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뷰티 팝업스토어는 우수한 상품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판로 확장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울시 소재의 유망 뷰티기업들을 스타 브랜드로 키우기 위한 오프라인 지원사업이다.
행사는 새로운 경험을 추구하는 MZ세대의 소비 흐름과 유통 채널의 변화에 발맞춰 ‘서울 뷰티 아케이드’라는 컨셉으로 진행된다. 팝업의 성지라고 불리는 성수에서 MZ세대의 관심도가 높은 'K-뷰티'를 '아케이드'라는 키워드와 함께 게임하듯 즐겁게 경험하는 ‘서울 뷰티 아케이드’ 콘셉트의 공간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몰입도 높은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색적인 콘셉트가 돋보이는 뷰티와 아케이드가 접목된 포토존과 전시존, 팝업 내에서만 사용 가능한 코인을 통해 아케이드 게임과 농구, 뽑기 게임 등을 즐길 수 있고, 시원한 아이스크림도 받아갈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돼 있어 더운 여름, 도심 속에서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또한 K-뷰티를 이끌 뷰티 브랜드가 준비한 각 기업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이 기다리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비브이엠티(런드리유), 알앤티컴퍼니(디에이브), 빌라에르바티움(빌라에르바티움) 등 K-뷰티를 이끌 유망 뷰티기업 7개 브랜드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유동 인구가 많고 뷰티 공간이 집결한 지역 위주로 선정한 서울시의 뷰티 팝업스토어는 8월에는 여의도 더현대서울, 9월에는 DDP서울뷰티위크에서도 열릴 예정이다.
그 밖에 서울시는 유망 뷰티기업 마케팅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20개 참가사의 온라인 마케팅을 지원하는 라이브 커머스 방송도 준비하고 있다. 네이버, 카카오 쇼핑라이브, 11번가, 올영라이브, SSG 라이브 등 5개 채널에서 방송이 예정되어 있으며, 7월부터 오이씨여(메르제), 디스이지(말콤), 퓨어메르(퓨어메르) 등 10개의 브랜드의 라이브 방송을 시작으로 약 3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