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쇼핑몰의 ‘리뷰’에 신기술을 접목하며 국내 최초로 온라인 쇼핑몰 리뷰 솔루션을 개발한 크리마(대표 김윤호∙민준기)가 리뷰의 긍∙부정 여부를 인공지능 기반으로 파악해주는 ‘AI 리뷰 분석 기능’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다.해당 기능은 인공지능(AI)이 ‘자연어 처리 기술’로 인간의 언어를 이해해, 리뷰 내 키워드를 심층적으로 분석하는 서비스다. 패션 카테고리의 경우 신축성∙착용감∙마감처리 등의 키워드가, 뷰티 카테고리의 경우 발림성∙지속력∙커버력 등의 키워드가 해당된다. 이 기능을 적용하면 각 리뷰의 긍∙부정 여부를 한눈에 볼 수 있으며, 어떤 키워드가 긍정 또는 부정적으로 해석되는지도 개별적으로 확인 가능
‘일상에 럭셔리를 담다(Everyday Luxury)’라는 브랜드 슬로건을 바탕으로 시대와 유행을 초월한 명품의 예술적 가치를 일상 생활에서 느낄 수 있도록 하고 있는 246년 전통의 덴마크 왕실 도자기 브랜드 로얄코펜하겐이 오는 27일 중부권 최대 규모의 랜드마크 백화점 ‘대전신세계 아트앤사이언스’ 지하 1층 리빙관에 새 매장을 오픈한다. 로얄코펜하겐은 최근 롯데백화점 동탄점에 이어, 이번 대전신세계 아트앤사이언스점에 새로운 매장을 잇따라 오픈하며 국내에 24번째 매장을 선보인다. 신규 매장은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선도하는 리빙관에 입점해 로얄코펜하겐의 장인정신과 예술적 가치가 깃든 제품들을 전개한다. 브랜드의 역사와
1999년 출범해 세계로 뻗어 나가고 있는 대한민국 토종 커피전문점 탐앤탐스가 한 달여 앞으로 다가온 추석을 맞아 선물세트를 출시한 가운데, 탐앤탐스몰에서 ‘2021 한가위 선물대전’ 이벤트가 진행된다.탐앤탐스는 최근 자사 대표 인기상품을 비롯하여 신제품까지 다채롭게 구성한 추석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3만 원 대의 부담 없는 가격과 소비자의 취향을 고려한 다채로운 세트 상품을 마련해 눈길을 끈다.취향껏 골라 먹는 드립커피 4종과 드립포트(350ml)로 구성된 <시그니처 드립커피 세트>, 향긋한 드립커피 3종과 상큼한 티 3종이 세트로 구성된 <드립커피 & 티 세트>, 스테디셀러 꼰대라떼와 페니하우스 아메리카노 등 스
한국중부발전(사장 김호빈)은 26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 ‘이하 소진공’)과 스마트기술 및 무인 점포 도입을 통한 발전소주변 동네슈퍼의 자생력을 키우기 위해 「경험형 스마트 마켓 구축지원」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중부발전은 365일 에코 쇼핑(심야시간 친환경 무인 쇼핑)과 스마트 경험이 가능한 플래그쉽형 스마트마켓 구축을 위하여 회사주변 지역 동네 슈퍼가 경험형 스마트 마켓 지원사업에 선정될 경우 점포당 5백만원(인프라 구축비용 중 점주 자부담분) 한도로 총 5천만원(10개점포)을 지원한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대형마트와 온라인 쇼핑몰 등 유통 ‘공룡’들이 디지털화에 총력을 기울여 동네 슈퍼들을 더
2021년 8월 아기화장품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몽디에스, 2위 아토팜, 3위 호호에미 순으로 분석되었다. 아기 화장품은 만3세 이하의 영유아 화장품을 말한다. 영유아용 샴푸·린스·로션·오일 등 목욕용품과 선크림·파우더 등이 해당된다. 아기 화장품은 성인용 제품에 비해 자극이 훨씬 적고 향료도 적다. 한국의 저출산 위기에도 아기 화장품 시장은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아이를 위해 돈을 아끼지 않는 요즘 젊은 부모들의 소비문화가 반영된 결과로 보고 있다. 아기 화장품 시장의 규모는 2014년 1200억원에서 2018년 2000억원 규모로 성장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아기
국내 프리미엄 퍼플티 브랜드 티퍼런스의 스킨케어 라인이 ‘디자인계의 오스카’라 불리는 레드닷 어워드의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에 해당하는 위너를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티퍼런스는 맛과 향, 빛깔 그리고 성분에 이르기까지 가장 좋은 차를 찾아 떠난 3년간의 여정 끝에 발견한 ‘케냐 퍼플티’를 베이스로 한 프리미엄 티&스킨케어 브랜드다. 브랜드 대표 성분인 퍼플티는 적도의 태양을 견디기 위해 찻잎이 스스로를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으로 무장하는 과정에서 찻잎이 보라색으로 변한 것으로, 국내 유일 티퍼런스에서 경험할 수 있다. 티퍼런스의 제품은 마시는 퍼플티와 바르는 퍼플티 두 라인으로 구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금통위)가 26일 코로나19 이후 아시아 주요 국가 중 처음으로 기준금리를 0.25%포인트 올렸다. 소비자물가 전망치도 2.1%로 상향 조정했다.한국은행은 이날 오전 서울 중구 한은 본부에서 금통위 정례회의를 열고 기준금리를 현재의 연 0.5%에서 0.75%로 0.25%포인트 인상했다. 한은은 지난해 5월 기준금리를 사상 최저 수준인 연 0.5%로 낮춘 뒤 지난달까지 14개월 동안, 9차례 연속 동결해 왔다. 이번 기준금리 인상은 2018년 11월 이후 2년 9개월만에 처음이다. 또 이주열 총재가 취임한 이후로는 2017년 11월, 2018년 11월 이후 세번째 인상이다. 아시아 주요 국가 가운데는 가장 먼저 인상에 나섰다.올해 소비자물가
침체로 실업률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취업 플랫폼 잡코리아(대표 윤병준)가 하반기 대대적인 채용에 나서 관심을 끌고 있다. 잡코리아는 알바몬과 함께 기획 직군 경력직 인재 모집을 진행한다. 먼저 잡코리아는 ‘서비스 기획자(PM)’ 공개 채용을 진행해 9월 30일까지 지원자를 모집한다. 모바일 서비스 기획/PM 경력 2년 이상자를 대상으로 모집을 진행하며 지원 자격 요건에 학력 등의 제한은 없다. 합격자는 입사 후 잡코리아 서비스 PM(Product Manager), 웹과 앱 플랫폼 UI/UX 기획, 시장조사 미 사용자 데이터 분석 등의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잡코리아 알바몬사업본부는 ‘알바몬 서비스기획 경력사원’ 공개 채용을 진행해 9월 30일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조흥식)는 홍보대사인 개그맨 황기순과 가수 영탁·최대성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을 위해 마스크 10만 장과 손소독제 1,800개를 기부했다고 26일 밝혔다. 서울 중구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진행한 전달식에는 황기순, 최대성이 참석했으며, 사랑의열매 김경희 사회공헌본부장과 직원들이 함께했다. 이번 기부는 최근 코로나19가 재유행하고 있지만, 마스크 등 구입에 어려움을 겪는 재난취약가구를 돕기 위해 진행됐으며, 전달받은 마스크와 손소독제는 장애인·노인 등을 비롯해 면역력이 부족한 이웃들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황기순은 “나눔은 제비가 물고 온 박 씨처럼 조금씩 나누다보면 열매를
롯데제과(대표이사 민명기)가 ‘녹차크림단팥빵'을 출시했다. ‘녹차크림단팥빵'은 파주 유명 제과점 류재은 베이커리와 손잡고 개발됐다. 이 제품은 차양 재배 녹차를 사용하여 쓴 맛을 줄였고, 단팥과 녹차 크림을 듬뿍 담은 이색 조합으로 류재은 대표와 제품 기획단계부터 원료 선정, 배합 등 세부적인 사항까지 논의 과정을 마쳤다. 이 빵은 달콤함과 특유의 녹차 풍미가 적절하게 조화를 이루고 물리지 않는 맛이 특징이다. 롯데제과는 작년 1월부터 전국 7개의 유명 빵집과 협업하여 20여종의 다양한 ‘상생빵’을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롯데제과는 앞으로도 '지역 빵집 상생 프로젝트'를 꾸준히 전개, 다양한 지역 베이커리의
입추가 지나 아침저녁으로 날씨가 선선해지면서 가을 결혼식을 앞둔 사람들의 움직임이 분주하다. 예비부부들은 결혼식장, 신혼여행 등 중요한 것들을 준비한 후 일생의 가장 특별한 날 주인공으로서 가장 빛나는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피부관리에 신경을 쓰기 마련이다.결혼식 당일 건강한 피부 컨디션을 원한다면 바쁜 일정으로 지쳐 있는 피부를 가장 좋은 상태로 만드는 것이다. 이를 효과적으로 진행하기 위해서는 전문적인 관리를 받을 수 있는 에스테틱을 찾아 맞춤 케어를 받는 것을 추천한다.결이고은 에스테틱은 화사하고 맑은 피부, 팔, 어깨 등을 포함한 드레스 라인 관리부터 전신관리, 신랑 관리까지 개인 맞춤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상도가구의 시스템행거 ‘모던하임’의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 상도가구는 올해 1월부터 7월까지의 모던하임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보다 무려 약 441% 증가했다고 26일 밝혔다. 모던하임은 상도가구를 대표하는 시스템행거 제품으로, 고가로 형성된 기존 가구 시장의 거품을 빼고 합리적인 가격과 높은 퀄리티로 호평을 받고 있는 제품이다. 상도가구는 모던하임의 매출 성장 요인으로 비대면 시대와의 적합성과 집꾸미기 열풍을 꼽았다. 좁은 공간부터 넓은 공간까지 배치할 수 있도록 사이즈를 다양하게 구성해 활용성과 가성비가 높은 점도 인기 요인으로 꼽혔다. 모던하임은 이와 같은 장점으로 국내뿐 아니라 독일, 호주, 모리셔
퍼포먼스 럭셔리 브랜드 투미(TUMI)가 미쏘니(MISSONI)와의 협업으로 아이코닉한 ‘투미 | 미쏘니 (TUMI | MISSONI)’ 컬렉션을 선보인다. 해당 컬렉션에는 미쏘니의 시그니처인 화려한 색감의 지그재그 위빙 패턴을 접목시켰다. 미쏘니만의 아이덴티티를 살린 아이코닉한 패턴이 제품 위에 프린트로 구현됐다. 이번 협업 컬렉션은 투미의 가장 독보적인 여성용 대표 라인인 보야져(Voyageur)에 결합한 점이 눈길을 끈다. 보야져는 실용적인 나일론 소재와 편안하면서도 미니멀한 디자인의 다양한 제품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캐리어는 레이싱카에 사용되는 프리미엄 소재인 테그리스(TEGRIS®)로 제작되어 내구성 및 경량성 측면에서 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