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리 내리고 물이 얼어 겨울 성큼 1.겨울 준비 따뜻한 털갈이 했지만 갑작스런 추위에 웅크린 이웃집 개 2.두껍아 두껍아 헌 집 줄 게... 동요 두꺼비가 제 집에 들어가 겨울 준비3.물풀에 알 낳고 일생 마치는 고추 잠자리, 애벌레로 겨울나고 성충됨4.많이 먹고 햇빛 쬐며 동면 준비 뱀
한국FPSB(회장 김용환)는 세계재무설계의 날(World Financial Planning Day, 10월 6일)을 기념, 한국재무설계가 후원한 ‘2021년 한국FPSB 콘텐츠 공모전’의 당선작을 지난 13일 발표했다.전국민이 참여할 수 있었던 이번 공모전은 'With U, 준비된 미래를 위해 지금 당신과 함께하는 것'을 주제로 영상, 웹툰, 카드뉴스 등의 다양한 형태와 방식으로 작품을 접수 받았다.대상은 국제FPSB상으로 애니메이션 영상을 출품한 배유미 씨가 수상했다. 최우수상인 한국FPSB상은 김종수 씨(웹툰), 우수상인 한국재무설계상은 송수진 씨(영상)가 당선됐다.대상을 수상한 배유미 씨는 “금융소비자로서 불안하고 복잡한 금융시장에서 미래를 준비하기 위
현대약품(대표이사 이상준)이 최근 선보인 기능성 탈모샴푸 ‘마이녹셀 스칼프 인텐시브 샴푸 바이 랩클’(이하 마이녹셀)을 오는 17일, GS홈쇼핑을 통해 단독 론칭한다. 현대약품은 이번 방송을 통해 다양한 구성의 마이녹셀 패키지를 특별구성으로 선보인다. 이번 방송을 통해 선보이는 마이녹셀은 두피와 모발을 케어해 탈모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는 제품으로, 특허받은 탈모 기능성 성분인 '소이액트' 성분과 현대약품이 특허성분 3종과 함께 독자 조성한 '마이녹셀 콤플렉스' 10%를 함유했다. 최근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에서 진행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탈락 모발 수가 4주 사용 후에는 40.9% 감소, 6주 사용 후에는 68.3% 감소하고 헤
F&B 비즈니스 플랫폼 위쿡(㈜심플프로젝트컴퍼니)은 일본 합작법인 ‘위쿡재팬’이 일본 인큐베이션형 배달 공유주방 브랜드 ‘키친웨이브’를 론칭했다. 위쿡은 지난 4월 공유 오피스 사업을 통해 스타트업을 엑셀러레이팅하는 ㈜가이악스와 일본 합작법인인 ‘위쿡재팬’을 설립했다. 위쿡재팬은 지난 14일 인큐베이션형 공유주방 브랜드 ‘키친웨이브’를 론칭하며 본격적인 일본 배달 음식 시장 공략에 나섰다. 키친웨이브는 위쿡의 F&B 창업 인큐베이션 시스템을 적용한 인큐베이션형 배달 공유주방으로 단순 공간 임대를 넘어 배달 음식 사업에 특화된 브랜드를 개발 및 전수하는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난 9월 오픈한 키친웨이브 1호
매장 고객관리 서비스 1위 도도 포인트를 운영하는 스타트업 스포카가 오는 10월 19일 오후 3시, 서울 역삼동 스포카 사옥에서 ‘제1회 도도 포인트 웨비나’를 개최한다. 이 날 행사는 ‘도도 포인트 마케팅 인사이트’ 라는 주제로, 스포카 10주년 기념을 맞아 그 동안 한 번도 공개하지 않았던 2500만 적립 고객의 마케팅 인사이트를 공개하는 데에 의미가 있다.세미나는 도도 포인트가 지난 10년간 쌓아온 적립, 문자쿠폰 발송 데이터를 바탕으로 소상공인들에게 쉽고 효율 높은 마케팅 전략을 공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도도 포인트의 장점인 문자 고객관계관리(CRM) 데이터를 바탕으로 타깃별 적절한 마케팅 시점, 업종별 우수 마케팅
유가증권시장(KOSPI) 상장사 ㈜더블유게임즈(대표 김가람)가 최대 1천억원의 첫 회사 공모채 발행에 나선다. ㈜더블유게임즈는 회사채 발행과 관련하여 한국신용평가와 한국기업평가로부터 각각 ‘A0’와 ‘A-‘ 신용등급을 부여받으며 사업 안정성을 입증했다.지난 15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더블유게임즈는 한국투자증권을 단독 대표주관사로 선정하고 2년물 3백억원, 3년 2백억원 총 5백억원 규모의 공모 회사채를 오는 27일 발행할 예정이다. 수요예측은 19일 진행될 예정이며 흥행 시 최대 1천억원까지 증액될 수 있다.회사채 공모가 완료되는 경우 ㈜더블유게임즈는 두둑한 현금 곳간을 갖추게 된다. 올해 상반기말 기준으로 약
생활가전기업 (주) 미로는 2022년형 완벽 세척 대용량 가습기MH5000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가습기는 건강을 위해 사용하고 호흡기와 직접적으로 연관된 제품이기 때문에 세척에 대한 부분을 꼼꼼히 살펴보아야 하는데, 미로 MH5000은 물과 공기가 닿는 모든 부품들을 완벽하게 분리하여 세척이 가능하기 때문에 세균 번식 걱정 없이 사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시간당 최대 500ml에 달하는 높은 가습량 덕분에 넓은 가정과 사무실에서도최적의 습도를 유지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고성능 습도 센서가 내장 되어있어 실내 습도에 따라 가습기 스스로 가습량을 조절하여 상시 건강습도를유지 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물만 채워주면 더 이상 습
석가가 대중에게 연꽃을 보였대서 '염화시중', 가섭만이 그 뜻을 알고 미소졌대서 '염화미소', 마음으로 마음에 전했대서 '이심전심', 가섭이 안 것은? 석가 태어나 연꽃 필 때마다 말한 '천상천하유아독존' 깊은 뜻? 진흙 속 연꽃처럼 3독 탐진치(탐욕, 화냄, 어리석음) 벗어나 깨달으란 뜻?
본격 가을을 맞아 강원도 정선에 위치한 파크로쉬 리조트앤웰니스가 셰프와 함께 떠나는 사과 농장 체험을 시작했다.파크로쉬는 그동안 고객들이 복잡한 도심을 벗어나 자연 속 여유를 느끼고, 여행에 특별한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농장 체험을 꾸준히 진행해오면서 토마토, 감자, 버섯, 사과 등 제철 채소와 과일을 수확행사를 진행 했었다. 사과 농장은 리조트에서 약 10여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셰프와 함께 차량을 타고 이동한다. 체험 프로그램은 사과를 직접 수확해보고 맛 보는 시간과 함께 소 여물 주기도 경험해볼 수 있다.파크로쉬 관계자는 “정선 사과가 고랭지에서 재배해 당도가 높고 식감이 아삭하다”며 체험을 떠난 고객들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4차 대유행속에서도 유럽 연합이 EU 농식품 홍보를 위한 ‘유럽의 컬러를 맛보다!(Colours by Europe. Tastes of Excellence)’캠페인의 일환으로 내년 초까지 총 3차례에 걸쳐 유럽 쿠킹 클래스를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EU는그 첫 번째 쿠킹 클래스가 10월 16일 한남동 라 퀴진 쿠킹 스튜디오에서 사전 소셜미디어 행사로 선정된 총 12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유럽 가정식 요리’를 주제로 음식 문화와 식재료를 통해 소비자들이 유럽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박준우 셰프와 진행된다. 마스터 셰프 코리아의 준우승자인 박준우 셰프는 벨기에, 독일 등 유럽국가에서 오래 일하고 살았던 경험
모엣 & 샹동 최초의 글로벌 제품 디자인 협업이 15일 한국에 공개된다. 혁신적인 크리에이터 윤(Yoon)이 샴페인 보틀의 리디자인을 맡게 된 것이다. ‘모엣 & 샹동 X 앰부시(Moët & Chandon x AMBUSH)’ 파트너십은 윤 특유의 파격적인 창의성을 보여준다. 이는 당대의 시대정신에 부응하고 오늘날의 세대가 공감하는 가치를 지지하며 자선 운동을 돕고자 하는 모엣 & 샹동의 열망을 분명히 확인해 주는 대목이기도 하다. 도쿄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인 윤은 차세대 혁신 디자이너 중 눈에 띄는 기대주로 통한다. 대담한 전진이라 할 수 있는 이번 협업에서 모엣 & 샹동은 창의적인 비전과 현대적인 감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윤에게 특
취업 포털 커리어가 국가철도공단, 국토안전관리원, 인천메트로서비스, 금융결제원 등의 채용 소식을 15일 발표했다.국가철도공단이 신입 및 경력 직원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 및 인원은 △일반(41명) △장애(3명) △보훈(7명) △고졸(6명) △경력직(16명) △기능직(3명) △실무직-국가중요시설 방호(27명) △실무직-미화, 시설관리(2명) △통번역(1명)이다. 분야별 응시 자격, 근무 기간 등이 상이하므로 꼼꼼한 공고 확인은 필수다. 서류심사-필기시험-면접시험을 거쳐 12월 6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지원서는 10월 20일 17시까지 채용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국토안전관리원도 신입 직원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연
2021년 10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증권, 2위 미래에셋증권, 3위 키움증권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9월 15일부터 10월 15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2,572,20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증권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융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