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신제품 개발을 주도한 움트리 기술중앙연구소에 따르면 깐풍만두소스 출시 전에 미식서포터즈에 참여한 평가단으로부터 기존에 먹어본 깐풍소스와는 달리 깔끔한 매운맛과 감칠맛이 잘 어우러져 계속해서 당기는 맛” 이라는 호평을 이끌어 낸 제품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깐풍만두소스는 만두뿐만 아니라 각종 튀김이나 고기류에도 디핑용으로 잘 어울리며 특히 치킨과 곁들여 먹으면 중독성 있는 매운맛을 맛볼 수 있다고 전했다.
관계자는 K-푸드의 인기에 힘입어 최근 K-만두 신드롬이라 불릴 만큼 특히 미국에서 만두의 인기가 뜨거운데 국내뿐 아니라 해외 시장도 K-만두의 활용을 통해 깐풍만두소스가 인기를 끌 수 있을 것이라 전망하며 수출 품목 확대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미 50여개국에 30제품 이상의 활발한 수출을 하고 있는 움트리는 매달 참가하는 해외 박람회뿐만 아니라 해외 파트너사를 통해 미주 및 유럽 등 동남아 시장을 공략한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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