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7월 더마화장품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닥터지, 2위 닥터자르트, 3위 키엘 순으로 분석되었다. 더마 화장품 ( 더마 코스메틱 )은 피부 과학을 뜻하는 더마톨로지와 코스메틱 (화장품)의 합성어로 코로나19 확산 이후 스킨케어 시장에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피부 건강과 안전한 성분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높아지면서 국내 더마 화장품 시장은 2017년 5,000억원 규모에서 2019년 1조원 규모로 성장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더마 화장품 브랜드 25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6월 23일부터 7월 23일까지의 더마화장품 브랜드 빅데이터 12,318,198개를 분
글로벌 가상자산거래소 후오비코리아(대표 박시덕)가 IT 인력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채용에 나선다고 23일 발표했다.후오비코리아는 자사 거래소 이용자들의 거래를 더 안정적이고 원활하게 지원하고 더욱 철저한 보안을 제공하기 위해 개발자를 비롯한 IT 인력 다수를 충원한다.이번 채용을 통해 후오비코리아는 ▲거래소 웹 신규개발 및 유지보수 ▲정보보호 시스템 운영 ▲침해사고 대응 ▲블록체인 지갑개발 ▲개인정보보호 ▲UI/UX 디자인 등을 담당할 인재들을 채용해 IT 역량을 한층 더 강화할 방침이다. 필요 역량은 업무에 따라 조금씩 다르지만 블록체인과 가상자산에 대한 이해도와 열정을 가진 사람을 선호하며, 소통이 원활한 인재
KFC코리아가 블록체인 공동연구 및 NFT 기술을 비즈니스에 접목하기 위해 크로스체인 기반의 NFT 개발사 트라이엄프엑스(TriumphX)와 MOU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NFT(Non-Fungible Token, 대체불가토큰)는 특정 디지털 파일에 대한 소유권을 위변조가 불가능한 블록체인의 형태로 보관하는 기술이다. 디지털 콘텐츠에 희소성을 더하고 개인간 자유로운 거래를 지원하기 때문에 최근 게임, 스포츠, 아트, 뮤직, 캐릭터, 브랜드 콘텐츠 등 각 분야에서 빠르게 적용되고 있다. NFT 시장 분석업체 넌펀저블닷컴에 따르면, 올해 1분기 NFT 거래량은 약 2조원으로, 지난해 거래량인 4000억원에 비해 괄목할만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KFC코리아는
대한상공회의소가 지난 5월 전국 성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 조사에 의하면, 코로나 시대의 8가지 소비키워드 중 하나는 ‘건강’으로, 참여자 중 78.1%가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고 응답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트렌드에 따라, 최근 업계에서는 기존 인기 간식에 영양성분을 더한 ‘헬시 플러스(Healthy Plus)’ 간식을 선보여 큰 주목을 받고 있다. ‘헬시 플러스’ 간식은 ‘건강한(Healthy)’과 ‘더하다(Plus)’를 의미하는 영단어를 합성한 신조어로, 제품에 영양까지 더한 제품을 의미한다. 그 예로 기존 인기 과일 음료에 비타민, 프리바이오틱스를 더하거나, 달달한 스무디에 프로틴을 더한 제품 등 건강에
드라마 ‘빈센조’에서 수준급의 연기력을 선보이면서 대세 배우로 떠오른 곽동연과 최근 전속 광고모델 계약을 맺은 글로벌 로봇청소기 브랜드 ‘엑스클리어(XCLEA)’가 국내 런칭 기념으로 첫 이벤트를 갖는다. 엑스클리어를 국내에 독점 판매하고 있는 B2B유통 전문기업 비케이탑스(대표이사 정상용)는 7월 24일 오후 2시부터 자정까지 10시간 동안 온라인 쇼핑몰 11번가에서 ’엑스클리어 H30 Plus’ 런칭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이벤트 기간 중에는 엑스클리어 H30 Plus 모델을 특가에 판매하며, 모든 엑스클리어 구매 고객에게는 6만원 상당의 콘에어 핸디형 스팀다리미를 증정한다. SK페이 카드로 결제시 5% 추가 할인 혜택
매일유업(대표 : 김선희)이 18주년 기념 매일클래식 〈조우:100년전 작곡가들의 대화〉 영상을 공개하고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일클래식’은 매일유업이 2003년부터 진행해온 찾아가는 클래식공연으로 올해로 18주년을 맞았다. 매일클래식은 ‘찾아가고 초대하는 음악회’를 모토로, 수도권에 편중된 공연 기회를전국의 시민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매 해 방방곡곡을 순회했다. 코로나19로지역 방문이 어려워지기 전까지 매일클래식은 전국 60곳 이상의 지역을 방문, 96회의 공연을 통해 5만 명이 넘는 관객을 만나왔다. 지난해부터 매일클래식은 라이브 공연을 온라인 공연으로 대체했다. 코로나19로 인해 관객과의 만남이 어려워지며, 시
본격 여름 시즌을 맞아 섹슈얼 헬스케어 브랜드 텐가(TENGA)가 ‘스피너 픽셀 쿨 에디션 세트’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한정 수량으로 출시된 '스피너 픽셀 쿨 에디션 세트'는 기존 텐가의 다회용 셀프 플레저 '스피너 픽셀'과 '홀 로션 쿨'이 함께 구성된 세트 상품이다. 홀 로션 쿨은 멘톨 성분이 배합돼 스피너 픽셀과 함께 사용 시, 시원하고 상쾌한 스핀 모션을 즐길 수 있다. 또 홀 로션 쿨은 스피너 픽셀 제품뿐만 아니라 텐가의 다른 다회용 제품과도 함께 사용할 수 있으며, 물로 닦아내기 쉬운 수용성으로 사용이 간편하다. 홀 로션 쿨의 점도는 홀 로션 시리즈 중 리얼과 같고, 스탠더드한 촉촉함과 자연스러운 발림성을 자랑
셀트리온스킨큐어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이너랩’이 남성 전립선 건강과 지구력 증진, 혈행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3중 복합 기능성 제품 신제품 ‘디어맨 쏘팔옥타코사놀’(이하 쏘팔옥타코사놀)을 출시, 오는 29일 현대홈쇼핑에서 첫 선을 보인다. 셀트리온 생활 바이오 연구소가 중년 남성들을 위해 설계한 ‘쏘팔옥타코사놀’은 전립선건강에 도움을 주는 쏘팔메토 열매추출물 ‘로르산’ 115㎎, 지구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옥타코사놀 함유 유지’ 40mg, 혈행 개선 및 기억력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은행잎추출물 ‘폴라보놀배당체’’ 28㎎이 함유됐다. 특히 쏘팔메토 추출물에 함유된 성분 ‘로르산’은 식약처에서 전립선
2021년 7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이트진로, 2위 롯데칠성, 3위 제주맥주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6월 23일부터 7월 23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926,063개를 분석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
O2O, 핀테크 전문기업 원투씨엠(대표 한정균)은 자체 개발한 핀테크 기반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를 사업화 한다고 23일 밝혔다. 원투씨엠은 스마트스탬프로 알려진 자체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O2O영역에서 핀테크 영역으로, 다시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 영역으로 확대 발전해 오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원투씨엠은 지금까지 물리적인 보안 시스템을 갖춘 데이터센터에 소프트웨어를 개발하여 설치하고, 이를 기반으로 사업화를 추진하는 방식을 전환하여, 클라우드 기반에 소프트웨어를 개발하여 개방형으로 금융거래 등을 처리하는 시스템을 시장에 선보여 본격적인 서비스에 적용하고 있다. 서비스 측면으로는 국내 수입 완구 업체인 키보스와
프레시지(대표 정중교)가 제주도 고기 명가 ‘흑돈가’와 함께 캠핑장에서 다양한 구성으로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돈육 밀키트 6종을 출시했다. 이번 흑돈가 협업 제품은 국내 캠핑인구 700만 시대(통계청 추정)를 맞은 가운데 캠핑장에서 바비큐를 비롯해 다양한 먹거리를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기획된 제품이다. 흑돈가 돈육 밀키트 6종은 제주산 돼지고기와 각종 해산물을 숯불에 바로 구워 먹을 수 있는 캠핑세트 2종과 흑돼지를 소재로한 제주 대표 돈육 메뉴 4종으로 구성되었으며, 돈육 메뉴 중 짜글이와 두루치기는 1인가구도 집에서 흑돼지 메뉴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장기보관이 가능하고 소포장 된 'the EASY 밀키트'
미용의료 정보 플랫폼 바비톡은 2020년 45명의 직원으로 매출 200억 원을 달성, 4억 4000만 원의 인당 매출액을 달성했다고 23일 밝혔다.업계에서 가장 높은 인당 매출액을 기록한 반면, 바비톡 직원들의 업무 시간은 일 8시간, 주 40시간 수준으로 법정 기본 근로 시간을 거의 넘지 않고 있다. 최소한의 인원으로 최대의 효과를 내야 하는 스타트업 업계 특성 상 근무 시간을 주 60시간까지 가능하도록 해달라는 요청이 여기저기서 나오고 있는 것을 감안한다면, 바비톡의 생산성과 업무 효율성은 발군이라 할 수 있다.바비톡이 주 40시간의 업무 시간을 지키면서도 눈에 띄는 성과를 낼 수 있었던 배경에는 직원 개개인의 자율과 책임에 입각한
일본이 도쿄올림픽 개막식을 하루 앞두고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5000명을 돌파, 5397명의 신규 확진자가 나왔다.지난 22일 NHK 등 일본 현지 언론은 이날 하루 일본 전국에서 5397명의 코로나 신규 확진자가 나왔다고 보도했다. 일본에서 하루 신규 확진자 수가 5000명을 넘어선 건 지난 5월 20일 5712명 이후 2개월여만이다.올림픽이 개최되는 도쿄도에서만 하루 확진자 수가 1979명이 나왔다. 도쿄도만 놓고 본다면 지난 1월 15일 2044명 이후 가장 많은 수치다.도쿄올림픽을 앞두고 일본 정부는 코로나 확산을 막기 위해 지난 12일부터 도쿄도에 '긴급사태 선언'을 발표했다. 이에 따라 도쿄올림픽 경기도 무관중으로 진행된다.교토 대학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