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중장기적인 성장과 가치 실현을 위한 ESG 경영 실천을 선언한 바 있는 에이블씨엔씨 미샤가 ‘2021 글로우픽 어워드’에서 18관왕을 차지했다고 2일 밝혔다. 글로우픽은 화장품 리뷰와 랭킹 서비스를 제공하는 온라인 플랫폼이다. 소비자주도형 뷰티 어워드인 ‘2021 글로우픽 어워드’는 2020년 11월 16일부터 2021년 11월 15일까지1년간 11만 5,692개의제품에 등록된 55만 1,964건의 소비자 리뷰 데이터를분석해 진행됐다. 에이블씨엔씨 미샤는 18관왕으로 소비자들로부터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최다 수상 브랜드에 등극했다. 카테고리별 1위 4개 제품, 2~3위인 위너(Winner) 11개 제품, 올해 출시된 제품 중 가장 높은 인기를 얻은 루키(
㈜유니드(대표 정의승) 및 유니드글로벌상사(대표 이종탁)는 지난 2일 성북동주민센터에서 취약계층에게 전달할 “기부물품 전달식”을 시행하였다. 이날 전달된 기부물품은 생필품과 난방용품으로 기초생활수급자 및 독거노인 등에게 전달할 계획이다.양 사(社)는 매년 연탄나눔봉사를 통해 후원활동을 이어왔으나, 현재 심각한 코로나 변이 확산세로 인하여 후원물품으로써 취약계층을 돕도록 지원하였다. 유니드는 작년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코로나 후원성금으로 1억원을 기탁하였으며, 성북구(구청장 이승로)로부터 ‘코로나 대응 유공구민’으로 표창을 수여 받은바 있다.또한 임직원과 함께 매달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성모자애드림힐(보육원
1999년 출범 세계로 뻗어 나가고 있는 대한민국 토종 커피전문점 탐앤탐스가 본격적인 겨울이 시작되며 홈라이프를 준비하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공식 온라인몰 탐앤탐스몰에서 오디오북 플랫폼 윌라와 함께 ‘연말 감사제’를 진행한다.12월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탐앤탐스몰에서 9,900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선착순 400명에게 윌라 오디오북 구독권(2개월)이 증정된다. 귀로 들으며 문학감성을 가득 채울 수 있는 ‘오디오북’과 입맛을 만족시키는 탐앤탐스 ‘홈카페’ 상품이 만나, 고객들에게 겨울 추위를 덮는 훈훈한 감성 시너지를 선물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이벤트에 참여한 고객들에게는 구매
초기 스타트업 전문 투자사 더벤처스(대표 김철우)가 우주 네트워크 활용한 무선통신 솔루션 스타트업 ‘아스트롬(ASTROME, 대표 네하 사탁 Neha Satak)’에 투자했다. 이번 투자는 더벤처스가 글로벌 사회 문제들을 해결하는 스타트업 발굴과 육성을 목표로 하는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임팩트 컬렉티브’ 펀드를 통해 진행했다. 아스트롬은 5G 및 글로벌 네트워크 정체 문제를 해결하고 농어촌 지역 등 통신 낙후 지역의 통신접근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혁신적인 통신 솔루션을 제시하는 기업이다. 아스트롬 연구진은 우주 네트워크 운영을 위한 연구에서 개발된 기술을 5G 무선네트워크 확대에 적용하여 시장에서 활용 가능한 무선
스포츠 브랜드 스케쳐스코리아에서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약 2억 6천 5백만 원 상당의 물품을 기부하며 추워진 연말에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스케쳐스코리아는 지난 10월 서울시에 위치한 아동복지센터와 보육원 등 19개 시설에 후원 물품을 전달한 것에 이어 12월에는 전라도권 15개 시설에 기부를 진행했다.기부 물품으로는 아이들이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날 수 있도록 스케쳐스코리아의 다운 자켓과 부츠, 운동화, 장갑, 렉워머 등과 함께 가방, 모자, 양말 등 일상에서 사용하기 좋은 실용적인 제품까지 약 9천여 개의 다양한 물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스케쳐스코리아가 전달한 물품들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취약계층의 미취학 아동과
국제 구호개발 NGO 세이브더칠드런 코리아의 오준 이사장이 지난 2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6회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 시상식에서 특별상을 수상했다. 오준 이사장은 1978년 외교관 생활을 시작해 싱가포르와 유엔주재 대사를 지냈으며, 2018년 7월 세이브더칠드런 코리아 이사장으로 취임해 아동권리의 가치와 원칙을 바탕으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빈곤, 장애, 조부모가정, 난민 등 취약계층 아동을 중심으로 아동인권 제고에 헌신해 온 오 이사장은 아동학대 예방 및 학대피해아동 보호에 앞장서는 한편, 국제사회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달성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사회공헌대상 특별상을 수상했다. 세이브더칠드런 오준
종합식품기업 이연에프엔씨(대표 정보연)가 사회복지기관인 우양재단과 업무협약을 맺고 먹거리 나눔 사업을 추진한다. 이연에프엔씨는 ESG경영의 일환으로 사회공헌활동을 강화하기 위해 우양재단과 함께 소외 계층의 건강한 식생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연에프엔씨와 손잡은 우양재단은 노인성 질환 먹거리 지원 프로젝트, 저소득층 아동 영양 불균형 개선 캠페인을 비롯해 북한이탈주민 한부모 및 다자녀 가정 대상 긴급 먹거리 지원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는 곳이다. 이연에프엔씨는 자사 간편식들이 우수한 품질에 간편하게 한 끼 식사용으로 즐길 수 있어 어려운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생전 어머니께서 100번은 말씀하신 외할머니 슬픈 일생, 소설책 10권도 넘는 어머니 고통스런 일생, 딸들도 소설책 1권은 쓸 사연 속에서 어언 할머니가 되어 외할머니 성묘하니 동병상련? '여자의 일생'은 특별해서 할머니, 어머니, 아내, 딸 가족에겐 특별히 배려함이 남자의 도리!
미래에셋증권은 금융보안원으로부터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ISMS-P) 인증을 취득했다고 2일 밝혔다.미래에셋증권은 2014년 국내인증인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 2010년 국제인증인 정보보호경영시스템(ISO27001)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이번 ISMS-P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개인정보보호 수준을 높였다.사측에 따르면 ISMS-P 인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개인정보보호위원회가 고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 통합 인증제도다. 조직의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 활동이 102개 인증기준(384개 점검항목)에 적합한 경우에만 발급된다.미래에셋증권은 전사적으로 고객 개인정보 수집, 보관,
미래에셋자산운용은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수 10만명을 달성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2015년 공식 유튜브 채널을 개설한 지 6년여 만이다.미래에셋자산운용에 따르면 회사의 공식 유튜브 채널 '미래에셋자산운용' 구독자수는 이날 기준 10만 2000명이다.국내 자산운용사 공식 유튜브 채널 중 10만 구독자 달성은 처음이다. 10만 구독자 달성 채널은 유튜브 공식 인증 후 실버버튼을 받게 된다.미래에셋자산운용은 2015년 12월 공식 유튜브 채널을 개설했다. 현재 미래에셋자산운용 유튜브 채널에는 220개 콘텐츠가 게재돼 있다.다양한 콘텐츠가 게재됨에 따라 구독자수도 늘어나기 시작했다. 공식 유튜브 채널을 개설한 지 5년여 만인 지난해 1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이해선ㆍ서장원)가 ‘2021 글로벌스탠더드 경영대상’에서 탄소중립경영 부문 대상과 함께 에너지경영 업무유공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은 한국경영인증원이 외부 공시 자료에 근거해 국내 기업의 탄소중립경영전략 수립 및 지속적으로 실천한 성과가 우수한 기업과 단체를 발굴해 시상하는 제도다. 매출액 2,000억 원 이상 기업 중 종업원 300인 이상인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코웨이는 탄소중립경영 및 에너지경영 성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탄소중립경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또한 지구환경보전과 기업 에너지 효율화에 모범을 보이고 국가경제발전에 기
향기마케팅 전문기업 (주)센트온(ScentOn, 대표 유정연)이 경기도와 손잡고 경기도 내 생태관광거점 9곳을 모티브 한 시그니처(CI) 향을 제작해 생태관광거점 방문객 대상으로 공동 향기마케팅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이번 향기마케팅은, 코로나19 상황이지만 정부의 단계적 일상회복 시행계획에 맞춰 경기도 내 생태관광거점을 널리 알리고, 관광지를 찾은 방문객들에게 좋은 기억을 선사하기 위해 진행된다.금번 향기마케팅 프로젝트는 경기도내 생태관광거점 9곳의 생태 자원과 특징을 살린 향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향과 더불어 전국 각 지역의 향기 개발을 연구하고 있는 센트온에서 개발했다.생태관광거점 9곳의 시그니처 향기를 담은
국산 들깨농가의 소득 증대를 위해 사회적기업이자 사회적협동조합인 무한상사와 식용유지류 전문 제조기업 행원정이 국산 들깨만을 사용한 냉압착 방식의 생들기름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무한상사의 국내산 냉압착 생들기름은 국내산 들깨를 전혀 볶지 않고 독일 콜드프레스 냉압착 방식으로 착유했다. 볶음 과정 자체가 없는 비가열식 냉압착유로, 볶음 들기름과 달리 맑은 황금색을 띠는 것이 특징이다. 생들깨를 씹어 먹을 때와 비슷한 맛을 느낄 수 있고 깊고 고급스러운 풍미를 가지고 있다. 이번 상품을 기획, 운영한 무한상사의 이준혁, 나현우 담당자는 "진공포장공법으로 산패를 방지하고 20ml개별 소량포장으로 신선함을 유지했다. 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