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에스테틱 화장품 전문기업 ㈜에끌라두가 서울시와 서울경제진흥원(SBA)이 공동 주관한 ‘2025 하이서울기업’ 인증에서 우수 중소기업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하이서울기업 인증은 성장성과 혁신성을 갖춘 서울 소재 중소기업을 발굴·지원하는 제도로, 서울시가 직접 참여하는 공공 인증 프로그램이다. 인증 기업은 3년간 인증 마크 사용을 비롯해 글로벌 판로 개척, 홍보, 네트워킹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게 된다. 에끌라두는 이번 심사에서 △차별화된 화장품 연구개발 역량 △지속 가능한 경영 시스템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 등을 종합적으로 인정받아 인증 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에끌라두만의 기술 기반 에
수산가공식품 전문제조 및 프랜차이즈 운영 기업 ㈜트리시스 텐키친이 자사 대표 브랜드 ‘불났쭈’의 팝업스토어를 더현대 서울 지하 1층에서 오는 23일까지 운영한다.‘불났쭈’는 쭈꾸미 요리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브랜드로, 72시간 숙성한 특제 불맛 양념에 A급 쭈꾸미를 한 번 더 숙성시켜 깊은 풍미와 진한 감칠맛을 완성했다. 생사과를 직접 갈아 넣은 양념장은 자연스러운 단맛과 은은한 불향을 더해 꾸덕하고 진한 맛의 프리미엄 쭈꾸미볶음을 구현했다.㈜트리시스 텐키친은 원재료의 품질 확보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 최상급 쭈꾸미만을 직접 선별해 직수입하며, ‘수산물 식품 가공방법’에 대한 특허(등록번호 제10-1952152호)를
프리미엄 수제 디저트 브랜드 황홀스레가 네이버 웹툰 1위 작품 ‘전지적 독자시점’의 기획사 레드아이스 스튜디오와 손잡고 2025 월드웹툰페스티벌에서 디저트 시리즈를 선보이며 웹툰 IP 디저트 시장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었다. 황홀스레는 해당 작품의 주요 캐릭터를 컨셉으로 한 쿠키, 스콘, 마들렌 등 약 20종의 제품을 현장에서 공개했다.황홀스레는 2020년 디저트 카페로 출발해 코로나19 시기 온라인 기반 마카롱 판매로 입소문을 얻으며 성장했다. 고객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나면서 직접 식품제조업 허가를 취득하고 디저트 전문 생산 시스템을 구축한 프리미엄 수제 디저트 브랜드다. 이번 협업은 독창적인 수제 디저트 제작 역량과
니치향수 브랜드 비비앙(BiBiANG)이 일본 최대 라이프스타일 셀렉트숍 ‘로프트(Loft)’에 공식 입점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번 입점은 비비앙이 한국을 넘어 일본 향수 시장에서도 본격적으로 입지를 다지는 신호탄으로 평가된다.비비앙은 앞서 일본 Qoo10 메가데뷔 라이브를 통해 약 1시간 만에 2천만 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강력한 브랜드 저력을 입증했다. 감각적인 향기와 세련된 디자인, 자연주의 콘셉트가 어우러진 비비앙만의 무드가 일본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으며 성공적인 데뷔를 알렸다.비비앙은 ‘자연에서 영감을 얻은 감각적이고 내추럴한 향’을 핵심으로, 향기를 통해 일상 속 위로와 감성을 전달하는 브
화상 전문 병원 재단 베스티안에서 만든 열노화 케어 브랜드 베스티안(BESTIAN)이 오는 10월 23일 밤 10시 50분, 롯데홈쇼핑 방송을 통해 최초 런칭 방송을 진행한다. 이번 방송은 총 65분간 생방송으로 진행되며, 최대 55% 할인 혜택은 물론 다양한 경품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이번 홈쇼핑은 국내 유명 쇼호스트 한창서가 진행을 맡아 진행 할 예정이다. 한창서 쇼호스트는 방송 전 개인 SNS에 ‘베스티안 써마엑스퍼트 앰플’을 직접 소개하며 실제 사용 후 느낀 생생한 후기를 전하며 TV홈쇼핑 방송을 예고했다. 베스티안은 피부에 가장 극심한 손상인 ‘화상 치료’를 전문으로 하는 베스티안 화상 전문 병원 재단의 관계사로 그동안의 화상
빵야네트웍스(PANGYA / PYN)가 과거 인기 콘텐츠들을 최신 OTT 플랫폼에서 고화질로 다시 선보일 수 있는 독자 기술 시스템을 개발 완료했다고 밝혔다.K-콘텐츠 기술 전문 기업 빵야네트웍스가 개발한 리마스터링 시스템은 기존 영상 콘텐츠를 무손실 수준으로 리마스터링할 수 있는 기술로, AI 기반 프레임 복원 및 컬러 업스케일링 알고리즘을 활용해 낮은 해상도로 제작되었던 구작 콘텐츠를 촬영 원본에 가까운 품질로 복원할 수 있다. 특히 4K나 8K 이상의 출력 환경에서도 해상도 손실 없이 재생이 가능해, 영상 콘텐츠의 수명을 획기적으로 연장시킬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이 기술은 영상 소스의 왜곡이나 노이즈 없이 자연스럽게 업그레
가을 이사철을 맞아 아파트 입주율이 상승하며 인테리어 시장에 활기가 돌고 있다. 주택산업연구원이 14일에 발표한 10월 전국 아파트 입주전망지수는 전월 대비 5.7% 오른 87.7%로 나타났다. 아파트 입주자 증가와 가을 이사철 수요가 맞물리며 인테리어 수요를 선점하기 위한 창호 브랜드의 경쟁이 눈길을 끈다.특히, 금호석유화학 휴그린, LX하우시스, KCC 등 국내 대표 ‘빅3’ 창호 브랜드는 프리미엄 이미지를 강조한 광고 캠페인을 통해 인테리어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는 중이다. 휴그린은 배우 신민아가 프리미엄 창호 ‘자동환기창 Pro’를 소개하는 ‘휴그린으로 살아보고서’ 광고 캠페인을 전개 중이다. 또한, LX하우시스는 배우 전
안산시 대부도에 위치한 럭셔리 복합 레지던스 시설 ‘더헤븐 리조트’ 가을 겨울시즌에 고객들의 마음을 공략할 스마트 트립 (Smart Trip) 프로모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똑똑한 가성비 여행’의 의미로 사용되는 스마트 트립은 비수기 휴가를 기다리는 여행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감성 패키지로 채워져 있다. 더헤븐 리조트는 고객의 니즈를 부합하는 상품들로는 연인들을 위한 ‘스테이 스위트’나 가족 여행객을 위한 ‘썬셋 인디 오션’은 이미 더헤븐 리조트의 스테디셀러로 인기가 높고 ‘가장 평범한 여정’과 ‘심플박스’는 가성비 패키지로, ‘스테이모어 25’는 하루를 넘는 25시간을 리조트에 체류하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누릴
결혼에 대한 청년 세대의 인식이 바뀌고 있다. 한때 ‘비혼’을 새로운 가치로 받아들이던 흐름 속에서도, 최근에는 결혼을 인생의 또 다른 선택지로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분위기가 확산되고 있다.대통령 직속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의 ‘제4차 결혼·출산·양육 및 정부 저출생 대책 인식 조사’ 결과에 따르면, 결혼을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25~49세 미혼 남녀 비율이 지난해 55.9%에서 올해 62.6%로 높아졌다. 실제 결혼 의향 역시 61.0%에서 64.5%로 증가했다. 특히 여성의 비율이 48.2%에서 54.4%로 상승해, 과거보다 결혼에 대해 열린 태도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이러한 변화는 결혼정보업계에도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결혼정보회사 듀오
디지털아트치과 신준혁 대표원장이 오는 10월 24일 오전 7시 50분 방송되는 MBC 리얼건강토크쇼 ‘건강하우스 깡있는 아침’ 14회에 출연한다. 이번 방송은 ‘전신 질환의 신호탄! 구강 염증을 잡아라’라는 주제로, 구강 건강이 전신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는 연관성과 예방법을 다룬다.이날 방송에는 MC 강주은을 비롯해 개그맨 한현민, 심장혈관흉부외과 전문의 서동주, 국악인 김영임 등이 출연해 구강 염증의 위험성과 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심도 있는 대화를 나눈다. 김영임 씨는 치주염으로 인한 건강 악화를 언급하며 “구강 건강이 무너지면 온몸의 건강이 무너진다”고 강조했다. 이에 신준혁 원장은 “우리나라 국민 세 명 중 한 명이
AI 거브테크(GovTech) 스타트업 웰로(대표 김유리안나)는 자사의 공공사업 SaaS 솔루션 ‘웰로비즈(WelloBiz)’가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 인증(CSAP) SaaS 표준등급을 취득했다고 22일 밝혔다.CSAP(Cloud Security Assurance Program)는 공공기관이 민간 클라우드 서비스를 도입할 때 필수적으로 거쳐야 하는 검증 절차로, ‘국가가 보증하는 보안 표준’을 충족했음을 입증하는 제도적 장치다. 이번에 웰로비즈가 취득한 CSAP SaaS 표준등급은 공공기관 내부 행정 업무와 주요 데이터를 다루는 시스템에 적용되는 최고 수준의 보안 인증이다. 관리적·기술적·물리적 통제 등 총 14개 분야, 79개 항목에 걸친 엄격한 심사를 통과해야 하며, 평가
(재)김포문화재단(대표이사 이계현)은 오는 10월 25일(토)부터 26일(일)까지 양일간 김포 아라마리나와 대명항 일원에서 개최되는 「2025, 경기바다 오감(五感) 페스티벌」의 주요 프로그램 참가 접수가 조기 마감되었다고 밝혔다.‘Feel the Sea, Hear the Classic, Touch the Future’를 슬로건으로 김포를 서해의 대표 해양관문도시로 알리고 경기바다 브랜드 가치를 확산시키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특히 25일에는 △‘석양빛 김포바다길 항해 프로젝트’ △‘경기만, 경기바다 물길의 역사에서 미래를 보다’를 주제로 한 선상 학술 심포지움 △석양을 배경으로 한 선셋 콘서트 등 주요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시민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참가
전자칠판 전문기업 스마트터치(Smart Touch)가 지난 10월 15일부터 17일까지 태국 방콕에서 열린 ‘디닥타 아시아(Didacta Asia) 2025’ 교육 박람회에 참가하며 동남아시아 에듀테크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섰다. 이번 박람회는 스마트터치가 현지 협력사와 함께 참가해 K-에듀테크의 기술력과 경쟁력을 선보인 자리로, 현지 교육 관계자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았다.디닥타 아시아는 유럽 최대 교육 전시회 ‘디닥타(Didacta)’의 아시아 확장 행사로, 동남아 각국의 학교·대학·직업훈련기관은 물론 정부·공공기관 바이어들이 참여하는 대표적인 교육 산업 전문 B2B 전시회다. 올해 행사는 방콕 국제무역전시센터(BITEC)에서 개최됐으며, 독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