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 서울학생 예술몽땅 페스티벌’은 서울시 관내 학생 및 교사들의 예술 활동 지원 및 실현하기 위한 행사로, △서울시 관내 학생 및 교사들의 예술 활동 지원 및 실현 △서울학교예술교육 종합플랫폼 서울교육예술인을 활용한 서울학생 예술활동 성과 공유 △예술과 함께하는 학교, 예술을 실천하는 학생, 예술을 즐기는 서울교육공동체 실현 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서울학생 스쿨오브락 △서울학생 스쿨오브송 △서울학생 스쿨오브댄스 △서울교사 스쿨오브락 등 다양한 기량을 뽐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어 많은 학생과 선생님들의 참가가 기대된다.
참가 모집 기한은 7월 3일(월)부터 9월 3일(일) 18시까지이며, 서울시 관내 초∙중∙고∙특수학교 학생예술동아리 및 개인 참가 희망자라면 누구든 신청할 수 있다. 행사 프로그램 중 ‘서울교사 스쿨오브락’은 서울교원 밴드만 참가 가능하다.
참가 방법은 서울교육예술인 홈페이지 학교예술교육자료 게시판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한 후, 학생예술동아리에서 자체 촬영 및 편집한 동영상(5분 이내/500MB 내외)과 함께 신청서를 안내되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서울특별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의 자유롭고 창의적인 예술활동 공유와 나눔을 실천하고, 페스티벌 운영 방식의 다각화를 통한 학생 참여기회를 확대하고자 한다. 재능 있는 학생들과 교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우수사례 발굴하고 확산하여 체육, 건강, 문화, 예술이 함께 하는 학교를 만들고자 하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