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HOME  >  골프

KLPGA,  대회 관계자 대상 안전관리교육 진행

골프팀 기자

입력 2025-09-30 13:20

/KLPGA
/KLPGA
[비욘드포스트 골프팀] KLPGA가 지난 29일 서울시 용산구에 있는 서울역 삼경교육센터에서 대회 관계자를 대상으로 안전관리교육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안전관리 역량 강화와 법적 대응 능력 확보를 주제로 진행됐고, 대회 대행사와 실행사 약 20개사에서 총 50여 명이 참석했다.

1교시에는 '체육 행사 안전관리 계획 및 운영'을, 2교시에는 '재난사고 대응 및 안전 점검 실무'를 주제로 교육이 진행됐다. 이외에도 체육 행사 안전점검 방법 및 시기, 안전조직 구성 및 인력선발·교육·배치, 체육 행사 장소의 안전 확인에 관한 사항 등을 주제로 총 6시간 이어졌다. 수강생들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됐다.

실행사 더몬스포츠의 김동수 이사는 "갤러리분들과 가장 가까이에 있는 것이 바로 우리 인력들이다. 이번 교육을 통해 배운 내용으로 예측할 수 없는 상황에 대해 더욱 면밀히 준비하고 대비하여, 더욱 안전한 KLPGA투어를 위해 최선을 다해 협조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KLPGA는 스포츠 현장에서의 안전관리의 중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선수와 갤러리, 대회 관계자가 안심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정규투어의 안전관리 수준을 강화하기 위해 대회 운영 실무자 전원이 6시간 이상 안전관리 교육을 이수해 '체육행사 안전관리책임자 및 안전관리자' 자격을 취득했으며, 정규투어 대회의 안전 수준 강화를 위해 두 차례에 걸친 안전관리 진단 평가를 실시해 최고 등급인 '허용가능 안전단계' 판정을 받은 바 있다.

비욘드포스트 골프팀 /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