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축구대표팀이 행운의 자책골로 안방에서 호주를 꺾고 기사회생했다.일본은 12일 오후 일본 사이타마 스타디움에서 열린 호주와의 2022 카타르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조별리그 B조 4차전 홈 경기에서 후반 40분에 터진 상대 자책골로 2-1 승리했다.지난 8일 사우디아라비아에 0-1로 져 최종예선 3경기 1승2패로 부진했던 일본이 선두 호주(승점 9·골득실 +5)를 잡고 선두권 경쟁에 불을 지폈다. 승점 6점(2승2패)으로 3위 자리를 유지했다.반면 최종예선 3연승 후 첫 패배를 당한 호주는 아직 경기를 치르지 않은 2위 사우디아라비아(승점 9·골득실 +4)에 선두를 빼앗길 위기에 놓였다. 사우디아라비아는 13일 새벽 중국과 4차전을 치른다
세조가 자신의 안식처로 광릉 터를 정하고 주변산림을 보호하라 엄명 후 500여년 지킨 102만m2 넓이 광릉 수목원을 1999년 국립수목원 지정, 유네스코에서도 생물권보전지역으로 지정해 900여종 식물 자생, 이런 좋은 자리 있는데, 왜 큰 돈 들여 서천에 국립생태원을 따로 세웠을까?
에듀테크 스타트업 프레도(대표: 김관석)가 4~7세 아동들이 한글∙영어∙수학을 포함한 일반 학습부터 음악∙미술 등 예체능까지 모두 학습 가능한 창의융합 학습교구 ‘플레도 AI블록’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플레도 AI블록은 아날로그 학습 방식과 디지털 플랫폼의 확장성 및 학습 데이터 관리라는 장점을 융합한 제품이다. 블록 정보창을 한글∙영어∙숫자∙기호 등으로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어, 한글∙영어∙수학부터 미술∙음악∙코딩까지 무한한 학습 범위를 제공한다. 태블릿 화면을 통해 문제가 주어지면, 아이들은 한글∙영어∙숫자 등이 표기된 블록을 조합해 정답을 맞추며 혼자서도 즐겁게 학습할 수 있다. 특히 아이들은 디
파리지앵 감성의 까르벵(CARVEN)에서2021년 가을 시즌 신제품, CV649 컬렉션을출시 하였다. 미니멀함을 베이스로 50년대 프랑스의 빈티지함을 뉴트로 감성으로 재해석한CV649 컬렉션은 육각형의 깔끔한 케이스와 로마자 인덱스의 조합이 유니크 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이 선사한다. 타브랜드에선 쉽게 찾아볼 수 없는 까르벵만의 감성을 가득 담은 이 컬렉션은 가을 신상 모델 답게 딥그린, 브라운, 블랙 3가지 컬러로 출시 되었으며 스트랩은 부드럽고 모공이 적은 고품질의 이태리 BENERICETTI社의 소가죽만을 사용하였다. 또한 시계 케이스는 튼튼하고 가벼운 316L 스테인리스스틸을 사용하여 부식 걱정을 덜어 준다.
(재)정선아리랑문화재단은오는 15일 오후 5시에 정선군 종합사회복지관 3층에서 ‘카타르시스 – 나를찾아서’ 연극 발표회를 개최한다. <카타르시스 – 나를찾아서>는 정선 아리랑센터에서 정선 군민의 예술 향유와 문화예술 체험을 위하여 진행된 예술 교육프로그램이다. 자신만의 이야기를 배우 및 강사진과 함께 나누고, 직접대본 및 연극을 만들어 공연까지 올려보는 프로그램으로 이번 발표를 통해 그동안의 체험을 공유하고자 한다.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3개월간 정선의 대표 뮤지컬 <아리 아라리> 배우를 포함한 정선 군민 11명은 변역극팀과 창작극팀으로 나뉘어 총 3편의 연극을 준비하였다. 번역극팀은 미국의 수잔나 놀
매년 화물열차 탈선사고가 잇따르고 있지만, 대형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장치 장착율은 미흡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문정복 의원(더불어민주당·경기 시흥갑)이 한국철도공사(이하 ‘코레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올해 9월 화물열차의 탈선감지장치 장착률은 4.77%(9,943량 중 475량)에 불과했다. 화물열차는 구조상 여객운송열차와 달리 승무원이 열차 내부를 순회점검 할 수 없어, 운행중 탈선징후를 즉각 감지하기 어렵다. 이에 국토교통부가 2016년 신탄진-매포 구간 화물열차 탈선사고를 계기로 <화물열차 안전관리대책>을 발표했으며, ‘탈선감지장치 장착 확대’ 방안도 포함됐다. 하지만 안전대책 발표
환경감시국민운동본부(총재 이상권)는 지난8일 대한생활체육골프협회(회장 배철훈)와의 업무협약식 체결이 구로구소재 환경감시국민운동본부 중앙회 회의실에서 있었다고 12일 전했다.대한생활체육골프협회는 코로나19로 움츠리고 위축된 국민건강에 활기찬 생활과 새로운 의욕을 찾기 위한 돌파구가 마련을 위하여 지난 3월 발기인대회를 시작으로 지난달 사단법인으로 정식으로 인가받았는데 코로나로 인해 출범식은 생략하고 오는 15일 임명장 수여를 시작으로 활발한 활동을 시작한다고 한다.골프협회는 사단법인 대한생활체육회의 40여종목별 하나의 단체로서 전국17개지회, 31개지부로 운운영되어지고 있는데 골프지도자, 골프피팅, 골프멘
2000년 국내 최초 초유 영양제인 ‘초유밀’ 출시를 시작으로 영유아용 분유 및 유아식 제품에서 전 연령에게 필요한 다양한 초유제품을 선보이며 지속적으로 20년 동안 초유연구에 노력해왔던 일동후디스가 뉴질랜드 청정 초유와 면역영양소를 배합한 초유 이뮨 포뮬라 ‘후디스 초유의 힘’을 출시했다.최근 개인 면역과 영양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일동후디스는 면역력이 중요한 모든 연령을 위한 초유 이뮨 포뮬라 ‘후디스 초유의 힘’을 선보였다.‘후디스 초유의 힘’은 오랜 초유 연구와 개발 노하우를 토대로 방어인자 lgG가 농축된 뉴질랜드 프리미엄 초유 30%와 면역영양소인 아연, 비타민D 등을 배합한 프리미
자체적인 R&D로 고객들의 민감한 취향에 빠르게 반응해 꾸준한 신메뉴를 출시하며 시장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 커피전문점 탐앤탐스가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4차 대유행속 10월 할로윈 시즌을 맞아 특별한 이벤트 <Gold Pumpkin Gold Halloween(골드 펌킨 골드 할로윈)>을 진행한다.오는 31일까지 탐앤탐스 전국매장(일부 매장 제외)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할로윈 시즌을 더 특별하게 보내고자 하는 이들을 위해 기획됐다. 이벤트 기간 중 탐앤탐스 매장에 방문해 비치된 <Gold Pumpkin Gold Halloween> 홍보물 속 QR코드를 스캔하면 AR(증강현실) 필터에 접속할 수 있다. 화면에 표시된 칸에 탐앤탐스 로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4차 대유행속 12일 업계에 따르면 온라인 쇼핑 추세가 확산되면서 백화점식 매장구성에서 벗어나 가족과 함께 체험할 있는 테마 매장을 대거 배치하는 상가가 분양시장을 주도하는 추세다. 단순 상가개발 시대에서 차별 콘텐츠로 수요를 촉발하는 상권개발 시대로 접어들었다는 분석도 나오고 있는 가운데 스포츠, 뽀로로, 관상어 등 차별화된 콘텐츠를 앞세운 테마상가 분양이 주목받고 있다.이에 따라 가족 단위로 테마시설을 즐기다가 함께 음식을 먹고 레저를 즐기는 새로운 유형의 복합쇼핑몰이 나타나고 있다. 경기 남부의 교통허브로 떠오르고 있는 동탄역 인근에 내년 4월 들어서는 ‘동탄역
영∙유아 식품 전문 기업 ‘아이배냇’이 유아동복∙용품 전문기업 아가방앤컴퍼니와 이∙미용가전 브랜드 유닉스와 함께 예비 엄마를 응원하는 ‘임산부의 날 캠페인’을 오는 25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3사는 예비 엄마를 위한 이번 ‘임산부의 날’ 공동 캠페인을 통해 임신·출산의 중요성을 전파하고, 초저출산 위기 극복에 동참하며 아이와 엄마를 위한 응원을 전한다. 캠페인에서는 예비엄마와 태어날 아기를 위해 구성한 골든박스를 증정, 미니 이벤트도 진행한다. 골든박스는 아이배냇의 ‘영양약밥’, ‘쌩마멧’ 등 예비 엄마를 위한 간식 5종과 아이배냇의 생활용품 브랜드 ‘아이오감 토이클리너’, 아가방앤컴퍼니의 ‘아가방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이해선ㆍ서장원)가 2021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2021년 신입사원 모집 직군은 ∆ 상품ㆍ마케팅 ∆ R&D ∆ IT ∆ 사업관리 ∆ 글로벌 ∆ 경영관리 등 총 6개 부문이다. 지원 자격은 국내외 학사 학위 이상의 기졸업자 및 2022년 2월 졸업예정자로 전공 등과 상관없이 해당 직무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신입 공채 채용 절차는 ∆ 서류전형 ∆ 인적성 검사 ∆ 면접(1차ㆍ2차) 순으로 진행된다. 각 전형은 직무 적합도 및 코웨이 인재상(도전정신ㆍ일류인재ㆍ열정ㆍ커뮤니케이션)과의 부합도 등을 중점적으로 평가할 예정이다. 서류 접수는 오는 10월 21일 오후 4시까
생활용품기업 깨끗한나라가 ‘브레드 이발소’ 캐릭터를 적용한 미용티슈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깨끗한나라는 미용티슈 고객의 저변을 확대하고 다양한 세대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다. 국내 토종의 생활용품 기업으로서 국내 고객을 대상으로 꾸준히 기반을 닦아온 깨끗한나라는 국산 애니메이션으로서 넷플릭스 키즈 채널 한국 1위를 달성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브레드 이발소’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국내 미용티슈 고객의 저변 확대 및 커뮤니케이션 강화로 시너지를 창출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신제품은 가정용∙여행용∙미니사이즈 등의 형태로 출시되며, 미용티슈 패키지에 천재 이발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