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통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 윈저(WINDSOR)가 일상 속에서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수입 위스키 ‘클랜스만 블랜디드 스카치 위스키(Clansman Blended Scotch Whisky)’를 국내에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윈저글로벌㈜은 가정용 채널 확대 전략의 일환으로 클랜스만을 출시하며, 스코틀랜드 정통 블렌딩의 매력을 전하고 일상 속 위스키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계획이다. 이번 출시는 윈저글로벌이 자체 브랜드 외에 외부 위스키를 수입해 선보이는 첫 사례다. 기존 프리미엄 중심의 라인업에서 벗어나, 합리적인 가격과 대중적인 음용 경험을 갖춘 데일리 위스키로 소비자 접점을 넓히겠다는 전략이 담겼다. 이번 신제품은 세계 7대 증류소 중
2025년 8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홈쇼핑, 2위 공영홈쇼핑, 3위 롯데홈쇼핑 순으로 분석됐다. 대한민국 TV홈쇼핑 시장을 이끌고 있는 TV홈쇼핑 브랜드인 현대홈쇼핑, 공영홈쇼핑, 롯데홈쇼핑, 홈앤쇼핑, CJ온스타일, NS홈쇼핑, GS홈쇼핑에 대해 빅데이터를 이용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지난 7월 1일부터 8월 1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10,381,40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
간편식 전문기업 프레시지(대표이사 김주형)가 부산 인기 맛집 타라코소바의 IP를 활용한 ‘명란크림소바’를 신규 출시한다고 밝혔다. 프레시지는 2023년 부산에서 오픈해 M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모은 명란소바전문점 타라코소바와 IP협약을 체결하고, 다양한 인기 메뉴를 간편식화(化)할 계획이다. 타라코소바는 현재 해운대본점과 동래직영점을 운영하며 명란크림소바, 명란츠케멘 등을 대표 메뉴로 선보이고 있다. 명란을 활용한 다양한 레시피를 중심으로 부산 지역 트렌디한 맛집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새롭게 출시된 ‘명란크림소바’는 매장에서 사랑받는 인기 메뉴의 맛을 그대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국내산 흑미를 사용한 흑미
올해 여름, 기록적인 폭염이 지속되고 있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특보가 발효되고 한낮 기온이 41.7도까지 치솟고 있다. 찜통더위 속 합리적인 가격에 더위를 식힐 제품과 서비스를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31일 외식업계에 따르면 명륜진사갈비는 폭염에 대응해 4900원 무제한 생맥주와 식사 고객 대상 무료 팥빙수존 운영 등 가성비 중심 서비스를 본격 가동했다. 특히 리버스탭 생맥주는 아래에서부터 맥주가 차오르는 방식으로 신선한 재미와 시원함을 동시에 제공한다. 저렴한 가격으로 무제한 즐길 수 있어 폭염 속 피서처 역할을 하고 있다. 여름 한정으로 운영 중인 '팥빙수존'은 식사 후 디저트를 찾는 고객들에게 큰 만족을 주고 있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가 얼음정수기 시장 판도를 또 한 번 주도하고 있다. 최근국내 최소 사이즈의 ‘아이콘 얼음정수기 미니’를 선보이며, 초소형부터 대용량까지 아우르는 라인업을 완성하고 얼음정수기 시장 리더십 강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코웨이는 얼음정수기가 더 이상 여름철 계절 가전에 머무르지 않고 사계절 내내 사용하는 편리 가전으로 자리잡고 있다는 시장 변화에 주목해왔다. 이에 제품 기획 단계부터 소비자 니즈와 사용 환경을 면밀히 분석하고, 이를 빠르게 실행에 옮기는 소비자 중심 전략을 통해 경쟁사보다 한 발 앞선 시장 대응력을 입증하고 있다. 정수기의 대명사로 통하는 코웨이는 기술 혁신과 소비자 중심의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여름철 쾌적한 실내 습도 관리를 위해 8월 말까지 제습기 인기 제품 4종을 대상으로 최대 12개월 렌탈료 반값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 대상 제품은 △인버터 제습기 23L △노블 제습기 △노블 제습공기청정기 △듀얼클린 제습공기청정기 등 4개 모델이다. 해당 제품 신규 렌탈 시 약정 기간에 따라 최대 12개월 동안 렌탈료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해당 제품은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을 갖춰 산업통상자원부 주관의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 구매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코웨이 제품을 여러 개 구매할 때 제공되는 동시구매 패키지 할인과 중복 적용된
국내 와인 유통업계 상장사인 나라셀라(회장 마승철)가 대표 수입 브랜드 ‘몬테스’의 누적 판매 1,700만 병 돌파 기념으로 ‘고객 감사제’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판매 기록은 와인 병을 세로로 쌓았을 경우 지구에서 가장 높은 산인 에베레스트산의 약 576배 높이에 달하는 규모다. 1998년 국내에 처음 소개된 ‘몬테스’는 2012년 500만 병, 2019년 1,000만 병을 넘어선 데 이어 이번 1,700만 병 돌파로 또 한 번의 기록을 세웠다. ‘몬테스’는 합리적인 가격과 뛰어난 품질로 입문자부터 애호가까지 폭넓은 소비층의 지지를 받으며 지난 28년 동안 국내 와인 시장 저변 확대에 크게 기여했다. 그 결과 ‘2025 브랜드 고객충성도
K-콘텐츠 기반 브랜드 커머스 및 MCN 엔터테인먼트 기업 '주식회사 텍스처(대표 윤나현)'가 최근 여성기업확인서, 연구개발전담부서인정서를 동시에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브랜드 신뢰도와 기술 기반 역량을 모두 강화하는 성과를 거뒀다는 설명이다. 텍스처는 ‘K-뷰티’, ‘K-패션’, ‘K-콘텐츠’를 아우르며 창작자와 브랜드가 자신만의 고유한 ‘결(Texture)’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돕는 브랜드 커머스를전개하고 있다. 아울러 텍스처 엔터테인먼트라는 MCN(멀티채널네트워크) 비즈니스를 전개하며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다. 특히 이번 인증을 통해공공기관 대상의 입찰 가점은 물론 정부의 각종 지원사업 참여 자격도 확보하게 됐다
동아오츠카가 ‘데미소다 콘서트’ 티켓이 오픈 당일 전석 매진되자 추가 티켓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다음 달 16일 서울 블루스퀘어 SOL 트래블홀에서 열리는 이번 콘서트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개최되며 ‘도심 속 페스티벌’을 콘셉트로 멜로망스, 하현상, 죠지, 오월오일, 스텔라장 등 다양한 아티스트들이 무대를 꾸민다. 지난 29일 티켓 오픈과 동시에 2000석이 모두 팔리며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이에 동아오츠카는 8월 1일부터 7일까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데미소다 한 박스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추가 티켓 이벤트를 실시한다. 응모 방법은 구매 후 상세페이지 하단 네이버폼에서 주문번호를 제출하면
롯데칠성음료가 프랑스 인기 과즙 탄산음료 ‘오랑지나’의 스페셜 에디션 2종을 한정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스페셜 에디션은 ‘Feel the Sparkle of France’라는 콘셉트로 오랑지나가 프랑스 인기 과즙 탄산 음료인 만큼 프랑스의 대표적인 랜드마크 에펠탑과 개선문을 요리, 예술과 결합해 패키지 디자인으로 담아낸 점이 특징이다. 첫 번째 패키지는 에펠탑을 연상시키는 쉐프가 오랑지나를 추천하는 디자인으로 프랑스의 미식 문화를 상징적으로 표현했다. 두 번째 패키지에는 베레모를 쓰고 붓을 들고 있는 강아지가 오랑지나를 그리는 모습이 담겨 있다. 강아지 외형은 개선문을 모티브로 했다. 두 제품 모두 투명 패키지에 담아 시각
쿠팡이 여름방학을 대비해 8000여개 먹거리를 최대 50% 할인가에 선보이는 식품 기획전을 내달 3일까지 진행한다. 쿠팡은 고물가 속 고객 장바구니 부담을 덜기 위해 ‘여름방학 대비 식품’ 기획전에서 간편식·생수·커피·음료·스낵·견과류·건강식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식품 8000여개를 할인 특가에 선보인다. 통계청 6월 소비자물가동향에 따르면 가공식품 물가는 지난해 동월 보다 4.6% 상승했다. 이는 전체 소비자물가 상승률 2.2%의 두 배 이상으로, 19개월 만에 최고치 수준이다. 다양한 먹거리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여름방학 핫 세일 △최근 구매 많은 상품 △별점 4점 이상 △1만원 이하 코너도 운영해 고객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세계적인 디자인상 ‘2025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 수상이다. bhc가 선도적으로 추진해온 친환경 패키지 혁신이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쾌거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노르트라인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다. △제품 디자인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3개 부문에서 매년 70여 개국 1만8000건 이상의 출품작을 대상으로 혁신성과 디자인 완성도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bhc는 패키지를 2024년 6월 ‘지구를 위한 첫걸
빙그레가 ‘소시지 야채볶음’과 대표 스낵 ‘야채타임’을 접목한 ‘비엔나 야채타임’을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비엔나 야채타임’은 ‘소시지 야채볶음’을 접목한 스낵과 야채타임 고유의 케첩 딥소스가 조화를 이루는 신제품이다. 빙그레는 소비자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맛있는 요리를 간편하게 스낵 형태로 즐길 수 있는 제품을 고민했고, 그 결과 ‘야채타임’의 상징인 야채 및 케첩과 궁합이 좋으면서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인기가 많은 국민반찬 ‘소시지 야채볶음’에서 신제품 아이디어를 착안했다. ‘소시지 야채볶음’ 콘셉트의 스낵 ‘비엔나 야채타임’은 편의점, 대형 할인점, 일반 소매점 등 여러 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