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logo

ad
ad

HOME  >  경제

포유디지탈, 2회연속 녹색기술인증에 이어 녹색제품인증 신규취득

김신 기자

입력 2023-08-04 18:28

포유디지탈, 2회연속 녹색기술인증에 이어 녹색제품인증 신규취득
[비욘드포스트 김신 기자] 포유디지탈은 자사 노트북과 윈도우태블릿 모델, 총 21개 모델에 대해 녹색제품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녹색제품인증은 한국산업기술원이 저탄소 녹색성장 기본법에 의거 에너지 사용량을 줄이고 온실가스나 오염물질 발생을 최소화하는 제품에게 주어지는 인증이다.

공공기관 부분을 중심으로 녹색제품 등 친환경 제품의 수요가 크게 증가하는 추세이다. 포유디지탈은 태블릿, 노트북, 모니터 등을 제조하는 중소기업으로서, 공공기관 부분을 중심으로 녹색제품을 포함한 친환경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크게 증가하는 추세에 맞춰, 친환경 기술의 지속적인 투자와 제품개발에 꾸준히 노력해나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포유디지탈에서는 노트북과 윈도우태블릿의 배터리 사용량 현황 등의 소비자 사용현황을 분석하고 프로그램 사용환경과 모니터 상태, 그리고 유휴시간 등의 다양한 사용환경을 자동으로 인지하고 소비전력을 절감하는 기술을 적용하여 높은 에너지 사용량 절감효과를 만들어냈다.

최우식 포유디지탈 대표이사는 “친환경 기술을 피할 수 없는 선택이기에, 더욱 더 임직원들과의 노력을 기술여 꾸준히 친환경 제품을 개발하고 원스톱 사후관리 서비스까지, 모든 분야에서 고객과 환경을 생각하는 기업으로 미래를 선물하겠다”고 말했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