케이션(앱) 서울지갑 내 '이사온'에 비대면 전세자금대출 서비스를 연계 제공한다고 6일 밝혔다.서울시가 지난 1일 서울지갑 앱에 탑재한 이사온은 국토교통부에서 제공하는 부동산전자계약서를 기반으로 전세 이사와 관련된 확정일자 확인, 전입신고 등 행정업무를 지원하고, 은행대출 등에 필요한 각종 행정서류를 클릭 한 번으로 발급해준다.신한은행은 공공 마이데이터를 활용해 전세대출 전체 프로세스를 비대면으로 제공하는 체계를 은행권에서 처음 구축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보고 있다. 지난 6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원하고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공공 마이데이터 실증서비스 지원사업
미래에셋증권은 최현만 수석부회장을 회장으로 승진시키며 전문경영인 회장 시대를 열었다.최현만 신임 미래에셋증권 회장은 미래에셋그룹 창업멤버로 합류한 후 25년 동안 미래에셋그룹을 독립 투자전문그룹으로 발전시키는 데 큰 기여를 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에 금융투자업계 최초로 전문경영인 회장으로 승진했다고 사측은 설명했다.최현만 회장은 미래에셋 주요계열인 증권, 운용, 생명, 캐피탈 등의 최고경영자(CEO)를 역임하며 그룹의 성장을 견인해 왔다. 지난 1999년 12월 자본금 500억원에 설립된 미래에셋증권은 약 20년 만에 200배 성장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게 됐다. 국내 자본시장을 넘어 세계 자본시장에서 글로벌 투자은
DB손해보험이 지난 3일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1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대통령표창을 받았다고 6일 밝혔다.소비자중심경영(Consumer Centered Management, CCM)은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기업의 모든 경영활동을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2년마다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다.DB손해보험은 지난 2008년 CCMS인증을 받은 후 이번에 8회 연속 인증을 받았다. 지난해에는 7회 연속 인증기업으로 'CCM 명예의전당상'을 받았다.특히 DB손해보험은 올해를 '뉴(New) 소비자시대'로 선포하고, 소비자 중심경영을 가속화했다. 지난 2월15일 전 임직원이 소비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은 손태승 회장이 자사주(우리금융지주 주식) 5000주를 장내 매입해 총 10만 3127주의 우리금융지주 주식을 보유하게 됐다고 6일 밝혔다.손태승 회장은 2018년 3월 이후 중요한 시기마다 자사주를 매입하며 우리금융그룹 펀더멘털의 견조함과 기업가치 제고 의지를 밝혀왔다.이번 손 회장의 자사주 매입은 오는 9일 예금보험공사 잔여지분 매각 본계약을 앞두고 올해 실적 턴어라운드를 기반으로 완전 민영화 원년인 내년에도 호실적을 이어가 새로운 도약을 이루겠다는 의지를 대내외 표명하기 위한 것이다.우리금융그룹 관계자는 “완전 민영화로 우리금융그룹은 새로운 도약의 계기를 맞게 됐다”며 “디지털 시대 변
풀무원의 바른 먹거리 원칙과 요거트 세계 판매 1위 다논의 기술이 더해져 설립된 요거트 전문 기업 풀무원다논(대표 정희련)의 온 가족 활력 요거트 브랜드 ‘아이러브요거트(I Love Yogurt)’가 6일 신제품 ‘한끼오트 사과’를 선보였다. 한끼오트 사과는 세계적인 요거트 기업 프랑스 다논의 기술력으로 만들어진 요거트에 씹는 식감이 살아있는 통귀리, 비타민이 풍부한 사과가 들어있어 고소한 맛과 상큼한 맛을 한 번에 맛볼 수 있다. ‘한끼오트’는 풀무원다논이 선보이고 있는 요거트 브랜드 ‘아이러브요거트’의 라인업 중 하나로 포만감은 높은 귀리와 함께 과일이 들어가 있는 것이 특징이다. 부드러운 요거트에 쫀득쫀득 씹히는 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