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장애인을 지원하는 사단법인 사랑의달팽이(회장 김민자)는 인공와우 수술자들을 위한 ‘한눈에 보는 인공와우 지침서 - 청각장애인과 가족이 꼭 알아야 할 인공와우 A to Z’를 9월 30일 발간해 무상 배포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한눈에 보는 인공와우 지침서’는 인공와우 기기를 착용한 청각장애인과 가족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기 위한 가이드북으로 6인의 전문가가 집필에 참여했다. 집필진은 이비인후과 전문의에 오승하(서울대병원 이비인후과) 교수, 최재영(세브란스병원 이비인후과) 교수, 언어치료에 장선아(소리의원 군자점 재활센터) 센터장, 특수교육에 박재우(서울시교육청) 장학사, 인공와우 수술 가족에 이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자르트가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 패밀리 브랜드로서 ‘2021 유방암 캠페인’에 참여해 유방암 없는 세상에 가까워지기 위한 활동에 동참한다고 밝혔다.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의 가장 큰 사회공헌 활동이자 ‘핑크리본 캠페인’으로 알려진 유방암 캠페인은 1992년 고(故) 에블린 H. 로더 여사가 핑크리본을 공동으로 만들며 시작한 유방암 근절 캠페인으로, 전 세계 60개 이상의 기관을 통해 유방암 연구, 교육 및 의료 서비스를 지원하며 유방암 근절을 위한 노력을 펼쳐 왔다. 한국에서는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 코리아가 지난 2001년부터 한국 여성암 1위인 유방암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며 예방 관련 정보를 전달하고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주최하는 ‘2021 제51회 IFS 프랜차이즈서울 하반기’가 개최된다. 수제맥주 전문 브랜드 생활맥주는 ‘2021 IFS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 참가한다. ‘2021 IFS 프랜차이즈 박람회’는 서울 코엑스에서 10월 14일부터 16일까지 개최된다. 창업박람회 현장에서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생활맥주의 안정성과 수익성, 축적된 노하우를 전달하며, 온라인을 통해서는 쉽게 알기 어려운 창업 정보, 지원 정책 등을 접할 수 있어 예비 창업자들의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된다. 8년째 성장 중인 생활맥주는 국내 대표 수제맥주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현재 190여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생활맥주도 생활맥주를 창업합니다’
1일,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가 창립 30주년 감사제 영상 '꽃집 The 좋은이웃'을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꽃집 The 좋은이웃'은 국내 NGO 최초로 시도하는 휴먼 예능 프로그램으로, 굿네이버스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배우 김현주가 재능기부로 MC를 맡았다. 30년 된 꽃집의 새로운 주인 김현주는 꽃집에 찾아온 굿네이버스 후원자와 봉사자를 인터뷰하며 진정한 나눔의 의미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이번 영상은 모두가 한마음으로 가꿔온 굿네이버스 30년의 역사를 회원, 파트너, 자원봉사자 등 외부의 다양한 시선으로 되돌아보고, 각자의 자리에서 함께한 좋은 이웃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기획됐다. 지난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문정복 의원(더불어민주당·경기 시흥갑)이 LH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최근 5년간(17년~21년6월) 법인과 개인 각 매입임대주택 매도액 상위 20명이 총 5,966호를 1조2,456억원에 매도했다. 이는 작년도 정부의 매입임대사업 출자예산 1조310억원을 상회하는 수준이다. 5년간 법인의 매입임대 매도현황을 분석한 결과 ▲상위 20개 법인이 총 4,056호를 8,205억원에 팔았고 ▲각 법인당 평균 매도규모는 202.8호·410.2억원 ▲단일법인 기준 매도액 최고가는 766.9억원(총 339호)이었다 개인의 경우 ▲상위 20명이 총 1,910호를 4,251억원에 매도했고 ▲1인당 평균 95.5호·212.5억원의 매도 규모를 보였으며 ▲단일인
10월 1일 서울 여의도공원에 철쭉꽃이 피어 산책나온 직장인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철쭉꽃은 5~6월에 피는데 요즘 들어서는 기후 변화의 영향인지 돌연변이인지 가을에도 종종 볼 수 있는 꽃으로 변하고 있다.
프리미엄 퍼플티&퍼플티 스킨케어 브랜드 티퍼런스(TEAFFERENCE)가 자연유래 향 100%를 담은 센트케어(Scent Care) 3종을 출시한다. ‘센트케어’ 라인은 퍼플티 고유의 강인한 생명력에 자연 그대로의 향을 더해 피부는 물론 몸과 마음에 깊은 휴식을 선사하는 바디&핸드 라인이다. 세계 향수의 수도로 알려진 프랑스 그라스(GRASSE)의 300년 향기 노하우를 고스란히 담았다. 티퍼런스의 신제품은 △핸드앤바디 워시 퍼플티 포레스트 △핸드앤바디 에멀전 퍼플티 포레스트 △핸드케어 퍼플티 포레스트 총 3종이다. 3종 모두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퍼플티(Purple Tea)가 함유되어 있으며, 글로벌 품질 인증기관 뷰로 베리타스(BUREAU VERITAS)의
취업포털 인크루트(대표 서미영)가 매출 1000대 국내 기업 가운데 주목할 만한 기업의 올해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채용 정보를 전한다.▶ 농심이 올해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을 알렸다. 신입 중 사원 1급에 해당하는 경영관리(기획/회계, 교육, 부동산관리, 법무, 산업안전, 정보화전략, 물류기획, 노무관리), 마케팅(브랜드 마케팅), 홍보, 해외영업, 국내영업, 연구개발, 생산관리(생산품질관리, 설비개발)와 사원 2급에 해당하는 생산관리(품질검수), 공부기술(설비유지보전), 물류(물류관리) 분야를 모집한다. 분야별 우대 자격증이 달라 별도 확인이 필요하다.자격요건은 정규 4년제 대졸 이상 학력 소지자이며, 2022년 2월 졸업예정자 또는
일본 정부가 코로나19 감염이 뚜렷하게 감소세를 보임에 따라 긴급사태 선언과 만연방지 등 중점조치를 전면 해제한 가운데 신규환자가 나흘째 1천명대로 떨어지고 추가 사망자도 42명으로 줄었다.NHK와 지지(時事) 통신 등은 각 지방자치단체와 후생노동성의 발표를 집계한 결과 30일 들어 오후 9시20분까지 1576명이 코로나19에 새로 걸렸다고 전했다.오사카부에서 264명, 도쿄도 218명, 아이치현 132명, 가나가와현 129명, 효고현 109명, 사이타마현 94명, 지바현 83명, 오키나와현 64명, 교토부 44명, 후쿠오카현 35명, 히로시마현 38명 등 감염자가 발생해 누계 확진자는 170만1000명을 넘었다.일일환자는 9월 16일 5703명, 17일 5092명, 18
기아는 제주도 무장애여행 활성화를 위해 한국공항공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공기업과 민간기업 간 협력관계 구축을 통해 제주공항을 이용하는 장애인의 원활한 이동을 지원하고, 사회적 가치를 증진하여 제주도의 무장애여행을 활성화하는 것을 목적에 두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기아는 제주 초록여행 이용을 위해 제주도로 방문하는 장애인 가정에게 제주공항 내 초록여행 차량 출입고 서비스를 제공하며, 다양한 서비스를 확대·운영할 방침이다. 한국공항공사는 장애인 가정의 원활한 초록여행 서비스 이용을 위해 제주공항 주차장 내 초록여행 차량 무상주차를 지원한다. 아울러 지속적으로 제주
가을 들녘 국화 비슷하게 핀 꽃을 들국화라 하는데, 사진처럼 구절초, 쑥부쟁이, 벌개미취, 감국으로 구별, 어느 시인은 구절초와 쑥부쟁이 구별 못하고 들국화라 하는 무식한 놈과는 단교한댔지만 구별 못하면 어떠랴, 고요한 10월 들국화 옆에서 가을 길 걷는 풍경 자체가 예술인데...
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는 활동적인 아이들의 일상 생활부터 캠핑, 피크닉 등 다양한 가을철 아웃도어 활동에 이르기까지 다목적으로 활용 가능하고 편안하게 착용 가능한 ‘2021 키즈 어텀(AUTUMN) 컬렉션’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노스페이스가 이번에 선보인 ‘키즈 어텀 컬렉션’은 올 가을 대세 아이템인 플리스 재킷은 물론, 편안한 착용감의 데일리룩으로 활용 가능한 스웨트 셔츠와 조거 팬츠, 일교차가 큰 가을 날씨에 아이들을 보호해주는 바람막이 재킷을 비롯해, 활용도 높은 가방과 스니커즈 등 한층 다양한 아이템으로 구성되었다. 여기에 주력 제품들은 다양한 리사이클링 소재
전동 퍼스널 모빌리티 기업 ㈜스페이스이브이(대표이사 윤학중)는 30일, 경북 구미시에 국내 최초로 스마트 모빌리티 전문 통합 전시장 ‘스페이스이브이’를 선보였다. 스페이스이브이에는 소형 전기자동차,전기스쿠터,전기자전거,전동킥보드 등 24개 제조사 제품 100여종을 전시〮판매한다.탄소중립과 친환경 의식이 고조되고 전기 자전거∙스쿠터∙오토바이 등 스마트 이동수단의 수요가 폭증하고 있으나, 다양한 제품을 믿고 구매할 수 있는 판매시설이 부족했던 것이 사실이다. 스페이스이브이는 구미시 1호 전시장에 이어 수도권과 제주까지 연내 최소 10개소의 대형전시장 구축과 온라인 및 모바일 종합마켓까지 제공하여 소비자가 언제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