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년 전통의 외식기업 SFG 신화푸드그룹(이하 SFG)이 2023년 계묘년 한 해 동안 고객이 베풀어준 사랑에 보답하고자 상품 할인과 사은품 증정 혜택을 동시에 주는 고객 사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SFG는 이번 연말 특가전의 타이틀을 ‘푸짐한 한상 차림, 오늘 저녁은 우리집이 맛집!’으로 정하고, 외식의 감흥을 가정에서 경험할 수 있는 정육 및 수산물 세트 등을 업장 판매가 대비 최대 36% 할인해 선보인다. 기간은 이달 18일부터 내년 1월 14일까지로 구매 고객에게 이태리 주방용품 브랜드 까사니의 핸드블렌더를 100% 증정한다. 또한 추가로 本갈비탕 포장 상품을 기준 수량에 따라 구매 시 밑반찬으로 좋은 SFG 시그니처 전통식해
웨인힐스브라이언트에이아이(이하, 웨인힐스)가 지난 15일, 문화체육관광부·지역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2023년 여가친화인증’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와 지역문화진흥원은 지난 15일, 총 151개사를 ‘2023년 여가친화기업·기관’으로 선정했다.여가친화인증은 ‘국민여가활성화기본법’에 의거 근로자의 일과 여가를 조화롭게 양립할 수 있도록 하는 기업에게 부여된다.웨인힐스브라이언트에이아이는 ‘일과 삶이 양립’하는 문화를 위해 9시-16시(1주 30시간 근무), 근거리 출퇴근제, 복지포인트 100만원, 리조트 지원, 리프레시데이, 육아지원, 워케이션 지원, 이사 지원, 카페 지원, 주택대출 지원 등 복리후생을 강
스토킹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법률(이하 스토킹처벌법)에 따르면 스토킹행위는 상대방의 의사에 반하여 정당한 이유 없이 상대방 또는 그의 동거인이나 가족에게 7가지 유형의 행위를 하여 상대방에게 불안감이나 공포심을 일으키는 범죄다. 최근 스토킹범죄가 증가함에 따라 스토킹처벌을 강화하고 스토킹처벌법의 적용 범위를 넓히려는 시도가 이어지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현재 스토킹범죄로 처벌 대상인 행위는 △상대방 등에게 접근하거나 따라다니거나 진로를 막아서는 행위 △주거·직장·학교, 그 밖에 일상적으로 생활하는 장소 또는 그 부근에서 기다리거나 지켜보는 행위 △직접 또는 제3자를 통해 물건 등을 도달하게 하거나 주거
대구, 구미, 울산, 포항 지역 LG전자 베스트샵은 11월 22일 ‘김치의 날’을 맞아 동치미를 직접 만들며, LG 디오스 김치냉장고 사용 및 활용 방법을 배울 수 있는 김치 만들기 쿠킹 클래스를 진행한다. 20일(월) 서대구본점, 24일(금) 구미본점, 29일(수) 울산본점, 30일(목) 포항본점에서 차례로 진행되며, 각 클래스의 신청은 LG전자 베스트샵 공식 홈페이지 또는 해당 지점 유선 전화로 신청 가능하다.이밖에도 이달 30일까지 대구/경북 지역의 LG전자 베스트샵에서는 김치냉장고 구독서비스 가입 시 월 1만 원대 가격 혜택과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김치톡톡 무드업’ 모델 세트 구매 시 최대 60만 혜택을 제공하는 ‘김치 페스티벌’을
자신이 가르치는 중학생을 화장실에서 불법 촬영한 학원 강사가 경찰에 붙잡혔다. 경찰은 서울 한 학원 화장실에서 불법 촬영을 한 수학 강사 A 씨를 성폭력처벌법위반(카메라 등을 이용한 촬영) 혐의로 입건했다고 밝혔다. A 씨는 화장실 안에 몰래 숨어 휴대전화로 불법 촬영을 하다가 피해 학생에게 발각됐으며,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과 함께 인근 지구대로 임의 동행한 결과 범행을 인정한 걸로 전해졌다. 몰카란 ‘몰래카메라’의 줄임말로, 몰래 설치한 카메라로 남을 촬영하는 행동을 뜻한다. 당사자의 동의를 받지 않은 채로 신체의 일부나 성관계 장면을 촬영하거나 지하철·화장실·탈의실 등 공공장소에 카메라를 설치하여 사적인
브랜드 익스피리언스 콘텐츠 제작 솔루션 기업 ㈜엔피(291230)가 삼성 디스플레이 자율주행차 영상인 ‘PLAY NEXT MOBILITY’로 레드닷 어워드(Red Dot Award)를 수상했다. 레드닷 어워드 중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분(광고·인터렉티브 미디어·시각디자인 대상)에서 본상(Winner)을 획득했다. 레드닷 어워드는 세계에서 가장 잘 알려진 디자인 공모전으로, 미국의 ‘IDEA 디자인 어워드’,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금번 엔피가 수상한 레드닷 어워드의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은 1993년부터 커뮤니케이션을 기반으로 하는 시각디자인을 비롯해 광고, 인터렉티브 미디어 등을 대상으
웨딩기업 아펠가모가 멤버십 매거진 ‘아펠리안(Apellian)’ Vol.4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아펠리안(Apellian)’은 더채플, 아펠가모, 루벨(이하 아펠가모)에서 웨딩을 진행했거나 앞두고 있는 커플을 이르는 명칭으로, ‘아펠리안’ 매거진은 2018년 Vol.1 창간을 시작으로, 2019년 Vol.2, 2022년 Vol.3를 발간하며 예비부부에게 아펠가모의 브랜드 스토리와 결혼 준비에 대한 다채로운 정보를 전달해 왔다.이번 Vol.4는 팬데믹 시대를 거치며 웨딩 업계도 변화를 맞이한 가운데, 더 나은 예식 문화를 위한 고민과 결실을 담았다. 웨딩업계 최초로 선보인 ‘스마트 예약’부터, 프리미엄 홈 케이터링 서비스인 ‘아펠가모 앳 홈’의 메뉴 업그레
안국건강의 임직원이 사회공헌활동 일환으로 지난 10월 26일에 ‘연탄 나눔 봉사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안국건강 어광대표와 임직원 약 50명은 취약계층 개포동 10개 가구에 ‘연탄 나눔 봉사 활동’으로 연탄 2,000장을 직접 전달했다.안국건강 어광 대표는 “최근 갑자기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면서, 우리 주변에 난방이 취약한 환경에서 생활하는 분들의 건강이 염려되었는데, 안국건강 임직원분들과 봉사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뿌듯하다”라며, “크지 않은 도움이지만 따듯한 겨울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한편 안국건강은 ‘Use No Use’ 기업가치를 기반으로 인간과 사회 그리고 자연에 안심이 되는 건강 캠페인을
스타트업 창업 혁신사례와 트렌드를 공유하며 스타트업 생태계의 발전방향을 모색하고 창업 유관 기관과의 업무교류 및 상호협력을 도모하는 2023년 서울 동북부 창업포럼이 광운대학교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광운대학교에서 운영하는 서울시 서울창업디딤터, 중기부 NCI창업패키지사업단(예비창업패키지사업), 교육부 대학혁신지원사업단(대학혁신지원사업)의 공동 주관으로 오는 11월 21일(화) 오전 10시부터 저녁 6시까지 광운대학교 80주년기념관에서 진행되며 ‘개방형 혁신시대, 스타트업의 역할과 과제’ 라는 주제로 다양한 기술 분야의 조직 및 관계자들의 네트워크 활성화를 통해 스타트업은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대중견기업은 신
대검찰청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국내에서 적발된 마약사범이 2만 230명인 것으로 나타났다. 9개월 만에 2만 명이 넘어선 것은 30여 년 통계 작성 이래 최고치다. 최근 마약류 해외 밀수입이 증가하면서 국내 마약범죄의 확산세에도 속도가 붙은 것으로 보인다. 문제는 마약사범 급증과 함께 재범률 역시 높아지고 있다는 점이다. 경찰청의 ‘마약사범 현황’ 자료에 따르면 2018년부터 2022년까지 최근 5년간 검거된 마약사범 5만 3,740명 중 재범자는 2만 7,957명으로, 마약사범 재범률은 52%에 달한다. 마약 관련 범죄로 처벌을 받았음에도 2명 중 1명이 마약의 손아귀에서 벗어나지 못한 것이다.위와 같이 마약류는 재범의 우려가 높
한국공학대학교 창업보육센터, 약칭 '한국공대BI',은 최근 창업기업인 ㈜오엘티파워와 '2023년도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디딤돌 과제'에 대한 최종 선정 및 협약을 체결했다.'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은 성장 잠재력을 가진 창업기업의 기술개발(R&D)을 지원하여 창업 활성화와 기업 성장을 촉진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참여 조건은 창업 7년 이하이면서 매출액이 20억원 미만인 기업이 해당된다. 이 중 '디딤돌 서비스R&D 과제'는 중기부 기술개발(R&D) 과제를 처음 수행하는 창업기업에 1년간 최대 1.2억원의 기술개발 자금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번에 60개의 과제가 선정되어 지원되고 있다.㈜오엘티파워는 'OLTC 지능형 변압기'를 개발하
(주)위드스팟(대표 배향숙)이 연중 단 한번 뿐인 ‘디즈니 플러피 페스티벌(FLUFFY FESTIVAL)’ 팝업 행사의 운영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 4월 디즈니 100주년 기념 행사 및 145만 팬덤을 보유한 ‘벨리곰’의 팝업스토어 운영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위드스팟은 올해 11월부터 진행되는 ‘디즈니 플러피 페스티벌’ 프로젝트를 디즈니코리아와 협업하여 진행한다. 연말까지 전개되는 디즈니코리아의 ‘플러피 페스티벌’은 <토이 스토리3>의 ‘랏소(Lot-so)’와 ‘버터컵(Buttercup)’ <몬스터 주식회사>의 ‘설리번(Sullivan)’과 ‘아트(ART)’, <인사이드 아웃>의 ‘빙봉(Bing Bong)’, 그리고 디즈니+에서 공개된 <
리얼월드 개발사 유니크굿컴퍼니 전남지점에서 전라남도 사찰을 배경으로 진행되는 모험 관광 콘텐츠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에서 진행한 ‘지역문화산업연구센터(CRC)지원사업’을 통해 제작된 이번 콘텐츠는 △화엄사:연화장 고사와 △당신의 소원이 이뤄질 거예요 등 총 2종이다. 먼저 ‘당신의 소원이 이뤄질 거예요’는 바다를 전망으로 하는 금오산과 향일암에 얽힌 전설을 모티브로 만든 소원성취 모험극이다. 향일암의 구석구석을 살펴보고 친해형 경사지의 바다 조망을 여러 곳에서 볼 수 있는 경로로 구성됐다. 플레이를 하는 동안 사찰 공간을 돌아보며 향일암의 유래와 불교의 가르침을 자연스럽게 접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