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가방앤컴퍼니에서 ‘아가하기:아가의 미래에 맑음 더하기’라는 핵심 슬로건 아래 진행했던 다양한 사회 공헌 캠페인에 이어서 이번에는 겨울철 늘어나는 온실가스 배출 저감을 위한 ‘하트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겨울철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저탄소 생활 실천법과 쉽게 동참할 수 있는 온라인 이벤트도 함께 마련했다.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하트웜 생활수칙은 겨울철 적정 실내 온도 20℃ 유지, 내복을 입어 체온 높이기, 여러 옷을 레이어드해 멋스럽고 따뜻한 방한 패션 완성하기 등의 세 가지로 가정에서 아이들과 함께 쉽게 실천할 수 있다. 위
2021년 11월 국내 백화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세계백화점, 2위 현대백화점, 3위 롯데백화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0월 1일부터 11월 1일까지의 국내 백화점 7개 브랜드 빅데이터 5,612,77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소셜량을 측정했다. 지난 10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5,904,154개와 비교하면 4.9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백화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신제품런칭센터에
요리연구가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와 배우 소유진 부부가 세 자녀와 함께 출연한 통신사 광고 모델료 전액을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조흥식)에 기부했다. 백종원·소유진 가족의 기부금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저소득가정의 생계비와 의료비, 아동·청소년을 위한 장학금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백종원 대표는 이번 기부 외에도 지난해 코로나19, 호우 피해극복을 위해 광고 모델료를 기부하는 등 꾸준한 나눔활동을 펼쳐왔으며, 배우 소유진은 2019년 사랑의열매JTBC 나눔캠페인에 내레이션 재능기부로 참여해 사랑의열매와 인연을 맺어왔다. 또, 백종원·소유진 부부는 세 자녀와 함께 지난해 9월 사랑의
신한금융그룹이 BNP파리바카디프손해보험을 품으면서 종합금융그룹 포트폴리오를 완성하게 됐다.신한금융은 지난달 29일 프랑스 BNP파리바그룹과 BNP파리바카디프손해보험의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신한금융은 이날 주식매매계약을 통해 그룹간 전략적 제휴 관계를 맺으며 JV사업을 추진하던 BNP파리바카디프손해보험의 지분 94.54%를 인수하며 본격적으로 손해보험 시장에 진출하게 됐다.BNP파리바카디프손해보험은 자동차보험 시장에서 특별한 사업영역을 가진 손해보험사다. 상품전략, 언더라이팅, 리스크 관리 및 안정적인 자산운용 전략이 강점이다.신한금융은 이번 손해보험사 인수를 통해 그룹사 간 다양한 시너지를 기대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소속 한국전파진흥협회(RAPA)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기술기획평가원(IITP)이 주관하는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육성사업 ‘클라우드 엔지니어 양성과정과 블록체인 서비스 개발자 과정(서울·대전)’의 발표회와 수료식을 28~29일 양일간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클라우드 엔지니어 및 블록체인 서비스 개발자 양성과정은 4차 산업혁명의 급속한 진행에 따라 대규모 소프트웨어 기술인재 채용 수요가 높은 클라우드·블록체인 산업 분야를 중심으로 6개월간의 집중 교육과 프로젝트 멘토링을 통해 SW 서비스 개발 기술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운영됐다.특히, 이번 교육과정에는 아이티센그룹의 (주)
밀알복지재단 대전·충청지부(지부장 이영신)는 ㈜네패스(회장 이병구)로부터 독거 어르신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전기매트 150개를 기부받았다고 1일 밝혔다.전달된 전기매트는 ㈜네패스가 창립 31주년을 맞아 20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한 ‘임직원 걷기 기부 캠페인’을 통해 마련됐다. 해당 캠페인은 생활 속 걷기를 통해 임직원들의 건강 증진과 저탄소 생활 실천을 일상화하고자 기획됐다.12일 간 진행된 캠페인을 통해 목표 걸음인 800만 보를 초과 달성함에 따라 ㈜네패스는 홀로 하루를 보내는 어르신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전기매트를 기부했다.밀알복지재단은 ㈜네패스 청안캠퍼스가 위치한 충북 괴산지역의 독거 어르신
자산을 쌓아가는 AI 일임 투자 ‘핀트(fint)’를 운영하는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대표 정인영)은 배우 전지현을 핀트의 브랜드 모델로 발탁하고 본격적인 마케팅 강화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디셈버앤컴퍼니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보다 많은 고객에게 핀트를 알리고 투자에 대한 고민없이 누구나 쉽고 간편한 투자일임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캠페인 슬로건을 ‘투자. 쉽게. 알아서.’로 정하고 전방위적으로 핀트 마케팅을 확대해 나아갈 계획이다.핀트는 고객의 소중한 자산을 관리하며 신뢰가 무엇보다 중요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만큼 모델 선정에도 많은 공을 들였다.핀트의 전속모델로 발탁된 배우 전지현은 오랜 기간 세대의
정부가 1일부터 소비 쿠폰을 다시 발급한다. 지난해 발발한 코로나19 사태로 피해가 컸던 농·수산, 외식, 공연, 숙박, 영화, 여행, 전시, 실내 체육 시설, 프로 스포츠 9대 대면 업종을 지원하기 위해서다. 분야별 소비 쿠폰 내용은 어떤지, 어떻게 쓸 수 있는지 등을 뉴시스가 정리했다.농·수산은 소비 쿠폰 발급이 중단되지 않았으므로 지금처럼 이용하면 된다. 사용처는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롯데슈퍼, GS 더 프레시, 농협하나로마트, 네이버, 쿠팡, 마켓컬리, 이베이 코리아(G마켓·옥션·G9), 11번가, 티몬, 위메프, CJ몰, 인터파크다.이곳에서 농·수산물을 살 때 결제액의 20%를 1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오프라인 업체에서
헬씨 라이프 뷰티(HEALTHY LIFE BEAUTY) 브랜드 티르티르(TIRTIR)가 중국 화장품 시장에서 활약하며 글로벌 브랜드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티르티르는 지난 20일 중화권 믿쓰티(믿고 쓰는 티르티르) 고객들의 요청으로 중국 최대 커뮤니티형 모바일 플랫폼 ‘샤오홍슈’를 통해 브랜드관을 오픈했다. 이에 티르티르는 티몰글로벌, 티몰내수몰, 도우인내수몰, 도우인글로벌을 포함한 5개 중국 온라인 채널에 매장을 확보하며 중국 뷰티 시장 진입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매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뿐만 아니라 중화권 매출액만 약 100억 원을 달성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자세 교정 의자 ‘포스처 서포팅 체어’는 런
통합 인력관리 솔루션 기업 시프티(대표 신승원)가 전자계약 서비스 기업 모두싸인(대표 이영준)과 전자계약 서비스 연동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모두싸인에서 제공하는 전자서명 모듈과 시프티 솔루션 간 연동을 완료했다고 1일 밝혔다.시프티는 대기업, 중견/중소기업, 스타트업 등 다양한 규모의 기업에 휴가 관리, 출퇴근 기록, 근태정산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통합 인력관리 솔루션이다. △HR 서류 요청, △경조화환 요청, △비용 환급 요청, △비품 구매 요청 등 회사마다 필요한 결재 양식을 직접 맞춤 설정할 수 있는 전자 결재 기능도 제공하고 있다. 모두싸인은 카카오톡이나 이메일로 계약을 체결할 수 있는 비대면 전자계
한국레저산업연구소에 따르면 지난해 기준 추산한 국내 골프 인구는 515만 명. 대한민국 국민 10명 중 1명이 하고 있을 정도로 골프가 대중 스포츠 반열에 올랐다. 최근에는 TV예능과 SNS, 유튜브 콘텐츠 등의 영향으로 기성세대만의 스포츠로 여겨졌던 골프가 현재 MZ세대 사이에서도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취업포털 인크루트(대표 서미영)는 최근 인기 급상승 중인 골프에 대한 직장인 관심도와 이들의 골프 시작 계기, 비용 투자 수준, 관련 생각 등을 알아보고자 직장인 564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진행했다.조사참여자에게 현재 골프족(골프 치는 사람)인지 물어봤다. 그 결과, 골프족이라고 답한 응답자는 33.9%였다. 이어, 배울 예
중소기업 10곳 중 7곳이 올해 경력사원을 채용했다고 밝혔다. 이들 기업은 채용한 경력사원의 연봉에 대해, 전 직장 대비 평균 +7.2% 금액으로는 평균 430만원을 인상한 수준으로 연봉협상을 했다고 답했다. 취업 플랫폼 잡코리아(대표이사 윤병준)가 중소기업 474개사 채용담당자를 대상으로 <올해 경력직 채용 현황>에 대해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 이번 조사에 참여한 중소기업 중 올해 경력직 직원을 채용한 기업은 72.8%로 10곳 중 7곳에 달했다. 이들 기업은 올해 경력직 직원을 채용 이유 1위로 ‘결원 충원(51.1%_복수선택 응답률)’을 꼽았다. 기업의 성장으로 인력이 더 필요하거나 사업 확장을 위해 경력직 채
이번 국산 중고차 인기 모델 TOP5 중 3대는 SUV가 차지했다. 그 중 1위를 기록한 모델은 기아의 더 뉴 카니발이다. 해당 차량은 올해 하반기부터 현재까지도 가장 많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 더 뉴 카니발의 시세는 지난달 보다 4,5%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되며 가을 시즌 여행객이 늘어남에 따라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이어, 국산 중고차 부문 판매량 2위와 4위를 기록한 SUV 모델은 현대의 싼타페 TM과 팰리세이드다. 싼타페 TM의 예상 시세는 최저 2,580만 원부터 최고 3,590만 원으로 전월 대비 약 0.8% 상승할 전망이다. 4위를 차지한 팰리세이드는 안전성 평가에서 최우수 평가를 받았던 만큼, 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