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 창업자들에게 크라우드 펀딩 기초역량 강화교육 진행

해당 프로그램은 SBA 서울경제진흥원에서 주관하는 'Try Everything 공동 협력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난 6월 17일부터 7월 2일까지 진행되었다.
이번 교육은 크라우드펀딩 진행이 가능한 기업의 판로확대 및 사업화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실시한 ‘2023 서울권역 1인 창조기업 크라우드펀딩 역량강화 지원사업’의 일환이기도 하다.
앞서 ㈜오퍼스이앤씨는 서울권 1인창조기업 지원센터 입주기업 중 사전에 참가 신청을 받아 교육 및 멘토링 지원대상 16개 사를 선정했다.
해당 기업에는 크라우드펀딩 오픈 기초 교육 지원 △IR사업계획서 작성 교육 2회 △1:1사업타당성 분석 전문가 멘토링 △크라우드펀딩 상세페이지 제작 등을 혜택에 제공된다.
교육은 서울권 청년창업가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온라인 기본 교육과 별도 신청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오프라인 심화 교육으로 나눠 진행됐다.
5월 25일(목), 진행된 온라인 교육 2023 1인 창조 BIZ-UP 아카데미 ‘와디즈펀딩 바로시작하기’에는 동덕여자대학교 소속 창업기업, 1인창조기업 지원센터 입주 및 졸업기업 대표, K-startup 정회원 등 청년창업가 114명이 참가했다. 교육에서는 ㈜와디즈파트너스 이희용 강사가 △크라우드펀딩 알아보기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 오픈하기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지난 6월 17일 시작해 7월 2일까지 16명의 우수 수료생을 대상으로 사업계획서 작성 심화교육이 추가로 진행됐다. 심화교육 후 진행된 사업계획서 발표대회에서 우수 발표자 11명을 선정했으며, 이들을 대상으로 향후 크라우드 펀딩용 제품 상세페이지 제작을 무료로 지원할 예정이다.
㈜오퍼스이앤씨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114명의 (예비)창업자들에게 크라우드펀딩 기초역량 강화교육을 진행했다. 향후 해당 기업의 크라우드펀딩 성공 가능성을 높이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및 사업을 통해 1인창조기업을 위한 지원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