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치 위스키 시장의 선두 주자이며, 전 세계 프리미엄 주류 시장을 이끌어 나가고 있는 디아지오코리아 댄 해밀턴 대표(뒷줄 가운데)와 ‘디 앤서(DI Answer)’ 구성원들이 30일 함께 모여 포즈를 취하고 있다.디아지오코리아는 최근 평등하고 포용적인 조직 문화 조성을 위한 다양성과 포용성 위원회 디 앤서를 공식 출범했다. 디 앤서는 영업, 재무, 마케팅, 구매 등 다양한 부문의 직원들이 평등한 조직 문화를 위해 자발적으로 만든 위원회이다. 2021.09.30
현대건설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IDEA 2021(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에서 ‘더 게이트, 탄젠트(The Gate, Tangent)’로 본상(Finalist)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IDEA 디자인어워드’는 1980년에 시작된 미국 산업디자이너협회(IDSA) 주관 국제디자인 시상식으로, 독일 ‘iF 디자인어워드’, ‘레드닷(reddot)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매년 기업의 디자인 혁신과 사용자 혜택, 사회적 책임 등 다양한 심사기준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최고의 디자인 상품을 선정한다. ‘디에이치 자이 개포’의 ‘더 게이트, 탄젠트’는 프리미엄 주거문화를 선도하는 현대
2021년 9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K텔레콤, 2위 KT, 3위 LG유플러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8월 30일부터 9월 30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757,77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 CEO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
복권기금이 지원하고 있는 충주 보훈 휴양원이 국가를 위해 헌신한 분들과 그 유‧가족의 편안한 휴식처로 각광받고 있다. 충주 보훈 휴양원은 국가유공자와 그 유가족 등에게 위로와 여가를 제공하기 위해 1996년 충주에 설립된 콘도형 휴양시설이다. 복권기금은 보훈 휴양원에 2013년부터 지원을 시작했다. 2021년 기준으로 복권기금은 보훈 휴양원에 연간 182억 4백만원을 지원했다. 지원금은 보훈대상자들의 객실비를 감면해주고 노후시설 교체 등 환경 개선 등에 쓰였다. 지난해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임시휴업 기간을 제외한 최근 3년간 연평균 이용객은 65,704명 수준이다.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의 김두호 대리는 “코로나19로 인한 방문객
차세대 뷰티 테크기업 ㈜타키온비앤티(대표 강덕호)가 ‘티커(Ticker)’ 기술개발본부의 최고기술책임자로 김응주 CTO를 영입했다고 30일 밝혔다. 티커(Ticker) 앱은 실제 화장품을 체험할 수 있는 AR 카메라, AR 영상통화, 소셜 기능을 갖춘 뷰티 라이프 플랫폼이다. 유저는 비대면으로 자연스러운 가상 메이크업을 체험할 수 있고 사진과 영상을 촬영, 편집하여 공유할 수 있다. 김응주 이사는 삼성SDS, 잡플래닛 등을 거치며 약 20년간 IT 전문가로 일했다. 삼성SDS에서는 아키텍트를, 잡플래닛에서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을 수행했다. 이후 인슈어테크 기업 ‘보맵(BOMAPP)’에 백엔드 개발자로 입사하여 CTO 자리까지 올랐던 김 이사는 보
프리미엄 샌드위치 브랜드 에그드랍과 감성 인디 밴드 스탠딩에그가 힘든 일상을 보내는 이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는 ‘에구구 라이브’ 랜선 콘서트를 오는 10월 14일 개최한다.‘에그’와 ‘에그’의 만남으로 화제가 된 이번 에구구 라이브 콘서트의 테마는 ‘힐링’이다. 달달하고 부드러운 스크램블 에그가 특징인 에그드랍 샌드위치와, 스탠딩에그의 달콤하고 로맨틱한 음악이 만나 퇴근 후 지친 이들의 몸과 마음을 어루만지는 가을밤을 완성할 예정이다.에구구 라이브 콘서트는 10월 14일 오후 8시 유튜브 비공개 라이브와 인스타그램 라이브로 진행된다. 9월 30일부터 10월 10일까지 에그드랍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뒤 프로필
슈즈 멀티 스토어 ABC마트(대표 이기호)가 ESG 경영의 실천을 위해 지난 29일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의 취약계층 지원 나눔스토어 ‘기빙플러스’ 상계역점에 신발 500족을 기부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ABC마트가 작년 10월 밀알복지재단과 맺은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통해 장애인 복지에 기여하고자 마련했다. ABC마트는 지역사회 및 취약계층 지원을 펼치고 있는 ‘나눔의 발걸음’ 활동의 일환으로 국내 장애인들에게 도움의 손길을 전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기빙플러스에 기부 물품을 전하고 있다. 이번에 ABC마트가 기부를 결정한 기빙플러스 상계점은 서울 지하철 4호선 상계역에 마련된 신규 매장이다. 해당 매
취업준비생 10명 중 4명은 본인 명의로 된 대출이 있는 것을 조사됐다. 대출 규모는 약 580만원인 것으로 집계됐다. 취업 플랫폼 잡코리아(대표이사 윤병준)와 알바몬은 최근, 취업준비생 1327명을 대상으로 <대출 현황 및 규모>에 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설문을 통해 취준생들에게 '현재 본인 명의로 된 빚(대출)이 있는가?' 질문한 결과, 10명 중 4명에 해당하는 36.9%가 ‘본인 명의의 대출이 있다’고 답했다. 이들이 갚아야 할 대출의 규모(*개방형 질문)는 평균 583만원 가량인 것으로 집계됐다. 본인 명의로 첫 대출을 받은 시기는 △대학교 1학년 때 33.7%, △대학교 2학년 때 28.2%로 저학년 시기에 첫 대출을 받은 이들이 다소
일본 정부가 코로나19 감염이 뚜렷하게 감소세를 보임에 따라 긴급사태 선언과 만연방지 등 중점조치를 전면 해제하는 가운데 신규환자가 사흘째 1천명대로 떨어졌지만 사망자는 48명이나 나왔다.NHK와 지지(時事) 통신 등은 각 지방자치단체와 후생노동성의 발표를 집계한 결과 29일 들어 오후 10시25분까지 1986명이 코로나19에 새로 걸렸다고 전했다.오사카부에서 398명, 도쿄도 267명, 아이치현 155명, 사이타마현 153명, 가나가와현 130명, 효고현 119명, 지바현 78명, 오키나와현 69명, 교토부 52명, 후쿠오카현 43명, 히로시마현 33명 등 감염자가 발생해 누계 확진자는 170만명을 넘었다.일일환자는 9월 16일 5703명, 17일 5092명, 18일
한 경제신문사가 주식 펀드 ETF까지 투자 기본개념을 알기쉽게 소개하고 초등 3년생이 10년 뒤 5000만원 모으는 방법 등 사례로 흥미 높이는 책 발간, 미성년자 주식계좌가 올해 100만개 넘었다니 바야흐로 많은 '주린이'들이 밤 하늘 별빛 아닌 주식 전광판 불빛에 가슴 조이는 시대!
하나은행은 29일 국민연금공단과 국민연금 수급자의 금융자산 보호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을 통해 하나은행은 사이버금융범죄로부터 상대적으로 취약한 고령의 연금수령자들을 대상으로 보험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보험서비스는 하나손해보험의 '사이버금융범죄 보상보험'으로, 하나은행 계좌로 국민연금을 수령 받는 연금수급자를 대상으로 한다. 보장기간은 1년이며, 최대 1000만원 한도 내에서 피해금액의 70%까지 보상한다.무료 보험서비스는 10만명 한정으로 제공된다. 다음달 5일 오후 6시부터 연말까지 하나은행 모바일 앱 '하나원큐'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한국중부발전(주)(사장 김호빈)이 코로나19가 급격히 확산되고 있는 네팔에 산소발생기(1만불 상당) 5대를 기부하였다고 29일 밝혔다. 네팔은 한때 일일 확진자 8천여명이 발생할 정도로 상황이 심각하였으나, 현재는 확진자가 1천여명 수준으로 점차 완화되고 있다. 그러나, 현지 의료기기 부족 등으로 확진자 치료에 지속적인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어 산소발생기 등 지원이 절실한 상황이다. 이에 중부발전은 네팔 주재 한국 대사관과 네팔 한인회, 굿네이버스 네팔지부와 함께 지난 9월 15일 산소발생기 5대와 소독제 및 방충제를 네팔 한인회를 통하여 기부를 진행하였다. 김호빈 중부발전 사장은 “코로나19에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는 네팔
창업 브랜드 '월매뜨레'가 특별한 레시피를 활용하여 배달해도 면이 잘 불지 않은 멸치국수와 초김밥을 선보였다. 국수와 김밥은 사계절 내내 수요가 꾸준하고 다양한 연령층의 사랑을 받는 메뉴이지만 배달중 면이 불어 아쉬움이 발생되는 경우가 많은데, '월매뜨레'는 매일 아침 직접 매장에서 신선한 재료로 끓여 만든 육수에 특별한 레시피를 통해 배달해도 면이 잘 불지 않은 멸치국수를 개발하였다.아울러 기존의 김밥과 달리 초밥처럼 먹을 수 있는 초김밥을 개발했다. 대표메뉴인 연어초김밥과 감태참치초김밥 등 종류도 다양하다. 멸치국수&초김밥전문점 '월매뜨레' 관계자는 "이번 신메뉴 개발과 함께 소자본 창업을 계획하는 이들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