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스킨케어 브랜드 ‘아이멜리’가 10월 한 달간 분당 롯데백화점에서 진행되는 제이림 팝업스토어에 참여한다. 제이림 팝업스토어는 SNS 인기 인플루언서가 운영하는 브랜드를 한데 모아 전시와 체험 공간을 제공하는 오프라인 스토어로, 다양한 이벤트와 라이브를 진행하며 색다른 감성을 원하는 MZ 세대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이번 제이림 분당 팝업스토어에 전시된 ‘아이멜리 로럴그린 리페어 라인’은 최근 장시간 마스크 사용으로 인해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킬 수 있으면서, 자극적이지 않은 스킨케어를 원하는 소비자들을 니즈에 맞춘 제품들로 출시 직후부터 SNS에서 많은 관심을 받았다.로럴그린 리페어 라인은 진정과 더
컬러리스트·퍼스널컬러 전문 교육그룹 픽컬러브랜딩센터는 컬러전문가 양성을 위해 컬러리스트 종합반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컬러리스트 자격증은 컬러리스트산업기사 및 컬러리스트기사 국가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으로 관련학과 대학 졸업 또는 일정 경력 보유와 같은 조건이 갖추어져야 응시자격이 주어진다. 응시자격을 갖추지 못한 경우에는 학점은행제를 통해 관련학과 학점을 이수하여 자격요건을 갖출 수 있으며 학점은행제 원격기관 이용 시 인터넷을 통한 온라인 학습이 가능하다.픽컬러브랜딩센터 측은 학점은행제를 통해 컬러리스트 자격증 응시요건을 갖추고자 하는 이들을 지원하고자 최근 원격기관과의 협약을 체결했으며 응시 자격
창작그룹 ‘동화’의 소리음악극 <이도>가 10월 9일부터 10일 이틀간 성북문화재단 꿈빛극장에서 펼쳐진다. <이도>(작: 지강숙, 연출: 박준영, 작곡: 김예슬)는 세종 이도의 일대기를 모티브로 한 현대적 감성의 판소리 음악극으로, 한글과 세종대왕에 대한 자연스러운 홍보 효과 달성 및 젊은 국악인들의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한글 창제 과정을 중심으로 이야기를 풀어나가되, 고뇌하는 영웅이자 발명가인 세종에 초점을 두고 극을 구성하여 세종대왕을 주제로 한 딱딱한 기존 작품들과 다르게 색다르게 즐길 수 있다.<이도>는 ‘2021 문화체육관광부 한글주간 문화예술행사 지원 사업’을 통해 선정된 작품으
토양 및 건축자재에서 발생하는 '라돈'을 잡는 기술이 개발돼 국민 건강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라돈은 토양 및 건축자재에서 발생하는 라돈가스가 실내로 유입되는 것을 원천차단하는 기술이 중요지만 라돈을 효과적으로 차단시킬 수 있는 제품은 찾아보기 힘들었다. 지난 2017년 환경산업 선진화기술 개발사업을 통해 라돈가스가 실내로 유입되는 것을 차단하고 배출시킬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한 EHS기술연구소는 이에 대한 성과로 ‘2019년환경부최우수 R&D’에 선정되고 환경부장관 표창까지 수여받은 'EHS기술연구소'가 토양과 건축자재에서 발생하는 라돈을 차단하는 제품을 개발해 화제이다. 'EHS기술연구소'가 게빌한 라돈벤트는 판구
커피산업 발전협회 EUCA가 2021 라떼아트 챔피온쉽 ‘ELAC’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EUCA 정인수 담당자는 “국제바리스타자격증으로도 알려진 EUCA는 전 세계 커피 산업의 발전과 질적 향상을 위해 유럽에서 출범한 협회이다. 커피에 대한 다양성과 전문성을 필두로 공유 지식 기반 위에 구축된 글로벌 협회다.”라고 말했다.이어서 “이번에 진행되는 ELAC(EUCA LATTE ART CHAMPIONSHIP)는 EUCA에서 주최하는 국제커피대회로, 바리스타의 예술성과 창의성을 라떼아트로 표현하여 선의의 경쟁을 통한 실력향상과 커피 애호가들의 화합을 도모하기 위한 축제로 기획되었다.”며 “커피를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고 전했다
최근 이커머스를 비롯해 백화점·마트·홈쇼핑·편의점까지 배송 전쟁에 가세하며 당일배송은 업계 표준으로 자리 잡았다. 그간 배송이 지연됐던 가장 큰 이유는 소비자 주문 이후 물품이 물류창고로 발주됐기 때문이다. 업계는 이러한 문제를 데이터 기반 예측 시스템으로 극복했다. 다음 날 주문할 물품 수량을 예측해 물류창고에 미리 확보해두는 것이다. 예측을 통한 창고관리는 당일·새벽배송을 가능하게 하는 결정적 요인으로 작용했다.이 같은 배송 서비스의 핵심은 첨단기술인 AI과 빅데이터다. 해당 기술은 주문부터 창고·재고관리 등 물류 업무 전반을 진두지휘하는 필수 요소로 자리 잡았다. 특히 업계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종합교육기업 장원교육(대표 문규식)이 2021년 하반기 신입 및 경력사원 채용을 진행한다.이번 채용은 장원교육을 비롯해 자회사 장원커뮤니케이션과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동시에 선발한다. 먼저 장원교육은 장원 학습지 선생님으로 활동할 교육 컨설턴트를 전국 단위로 선발하고 서울본부에서 근무할 유아키즈코딩, 화상학습 매니저, 회계 담당자를 모집한다.장원교육 컨설턴트는 아동 및 청소년 교육에 관심 있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교육에 관심이 많은 교육관련 국가 공인 취득자를 우대한다. 전국 184개 지역에서 선발해 근무 지역 선택이 가능하다. 장원교육 서울본부에서는 유아키즈코딩 경력자를 선발한다
포장소재 전문 기업 SR테크노팩(대표이사 조홍로)은 자사에서 생산하는 배달 용기 소재인 ‘백색 PP 시트’가 자원순환성 향상과 지역 환경오염 감소에 우수성을 인정받아 한국환경산업기술원으로부터 환경표지 인증을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환경표지 인증서는 같은 용도의 다른 제품보다 뛰어난 친환경성을 보유해 자원 절약과 환경 오염 절감에 기여하는 제품에 환경표지를 표시하여 제품의 친환경 정보를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환경부 공인 인증 제도이다. 환경표지 인증을 획득한 SR테크노팩의 백색 PP 시트는 사용 전 폐제를(스크랩) 재활용해 기존 플라스틱 원료 사용량을 30% 절감했다. 특히 백색 PP 시트로 제작된 플라스틱 제품은 PP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 산하 사회공헌위원회가 운영하는 장학재단은 설립된 지 올해로 13년째인 에듀윌 대표 사회공헌 활동 중 하나다. 에듀윌은 지난 2009년 서울시 교육청의 허가를 받아 장학재단을 설립했으며, 매년 장학생 10명을 선발해 후원해오고 있다. 중학교 1학년부터 3학년 재학생 중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으나, 성적이 우수하고 교내외 생활에서 타의 모범이 되는 학생을 선정한다.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중학교를 졸업할 때까지 최대 3년간 후원을 받게 된다. 올해는 제12기 장학생으로 신규 선발된 10명과 기존 장학생 10명을 더해 총 20명이 매달 장학금을 받고 있다.박명규 에듀윌 대표는
청담동 핫플레이스로 유명한 ‘미미미 가든’이 세계 4대 디자인어워즈 중 런던에서 주최하는 세계적 권위의 '레스토랑 & 바 디자인 어워즈(Restaurant & Bar Design awards)’에서 아시아 국가 중 유일하게 Asia-Multiple 부문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올해로 13회째 영국에서 개최되고 있는 레스토랑 & 바 디자인 어워즈는 전 세계 레스토랑 및 바, 카페 등 식음 공간 디자인을 심사해 우수작을 선정하고 있다. 지난 10여 년 동안 총 100여 개국에서 9천 여 개에 이르는 건축물과 프로젝트가 접수되었을 정도로 전 세계 건축가와 디자이너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건축, 디자인, 식음업계 등 각 분야에서 공신력 높은 명사 45인 이상으
예술가와 팬이 자유롭게 소통 할 수 있는 소통 창구가 마련됐다.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박종관)는 15일 “2021년도 예술나무운동 캠페인의 일환으로 ‘아트시그널’ 시즌2를 진행 중이다”라고 전했다.지난해부터. 전시나 공연이 취소되는 일도 많아 오랫동안 준비한 프로젝트를 접어야 하는 예술인들은 물론이고, 고대했던 작품을 보지 못하는 팬들의 마음도 나날이 아쉬움을 더하는 중이다이에 ‘아트시그널’이 비대면 시대에 소통을 원하는 예술가와 팬을 연결해주는 캠페인을 진행한다.예술가의 작품이나 기획 프로그램을 온라인 갤러리에 전시하고, 댓글을 달아준 팬과 아티스트를 1대1로 연결시켜준다. 연결된 팬에게는 아트박스 선물
배우 전여빈이 패션 큐레이팅몰 바이린샵(BYLYNN.SHOP)과 함께 선한 영향력을 펼친다.전여빈이 출연한 ‘새로운 시작을 응원해’ 캠페인 영상에 대한 공감-펀딩 형식의 기부이벤트를 통해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의 국내 여아지원 캠페인 ‘소녀별’을 후원한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는 모든 이들을 응원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전여빈의 친근한 모습과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면접, 취업, 이직 등 사회생활의 첫 순간을 담은 ‘첫 도전편’, 만남의 설레임을 담은 ‘첫 데이트편’, 그리고 결혼 등 삶의 전환점을 담은 ‘첫 출발편’ 총 세 편의 영상으
비건 뷰티 브랜드 ‘어뮤즈(AMUSE)’가 올리브영 공식 온라인몰에 입점했다.올리브영 공식 온라인몰에서는 어뮤즈의 베스트셀러인 △듀 틴트 12종 △듀 벨벳 8종 △아이 비건 쉬어 팔레트 2종 △스킨 튠 비건 커버 쿠션 △소프트 크림 치크 3종을 만날 수 있다. 이 중 ‘듀 틴트’는 묻어남 없는 35% 고수분 물빛 틴트 제품으로 어뮤즈를 대표하는 아이템으로, 맑고 투명한 물빛 틴트 트렌드를 국내, 일본, 중국에서 이끌어 가고 있다. ‘듀 벨벳’은 기존 벨벳 립 특유의 건조함과 텁텁함, 지속력 등을 모두 개선한 신개념 고수분 벨벳 틴트 제품이다.어뮤즈는 오는 10일까지 올리브영 공식 온라인몰 입점을 기념해 다양하고 풍성한 혜택을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