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순자 대한민국 식품명장·김치명인이 1986년 6월 설립하여 36년간 김치만을 고집해온 김치전문기업 한성식품(대표 김순자)이 11월 3일부터 9일까지 8일간 인사동 인사아트(인사가나아트센터)에서 열리는 제 23회 ‘2021 대한민국명장전’에 참가해 김순자 김치명장의 “인삼백김치” 작품을 전시한다.‘2021 대한민국명장전’은 숙련기술장려법에 따라 해당 산업에서 15년 이상 종사하면서 최고 수준의 숙련 기술자로 인정받아 선정된 명장들의 작품을 소개하는 전시회다.이번 전시회에 출품하는 한성식품의 인삼백김치는 인삼 특유의 향과 아삭아삭한 식감이 조화를 이룬 김치로, 인삼, 미나리, 청각, 밤, 표고버섯 등 건강에 좋은 재료를 활용
글로벌 스킨케어 브랜드 ‘드렁크엘리펀트’가 국내 뷰티 팬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으며 한국 공식 런칭 했다고 28일 밝혔다. 드렁크엘리펀트는 ‘바이오컴패티블’이라는 스킨케어의 새로운 카테고리를 창조, 성분을 중요시 여기는 뷰티 트렌드의 선구자격인 스킨케어 브랜드다. 독특한 마이너스 뷰티 철학과 효능으로 전세계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으며, 특히 글로벌 최대 프레스티지 뷰티 리테일러 세포라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킨케어 브랜드로 자리매김하여 국내 뷰티 마니아들 사이에서 필수 직구템으로도 알려져있다. 드렁크엘리펀트는 세포라 단독 브랜드로 런칭, 글로벌 세포라와의 특별한 파트너십을 한국에서도 이어간다. 런칭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4차 대유행속 정부의 11월초 ‘위드 코로나’ 전환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소비심리 회복에 대한 유통가의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특히 11월은 블랙프라이데이 등 다양한 할인 행사가 마련되는 대표적인 쇼핑 시즌이기도 하다. 옥션, 지마켓, 지구 등 오픈마켓을 보유한 이베이코리아는 소비자 설문 조사를 통해 11월 한 달간 1인당 평균 64만 1천 원 가량 쇼핑에 지출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는 지난해보다 20만 원 가까이 늘어난 것으로, 할인 행사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평소 구매를 미뤄왔던 가전제품이나 운동제품 등의 수요가 많을 것으로 관측된다. 자전거의 경우 코로나 이후 비대면 운송, 운동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4차 대유행속 정부의 11월초 ‘위드 코로나’ 전환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본격 가을을 맞아 강원도 정선에 위치한 파크로쉬 리조트앤웰니스가 리조트 투숙객을 대상으로 사진 공모전을 진행한다. ‘마이 웰니스 모먼트 앳 파크로쉬’라는 주제로 실시하는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파크로쉬를 방문한 투숙객들이 이곳에서의 추억을 다시 한 번 떠올릴 수 있도록 기획했다.사진 공모전은 파크로쉬 공식 인스타그램 팔로워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10월 28일부터 11월 11일까지 접수를 받는다. 응모는 개인 SNS 계정에 올해 파크로쉬에서 촬영한 사진을 올리고, 해시태그 ‘#파크로쉬’, ’# 2021파크로쉬포
유해의심성분 없는 자연유래 기능성화장품 브랜드 아이소이(ISOI)가 비건 메이크업 제품 2종(비건 쿠션, 비건 파운데이션)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 2종 모두 유해의심성분 없는 화장품으로 잘 알려진 아이소이만의 성분 노하우를 발휘해 개발한 ‘착한 쿠션’, ‘착한 파운데이션’이다. 동물 실험 및 동물성 원료를 배제하여 비건 뷰티를 실천한 제품으로 국내 최초 비건 인증기관 ‘한국비건인증원’의 인증도 완료했다.신제품 모두 자연스러운 커버력은 기본, 자연유래 보습성분으로 편안한 밀착력과 촉촉하게 빛나는 내추럴 글로우를 선사한다. 호호바씨오일, 히알루론산, 올리브오일, 캐모마일꽃오일 등의 자연유래 보습성분
해외온라인 입시 교육 전문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투썬플랫폼 ‘공맵’과 미국 동부 유명 입시 교육기관 ‘프레스티지’의 한국 법인 ‘프레스티지코리아’가전략적 협력관계 구축 및 사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MOU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양 사는 상호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성함으로써 공맵이 그동안 쌓아온 ‘글로벌 명문대 맞춤 튜터링 매칭 서비스’, ‘학부모 상담 및 컨설팅’, ‘비교과 프로그램 운영’ 등의 노하우를 통해 미국 ‘프레스티지’의 온라인 해외 입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프레스티지’는 미국 동부 뉴욕, 뉴저지 지역을 중심으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에듀테크 기업으로 2015년에 첫 캠퍼스
KT&G복지재단이 지난 23일 노후된 학교 담장에 벽화를 그리는 ‘아름드리 꿈그림(Dream in Painting) 벽화그리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아름드리 꿈그림 벽화그리기’는 지난 2005년부터 지금까지 총 55개 학교에서 진행되어온 봉사활동으로, 노후된 학교 담장에 벽화봉사를 진행하여 학생들에게 쾌적한 학습환경을 제공하는 등 지역사회 환경개선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아름드리 꿈그림 벽화그리기’ 봉사활동은 서울시 양천구에 위치한 양원초등학교에서 70여명의 대학생 봉사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시를 활용한 디자인으로 벽화에 인문학적인 요소도 가미했다. 특히 미술 전공 대학생들의 도안 디자인, 스케치, 채색봉사자 지
수제맥주 프랜차이즈 생활맥주는 밀키트‘생활떡볶이’의 온/오프라인누적 판매량 10만개 돌파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생활맥주는 10만개 돌파를 기념해, 생활떡볶이를 구매하면 생활맥주 매장에서 사용할수 있는 5,000원 상품권을 구매자 모두에게 증정하는 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31일까지 구매하는 분들에게 해당되며, 생활떡볶이 구매와상세한 이벤트 내용은 생활맥주 쇼핑몰 ‘생쑈’에서 확인할수 있다. 생활떡볶이는 생활맥주 매장에서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왔던 메뉴로, 지난 5월 밀키트로 제작되어 2차물량까지 완판을 기록하며 누적판매량 10만개를 돌파한 생활맥주의 히트 상품
엘칸토(대표이사 정낙균)는 11월 ‘사랑의 열매’에 제화 약 5천족을 기부한다. 엘칸토는 지난 9월 신발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약 1만족 규모(판매가 기준 약 7억원상당)의 신발을 전달한 데 이어, 오는 11월에도 ‘사랑의 열매’측과 손잡고 구두 등 제화 약 5천족(판매가 기준 약 4억원 상당)을 추가 기부할 예정이다. 기부한 제화는 20여개 사회복지관과 약 15곳 장애인복지관에 전달된다. 엘칸토는 “9월에 이어 이번에도 나눔으로 희망을 이어주는 ‘사랑의 열매’와 함께 사랑 나눔 물품 지원에 참여하게 돼 뜻 깊게 생각한다”며 “이웃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국제구호개발 NGO 희망친구 기아대책(회장 유원식)은 취약 계층 지원을 위한 ‘따뜻한 희망상자 캠페인’에 대웅제약(대표이사 전승호)이 동참했다고 28일 밝혔다. ‘따뜻한 희망상자 캠페인’은 겨울철 생활과 건강에 어려움을 겪는 국내 취약 가정에 의약품과 식료품, 생필품 등 필요 물품을 지원함으로써 위로와 희망을 함께 전하는 기아대책의 연말 캠페인이다. 대웅제약은 지난 27일 기아대책 본사에서 열린 희망상자 전달식을 통해 건강기능식품 대웅비타C, 일반의약품 감기약 씨콜드코프정 및 씨콜드노드정 등 1억 원 상당의 물품을 후원했다. 지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진행한 ‘희망상자 캠페인’ 물품 지원에 이어 올해만 두 번째 후
이디야커피는 오는 1일부터 소진 시까지 ‘2022 이디야 다이어리 세트’를 증정하는 연말 E-드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프로모션 기간 중 스페셜 음료 3잔 포함 총 15잔의 제조음료를 구매하고, 이디야 멤버스를 통해 E-드림 스탬프 적립 미션을 완수한 고객에게 ‘2022 이디야 다이어리 세트’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이번 출시하는 ‘2022 이디야 다이어리 세트’는 ‘LET’S START ECO CHALLENGE!’ 컨셉으로 이디야커피와 친환경 활동을 함께하자는 메시지가 담겨있다. 분리수거 방법, 천연 주방세제 만드는 방법 등 우리 모두가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활동에 대한 아기자기한 12가지 일러스트가 월별로 포함되어 있으며 일러스트
인도네시아 스타트업 드림액션(Dreamaxtion, 대표 빅터 오스만)이 AI 직무 분석 기반 채용 플랫폼 ‘드림탤런트’를 국내에 론칭했다. 고용과 해임, 관리 평가를 위한 기본적인 HR 솔루션은 전 세계 어디에서나 요구되고 있으나 인적자원을 중심으로 성장하고 있는 한국은 기업의 필요에 따라 맞춤화로 제공되는 인적자원 통합 솔루션에 대한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구인, 구직, 이직이 더욱 어려워진 국내 노동 시장에서 드림액션은 새로운 채용 플랫폼 ‘드림탤런트(Dreamtalent)’를 선보인다. 드림액션은 회사와 인재를 위한 AI 직무 분석 기반의 과학적 채용 플랫폼 ‘드림탤런트을 제공하는 인적자본솔
최근 전 세계적으로 기후변화와 환경 오염, 자원 문제 등이 대두되면서 미래 세대의 기반을 저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현세대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이른바 '지속가능발전'이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 기업들도 이윤추구를 위한 생산, 고용 등을 통해 경제성장에 기여하는 전통적인 역할에서 한 발짝 나아가 환경과 사회에 기여하기 위한 움직임이 활발해지는 모습이다. 국내 식품기업들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본격화하고 있다. 환경 보호를 위해 제품에 사용되는 포장용기 교체 등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것이 대표적이다. 이러한 가운데 친환경 스타트업 기업 ㈜리앤비(대표 이헌국)가 국내에서 제조하는 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