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은 금융·산업·기술·물류 연계 B2B(기업 간 거래) 플랫폼(FSCM)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참여사는 포스코 인터내셔널(구매·물류), 포스코 A&C(산업), 다쏘시스템(기술), 형경산업(제작)이다. 이번 협약은 이종 산업 간 비즈니스 모델 시스템 융합을 추진한다. 그동안 각 기업에서 축적된 역량과 플랫폼 사업 경험이 바탕이다. 이를 위해 신설법인 주식회사 OZO를 설립하고 기업과 금융을 연결하는 OZO 플랫폼을 구현한다는 계획이다.하나은행은 OZO 플랫폼을 통해 급변하는 기술 환경에 상대적으로 취약한 중소·중견 기업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구매·결제시스템과 금융 인프라를 제공하
DB손해보험은 3분기 누적 당기순이익이 6455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46% 증가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1조1855억원, 888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7.2%, 49.8% 증가했다.3분기 당기순이익은 219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7.6% 개선됐다. 같은 기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3조7525억원, 3014억원으로 지난해 대비 각각 6.3%, 141.7% 늘었다.DB손해보험 측은 자동차보험 손해율 개선, 설계사 제도 개편 등에 따른 사업비율 개선에 따른 영향으로 분석했다.
유한양행이 100년 역사를 가진 제약회사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탈모완화 샴푸 ‘브이 헤어 엑스퍼트(V hair expert)’를 런칭했다고 12일 밝혔다.‘브이 헤어 엑스퍼트’는 스트레스, 환경오염, 잦은 스타일링, 불규칙한 생활습관과 같은 도시 환경적 요인으로 인해 발생하는 탈모 증상을 ‘도심형 탈모’로 규정하고 이를 예방하기 위한 건강한 두피 관리에 초점을 맞췄다.유한양행은 ‘브이 헤어 엑스퍼트’의 연구 개발 배경으로 “최근 2030 세대의 젊은 탈모인이 급증하고 있는데, 많은 이들이 젊은 연령과 여성이라는 이유로 ‘이 정도는 탈모가 아닐 거야’라 생각하고 방관하는 이른바 ‘탈모 부정기’를 겪으며 적절한 탈모 관리 시기를
비혈관용 스텐트 제조기업 엠아이텍(시너지파트너스그룹 계열사)이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엠아이텍은 3분기 누적 매출액 346억원, 영업이익91억원, 당기순이익 87억원을기록했다고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35%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127.2%, 당기순이익은 74.9% 급증해 창사 이래 3분기 누적으로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엠아이텍은 COVID-19에도 불구하고, 전 사업부문에서의 고른 성장이 실적 상승의비결이라고 평가했다. 비혈관 스텐트 제품의 수출이 전세계 90개국으로확대되고 있으며, 특히 일본 등 아시아 시장에서의 판매단가 인상이 매출과 영업이익 상승을 견인하고 있다. 국내 내시경 유통사업의 안정화로 소화기내과 풀라
종합제지기업 깨끗한나라가 젊은 세대가 주도하는 조직문화 혁신을 위한 ‘주니어 보드(Junior Board)’를 출범하고 정기적인 소통커뮤니티(Kleannara Communication Community)를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주니어 보드’는 MZ세대로 구성된 멤버의 진솔하고 창의적인 목소리를 통해 ‘다양성 이해’를 촉진하고, 나아가 미래세대인 젊은 직원들의 만족∙성장을 지원하는 조직문화 혁신의 중심역할(Change Agent)을 수행한다. 또, 주니어 보드를 통해 각 사업부의 목소리를 지속 청취하여 직원들의 의견 청취에 대한 사각지대를 최소화한다. 소통 커뮤니티의 아젠다에도 제한이 없다. ‘주니어 보드’는 △사업, △경영현황, △조직문화, △근로
스타트업 ‘주식회사 외식인’(대표 조강훈)이 가맹점 위생등급제 지정을 목표로 하고 있는 프랜차이즈 본사를 대상으로 컨설팅을 제공한다. 음식점 위생등급제는 식약처가 위생 상태를 평가해 우수한 업소에 한해 등급을 지정, 공개, 홍보하는 제도를 말한다. 취득 시에는 위생등급 지정 사실을 표기하는 광고를 허가하며, 지정 업소는 2년간 식약처의 출입과 검사를 면제하는 등의 혜택을 부여 받을 수 있다. 외식인은 매우 우수 등급을 받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동시에 가맹점의 자체적인 위생 관리와 본사의 내부 정책 수립에 도움을 주고자 위생등급제 컨설팅을 시작했다. 외식인의 위생등급제 컨설팅은 본사와 사전협의를 통한 매장 선정
㈜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가 감성 캠핑 용품 브랜드 ‘네이처하이크(Naturehike)’와 두 번째 협업상품 ‘칭따오 라거 캠핑 워시백 패키지’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패키지는 칭따오 라거 캔 맥주(500ml*8개입)와 함께 휴대성이 좋은 ‘캠핑 워시백’으로 구성되어 있다. 캠핑 전성시대를 맞이해 ‘캠핑 워시백’은 최근 가장 주목받는 아이템 중 하나이다. 캠핑 후 뒷정리 시 설거지를 더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할 뿐만 아니라, 클린 캠핑 문화에도 기여하기 때문이다. 이에 칭따오는 지난 상반기 협업에 이어 다시 한번 자연친화적 컨셉의 캠핑용품 브랜드 네이처하이크와 손잡고 이를 활용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자르트가 중국 최대 규모의 쇼핑 행사인 ‘광군제’에서 또 한번 역대 매출 신기록을 갈아치웠다고 12일 밝혔다. 코로나, 정부의 규제, 전력난 등 악재가 겹친 상황에서도 사상 최고 매출을 기록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식지 않는 인기를 입증했다.역대 가장 많은 브랜드가 참여한 2021년 광군제에서 닥터자르트는 전년 대비 41% 신장한 한화 508억 원(2.75억 위안) 이라는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매년 광군제에서 최고 매출을 기록한 데 이어 올해도 또 한 번의 매출 신기록을 세웠다. 지난달 20일, 사전 예약판매 시작 1시간 만에 전년 예약판매 기록을 돌파하고 1일차에 매출 1억 위안을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으며
매일유업(대표이사 김선희)은 국립정신건강센터(센터장 이영문)내 입소한 코로나 확진자와 환자들을 위해 두유, 오트밀 등의 식물성 음료제품을 전달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지원은 국립정신건강센터에 입소한 코로나 확진 치료자들의 영양 보충을 위한 것으로 80병실의 환자들에게 연말까지 2달간 매일 하루 2팩의 제품을 제공하게 된다.국립정신건강센터 코로나19 병동 담당 치료진은 “만성 정신과 환자분들의 코로나 확진 치료 시 영양 상태 부족으로 인한 어려움이 있었으나, 이번 지원으로 환자분들이 더욱 건강한 모습으로 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매일유업은 어메이징 오트, 매일두유 99.9 등 식물성 음료 대표 제
종합식품외식기업 ㈜놀부가 조갑술 전무이사를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12일 밝혔다. 조갑술 신임 대표이사는 1991년 놀부의 총괄셰프로 입사해 30년 이상 놀부의 주요 메뉴 개발과 해외 진출 등 사업 확장을 총괄해 온 핵심 멤버이다. 입사 이후 ‘놀부부대찌개’, ‘놀부항아리갈비’, ‘놀부유황오리’ 등의 메뉴 개발과 아시아 지역으로의 해외 진출을 맡아 회사의 실질적인 성장에 기여했다. 오랜 기간 동안 놀부와 함께 하며 전문성을 쌓아 온 조갑술 대표이사는 위드 코로나 시대에 대비해 놀부가 다져 둔 대면 및 비대면 사업 플랫폼을 기반으로, 놀부 본연의 경쟁력인 ‘맛과 품질’ 강화를 위해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산업용 모니터링 솔루션을 제공하는 독일의 AI·IoT(인공지능·사물인터넷) 기술 기반 스타트업 ‘인더스트리얼 애널리틱스(공동대표 리하르트 뷔소, 안야 베데르)’가 한국에 진출한다고 12일 밝혔다. ‘인더스트리얼 애널리틱스’는 주로 ‘터보 기계(회전 기계)’를 활용하는 플랜트 사업자에게 설비 유지 보수 및 최적화를 위한 산업용 모니터링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산업 유지보수 방식은 그동안 기계의 결함 발생 이후 처리하는 ‘반응 유지 보수(Reactive Maintenance)’에서 고장 예방을 위해 미리 설정된 계획에 따라 정기적으로 실시되는 ‘예방 유지 보수(Preventive Maintenance)’, 경험 및 학습 모델에서 획득한 데이터를 기반
피부 본연의 건강한 빛을 되찾아 주는 헬씨 라이프 뷰티(HEALTHY LIFE BEAUTY) 브랜드 티르티르(TIRTIR) 이유빈 대표가 지난 11일 서울 밀레니엄 힐튼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2021 한국 경제를 빛낸 인물&경영’ 선정식에서‘고객만족경영’ 부문 수상과 동시에 ‘여성가족부 사회공헌 장관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한국 경제를 빛낸 인물&경영’은 매경닷컴이 주최하고 여성가족부, 동반성장위원회 등이 후원하며 각 분야에서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을 통해 성과를 창출하고 발전을 위해 노력해온 기업·기관의 리더를 선정하는 행사이다. 티르티르 이유빈 대표는 ‘나눔 경영’이라는 경영 철학 하에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제품
취업포털 인크루트(대표 서미영)가 매출 1000대 국내 기업 가운데 주목할 만한 기업의 올해 하반기 채용연계형 인턴 채용 정보를 전한다.▶코리아세븐 서류마감: 11월 15일 오후 6시까지편의점 브랜드 세븐일레븐을 운영하는 코리아세븐이 영업관리(FC) 채용연계형 인턴을 뽑는다. 선발된 인턴은 약 4주간 세븐일레븐 직영점 근무 및 인턴십을 진행한다. 인턴십 종료 후 최종면접 합격자에 한해 JA(주니어 어시스턴트, Junior Assistant) 그레이드로 정규직 입사를 결정한다.코리아세븐의 영업관리 채용연계형 인턴십 자격요건은 2022년 1월 입사가 가능한 전문학사 이상 학위 취득자 및 취득 예정자이다. 충청/호남/강원 지원자와 시 외곽 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