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게임을 하는 과정에서 음성 채팅으로 상대방이 성적 수치심을 느낄 수 있는 단어를 반복으로 사용하면 성폭력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통신매체 이용 음란) 혐의로 기소되어 처벌받을 수 있다. 통매음은 게임이나 메신저 등 온라인에서 타인에게 성적 수치심을 일으킬 목적으로 사진·영상·대화 등을 전송했을 때 성립된다. 통매음은 직접 단어를 입력하지 않고 인터넷 사이트 링크만 보낸 경우에도 성립할 수 있다. 기존 판례를 살펴보면 랜덤채팅에서 상대에게 성적 만남을 제안하거나, 성적 수치심을 유발하는 표현을 하는 경우, 상대의 동의 없이 성행위를 연상시키는 물건을 보내는 행위 또한 통매음으로 인정됐다.법원의
벨기에 프리미엄 세제 브랜드 에코버가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7월 14일(금) 메가세일을 기념해 오전 11시 첫 쇼핑라이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에코버는 1979년 설립된 벨기에 브랜드다. 설립 당시 세제 제조에 인산염이라는 성분이 일반적으로 사용되었는데, 이 성분의 문제점을 인식한 과학자들이 모여 인산염이 없는 세제를 만들기 위한 사명을 가진 것이 에코버의 출발점이다. 에코버는 LET’S LIVE CLEAN(깨끗하게 살아요)이라는 슬로건처럼 제조 과정에서 깨끗함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실제로 에코버 공장은 재활용된 소재만을 사용해 1992년 건축되었으며, TRUE라는 기관에서 제로웨이스트 인증 어워드를 부여받았다. 전 성분은
바른치킨이 새로워진 후라이드로 돌아왔다. 지난 7일 바른치킨은 기존 후라이드 제품인 현미바사삭을 새롭게 업그레이드한 ‘현미바삭’을 론칭했다. 메뉴명뿐 아니라 조리공법부터 콘셉트까지 많은 부분에 변화를 주며 완전히 새로운 후라이드 치킨이 탄생됐다는 것이 업체측 설명이다. eat’s바삭!이라는 콘셉트로 재탄생한 현미바삭은 ‘바삭함이 남다른 치킨’이라는 슬로건을 앞세우며, 후라이드 치킨 본연의 맛과 바삭함을 강조하고 있다. 자사 식문화연구소가 자체개발한 3C공법을 통해 더욱 바삭한 튀김 결과 현미의 깊어진 고소한 맛을 살리는데 집중했다. 3C공법은 ‘Cold Batter(콜드 배터)’, ‘Crispy Powder(크리스피 파우더)’, ‘
국내 대표 짐웨어 브랜드 HDEX(에이치덱스)가 지난 7월 1일, 독거노인분들을 위해 월간 봉사 판교 팸과 ‘사랑의 도시락’ 봉사 활동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사랑의 도시락’ 봉사 활동은 지난 4월에 이어 HDEX(에이치덱스)가 두 번째로 진행한 봉사 활동으로, 특히 이번 봉사 활동에는 에이치덱스 엠버서더인 보디빌딩 선수 김성환도 함께 참여하여 많은 이목을 끌었다.HDEX(에이치덱스) 임직원과 월간 봉사 판교 팸, 김성환 선수를 포함한 HDEX 엠버서더 등 21명은 판교 종합 사회복지관에서 도시락을 직접 만들고 포장하여 독거노인분들께 전해드렸다.한편 HDEX(에이치덱스)는 소아암 환우 돕기 마라톤 대회, KTX 광명역 평화마라톤대회
비스튜디오컴퍼니는 인플루언서 마이바니와의 협업을 통해 이탈리아 캐리어 브랜드 '크러쉬배기지' 판매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이탈리아 캐리어 브랜드 크러쉬배기지는 이탈리아 베네치아 출신의 디자이너 프란체스코 파비아가 2012년에 런칭한 브랜드로, 찌그러지고 울퉁불퉁한 제품 외관과 컬러풀한 색감이 특징이다.비스튜디오컴퍼니는 41만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 SNS 인플루언서 ‘마이바니(조민영)’와 협업해 6월 29일부터 7월 2일까지 크러쉬배기지 캐리어 판매를 진행했다. 그 결과 2935 트렌디한 여성 소비자들의 참여를 이끌어내며 성황리에 판매를 완료했다.조민영은 인스타그램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뷰티 인플루언
신규 하이볼 브랜드 ‘하피볼(HAPIBALL)’이 오는 14일부터 8월 2일까지 약 3주간 여의도 더현대서울에서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고 밝혔다.MZ세대의 취향을 저격한 하이볼 브랜드 ‘하피볼’은 지난 6월 닭 특수부위 브랜드 ‘송계옥’ 매장과 협업하여 새로운 형태의 RTD캔 하이볼 얼그레이, 자몽허니블랙티, 체리콕, 야쿠르트(이하 ‘야쿨) 등 총 4가지 맛을 미리 선보여 소비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은 바 있다.하피볼은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도 얼그레이하피볼, 자몽허니블랙티하피볼, 체리콕하피볼, 야쿨하피볼 총 4가지 맛의 RTD캔 하이볼을 선보이고, 판매 서비스에서는 젤로샷과 잔술 형태의 하이볼도 판매할 예정이다.팝업스토어 행사 진
식품전문회사 움트리에서는 중화풍 불맛과 중독성 있는 깔끔한 매운맛이 매력적인 깐풍만두소스를 런칭했다고 11일 전했다. 이번 신제품 개발을 주도한 움트리 기술중앙연구소에 따르면 깐풍만두소스 출시 전에 미식서포터즈에 참여한 평가단으로부터 기존에 먹어본 깐풍소스와는 달리 깔끔한 매운맛과 감칠맛이 잘 어우러져 계속해서 당기는 맛” 이라는 호평을 이끌어 낸 제품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깐풍만두소스는 만두뿐만 아니라 각종 튀김이나 고기류에도 디핑용으로 잘 어울리며 특히 치킨과 곁들여 먹으면 중독성 있는 매운맛을 맛볼 수 있다고 전했다. 관계자는 K-푸드의 인기에 힘입어 최근 K-만두 신드롬이라 불릴 만큼 특히 미국에
지난 7월 6일부터 9일까지 나흘간 서울 코엑스 C홀에서 개최된 국내 최대 규모 일러스트레이션 전문 전시회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 vol.15’에 첫 참여한 엑스피펜(XPPen)이 성황리에 페어를 마무리했다고 밝혔다.이번 페어에는 1,000여 명의 아티스트이 참여해 개성 있고 특별한 본인의 작품들을 선보였으며, 엑스피펜(XPPen) 부스는 코엑스 C홀 안쪽이라는 바로 찾기 어려운 위치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방문객들의 발걸음이 이어져 인산인해를 이뤘다.엑스피펜(XPPen)은 3만원대 소형 펜 타블렛부터 110만원대 24인치 액정 타블렛까지 다양한 기능과 크기, 가격을 갖춘 제품들을 연구∙생산∙판매하는 글로벌 디지털 드로잉 타블렛 전문 브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스킨 테라피 브랜드 ‘에셀라이트(SLlight)’가 4차 리뉴얼을 통해 업그레이드된 셀룰라이트 벨리패치 제품을 선보였다. 이번 제품은 “기존 원료 배합은 그대로 가져가며 사이즈 확대와 마치현추출물을 추가했다”고 밝혔다.업체 측에 따르면 셀룰라이트는 지방과 염증이 합쳐져 “시간이 지날수록 섬유화되어 단단해지며, 이로 인해 단순 체중 감량만으로는 쉽게 사라지지 않을 수 있다” 고 설명했다. 에셀라이트는 이번 4차 리뉴얼을 기념해 공식 홈페이지에서 최대 30%까지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경동대학교(총장 전성용)는 지난 6일 강원도 접경지의 한 육군 보병사단을 찾아 “찾아가는 경동 Health Care Clinic”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군장병 40명을 비롯하여 경동대 간호학과 교수 및 학생 등 모두 60여 명이 참가하였다.‘2023년도 강원도 대학발전 육성사업’의 하나로 마련된 이번 행사에서, 경동대는 ▷전문가 금연 특강 ▷니코틴 의존도 조사 ▷체내 일산화탄소 측정 ▷금연보조제 지급 등의 금연운동을 전개하고, 장병들의 응급대처 능력 배양을 위해 ▷심폐소생술도 교육하였다.이날 헬스케어크리닉을 주관한 경동대 간호학과 이현정 교수는 “장병들이 체내 일산화탄소 수치 확인 후 금연을 결심하는 등 의
수험교육 대표기업 박문각에서 공인중개사 시험 대비 '온라인 합격전략 설명회'를 12일 오후 8시부터 박문각 공인중개사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전국 생중계 방송으로 진행한다. 이번 설명회는 임박한 2023년과 한발 앞선 2024년 공인중개사 시험을 대비한 수험생별 맞춤 전략을 안내하는 '온라인 합격전략 설명회'로 박문각 공인중개사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나 자유로운 시청과 참여가 가능하다.또한, 박문각이 자랑하는 △부동산학개론 김백중 △민법 김덕수 △중개사법 정지웅 △세법 정석진 등 각 과목별 대표 4인의 강사진이 출연해 다년간의 노하우로 검증된 공인중개사 맞춤 합격 가이드와 학습 전략들을 아낌없이 제공할 예정이다.이를 위
갈수록 심화되는 비행청소년, 학교폭력 피해자 은둔형외톨이 등의 문제가 사회문제로 떠오르면서, 이들을 지원하기 위한 방안에 대한 목소리도 커지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법무부 비행청소년 예방센터에서 메타버스 가상현실 심리상담 플랫폼을 활용한 교육을 실시해 관심이 모인다. 법무부 비행청소년 예방센터는 메타버스 가상현실 심리상담 강의를 지난 7일 진행했다. 해당 강의에는 비행청소년예방센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 30여 곳의 정부기관이 참여했으며 은둔형 외톨이, 고립청년, 학교폭력피해자 등 상담을 지원했던 사례를 기반으로 메타버스 심리상담 교육과 실습을 실시했다.강의에서 활용된 ‘마브 메타버스 심리상담 플랫폼’
바카디 코리아(대표 안준홍)의 바카디(IWSR, 2022)가 데이토나 레이블 소속 아티스트 ‘토일’, ‘스키니브라운’과 협업하여 ‘Do what moves you(#DWMY)’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DWMY 캠페인은 올해 국내서 3회째를 맞이하는 캠페인으로, 타인의 시선에 휘둘리지 않고 용기와 자신감을 가지고 자신에게 집중하고자 하는 MZ 세대를 응원하기 위해 기획된 프로젝트다.이번 캠페인은 ‘너답게펼쳐봐’를 메인 슬로건으로 내세워 MZ세대가 내면의 목소리에 집중하고 자신을 자유롭게 표출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 올해 캠페인의 경우 ‘BACARDI LABEL’을 컨셉으로 진행해 음악과 여정이 담긴 브랜드 필름을 공개하고, 브랜드 콜라보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