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권기금이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창업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중소벤처기업부의 ‘창업기업 생존율 현황’에 따르면 창업기업 10곳 중 7곳은 5년을 못 버티고 폐업한다. 우리나라 창업기업의 5년 생존율은 고작 29%다. 이것은 OECD 주요 국가들의 창업기업 5년 차 생존율 41.7%에 비해 턱없이 낮은 수치다. 업종 간에도 생존율 편차가 큰 만큼, 기술기반 창업을 확대할 수 있는 정책 기반 마련이 필요하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은 2004년부터 중소기업창업 및 진흥기금의 정책자금(창업기업지원융자) 이차보전에 복권기금을 활용 중이다. 신용 및 담보여력이 없어 민간금융에서 소외받는 청년창업가, 창업초기기업 및 재창업자와
국내 최대 외피용제 전문 제약회사 태극제약은 남성형 탈모증 치료에 효과적인 ‘미녹시딜 바이그루트액5%’를 새롭게 선보였다. 기존 제품 ‘모바린액5%’ 대비 용량은 30% 이상 늘리고 휴대하며 사용할 수 있게 35ml 펌프 용기를 추가로 증정한다. 미녹시딜 바이그루트액5%는 탈모 치료제로 널리 쓰이는 ‘미녹시딜 5%’를 주성분으로 함유해 남성형 탈모증, 즉 안드로젠 탈모증 치료에 도움을 준다. 미녹시딜은 모낭을 자극하고 혈류를 증가시켜 모발 생성을 촉진시킨다.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받은 성분으로 효능과 안정성을 인정받았다. 이번에 출시한 미녹시딜 바이그루트액5%는 기존 대비 용량을 150ml에서 200ml로 증량해 4개월 이
배우 이민호의 청량한 매력을 담은 여름화보가 공개됐다. 신성통상(대표 염태순)이 전개하는 남성복 앤드지는 배우 이민호와 함께한 두 번째 시즌 캠페인을 공개했다. 공개된 화보에서 이민호는 캐주얼 룩부터 슬림핏 슬렉스까지 완벽 소화하며 워너비 스타일 아이콘임을 입증했는데 민트 라이트 그레이의 그래픽 티셔츠로 싱그러운 여름 에너지를 발산하는가 하면 가벼운 린넨 셔츠와 반바지로 청량한 스타일링을 완성했다. 또 다른 화보에서 이민호는 클래식한 피케 티셔츠와 슬림핏 슬렉스를 완벽 소화하며 반전 매력을 선보였다. 남성복 앤드지는 이번 여름시즌 ‘광합성’을 테마로 그리너리한 공간에서 만끽하는 햇살과 꽃이 주는 생명력을
박현주 미래에셋 회장이 지난해 미래에셋자산운용 배당금 전액을 기부한다. 박현주 회장은 2010년부터 미래에셋에서 받는 배당금을 기부하고 있다. 올해 기부하는 배당금은 16억원으로, 11년간 기부금은 총 266억원에 달한다. 기부금은 미래에셋박현주재단을 통해 장학생 육성 및 사회복지 사업에 사용된다. 대표적인 예로 미래에셋 해외 교환장학생 프로그램은 한국의 인재들이 넓은 세계에서 지식 함양 및 문화적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해외 교환학생 가운데 우수한 인재를 매년 700명씩 선발해 학비와 체재비를 지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 교환학생 장학사업이다."젊은이들의 희망이 되겠습니다"란 기치 아래 2007년 1기 선발을 시작으로 50개국
온라인 편집샵 W컨셉(대표 이은철)은 종합 숙박·액티비티 예약 플랫폼인 여기어때와 손잡고 패션과 호텔을 접목한 공동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먼저 26일부터 30일까지 5일간 ‘W컨셉과 여기어때’ 럭키드로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매일 추첨을 통해 당첨된 고객에게 프리미엄 호텔 숙박과 호텔 룸 컨셉에 맞는 패션 스타일링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호캉스 패키지를 무료로 제공한다. 각 패키지는 △객실 1박 △조식 식사권 △데이룩 원피스 △프론트로우 컴포트 파자마 △에디션B 원마일웨어 셋업 등 최대 110만원 상당의 혜택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협업을 위해 안다즈 서울 강남, 몬드리안 서울 이태원, 라이즈 오토그래프
피자 브랜드 피자알볼로가 지난 해 창립 15주년을 맞아 출시한 한정 메뉴 ‘쉬반단반피자’를 다시 선보인다. 피자알볼로는 지난 번 한정 출시 때 큰 호응을 얻으며 품절을 일으키기도 했던 ‘쉬반단반피자’를 재출시해달라는 고객들의 요청에 힘입어 오는 6월 30일까지 판매한다고 밝혔다. ‘쉬반단반피자’는 피자알볼로의 중심이 되어준 대표 메뉴 ‘쉬림프&핫치킨골드피자’와 ‘단호박피자’를 반반씩 구성해 한번에 맛볼 수 있는 메뉴다. 두 인기메뉴의 만남으로 이번에도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이 예상되는 가운데 피자알볼로는 쉬반단반피자 재출시를 기념해 멤버십 회원들을 대상으로 사이드 신메뉴를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젝시믹스가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모델 재정비를 통해 애슬레저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국내 대표 미디어커머스 기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각자대표 이수연, 강민준)이 전개하는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는 브랜드의 새로운 뮤즈로, 가수 ‘2PM’을 전격 기용했다고 26일 밝혔다.지난해 ‘우리집’으로 유튜브 역주행에 성공하며 가요계 존재감을 한번 더 입증한 2PM은 폭발적인 댄스 퍼포먼스는 물론, 훤칠한 키와 탄탄한 몸매로 ‘짐승돌’이란 수식어를 탄생시킨 원조 아이돌 그룹이다. 최근 모든 멤버들이 군 전역 후 완전체로 활동을 시작하게 되면서 국내외 팬들의 큰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젝시믹스 관계자는 “2PM 은 K 팝 대
다양한 원인으로 치아를 상실하여 임플란트를 고려하는 이들이 많다. 임플란트는 뿌리 개념의 인공치근을 치조골에 식립하는 방식으로, 심미성과 기능성 등이 자연 치아와 거의 흡사에 대중화된 치료 중 하나이다. 하지만 치아를 상실한 지 오랜 시간이 흘렀거나 치주 질환 등으로 잇몸 뼈가 부족한 경우 임플란트가 필요한 상황임에도 식립 자체가 어려울 수 있다. 이때 고려할 수 있는 방법이 '뼈이식 임플란트'다. '뼈이식 임플란트'는 자신의 뼈나 인공 뼈 등 환자의 구강 구조와 잇몸 뼈 상태에 적합한 이식재를 통해 다시 튼튼한 잇몸 뼈가 형성될 수 있도록 이식하는 방법이다. 이는 부족했던 잇몸 뼈를 회복시키기 때문에 임플란트 수술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이 SSG랜더스(대표 : 민경삼)와 공식 후원 협약 체결을 기념해 프로모션을 연다. 매일유업 셀렉스는 지난 15일 SSG랜더스와 셀렉스 공식 후원 협약을 체결하고 21시즌 동안 1군 및 퓨쳐스 선수단에 셀렉스 스포츠 웨이프로틴 등 셀렉스 제품을 후원하기로 했다. 이를 기념해 신세계그룹의 통합 온라인 쇼핑몰 SSG닷컴에서는 특별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오는 5월 3일까지 SSG닷컴에서 셀렉스 스포츠 전 제품을 최대 51%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행사 기간 동안 셀렉스 스포츠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선착순으로 SSG랜더스 굿즈를 증정한다. 공식 응원 깃발, 구단 로고가 들어간 스티커 등이다. 이와 더불
2021년 4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오리온, 2위 CJ제일제당, 3위 농심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식품 상장기업 6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3월 26일부터 4월 26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9,927,12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
유라이크코리아가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등 돼지질병 징후 감지와 발정 탐지 및 분만시기를 사전에 예측할 수 있는 ‘모돈(母豚) 전용 축산ICT 디바이스’ 개발 성공에 이어 국내 특허를 획득했다.스마트축산 전문기업 유라이크코리아(대표 김희진)는 ”3년간의 R&D를 거쳐 최근 국내 최초로 ‘모돈 전용 축산ICT 디바이스’ 개발에 성공했다. 금년도 하반기부터 돼지 전용 라이브케어 서비스를 본격 상용화에 나선다. 국내 및 유럽, 남미 등 해외 축산 시장을 집중공략할 것”이라고 26일 밝혔다.유라이크코리아는 가축 헬스케어 서비스 전문기업으로써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성우, 송아지용 서비스 외에도 양, 닭, 말, 돼지 등 우리 인류의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가 2021년 광고 모델로 배우 김갑수를 발탁하고, 칭따오 디지털 캠페인 등 다양한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 김갑수는 영화, 드라마, 예능 등을 종횡무진하며 카리스마, 친근함, 코믹 등을 아우르는 연기력으로 카멜레온 수식어가 붙은 국민 대표 배우이다. 폭 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갖춰 어떤 상황, 어떤 음식과도 잘 어울리는 칭따오 맥주 컨셉과 일맥상통한다는 점이 선정 배경이다. 칭따오의 이번 모델 선정은 파격적인 결정으로 주목받고 있다. 맥주 모델은 주로 트렌드를 선도하는 화제의 셀럽을 모델로 기용하여 시장의 관심을 끄는 반면, 중년의 남성 배우라는 의외의 선택을 했기 때문. 하지
라이프스타일&패션 홍보대행사 '에이전시커넥션'이 유튜브 웹 예능 '탁재훈의 탁사장'과 함께 진행한 소상공인 홍보 서비스 이벤트에 선정 결과를 지난 23일 발표했다. 최종 파트너쉽으로 선정된 브랜드는 친환경 프로젝트의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오 굿 프로젝트(Oh Good Project)'와 아동복 1인 기업 '라꽁뜨밈(raconte meme)'으로 60개가 넘는 브랜드의 경쟁을 뚫고 선정되었다. 먼저 '오 굿 프로젝트(Oh Good Project)'는 세상에 도움이 되는 제품들을 만들고 싶다는 생각에서 출발한 브랜드로 일상 속의 제품들을 친환경적이고, 사용하기 편하게 재발명하자는 취지가 담겨있다. 특히, 환경을 생각하는 생활용품 브랜드를 목표로 언젠가는 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