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logo

ad
ad

HOME  >  경제

메디슨랩 LED 조명 단 스마트 지팡이… 실버랩 출시

입력 2023-08-11 10:00

메디슨랩  LED 조명 단 스마트 지팡이… 실버랩 출시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메디슨랩(대표, 장선우)이 노인들의 보행 환경을 개선하고 사고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한 ‘실버랩’ 지팡이를 출시했다.

해당 제품은 2년간의 연구와 실제 사용성 테스트를 거친 제품으로, 지팡이 전용 소재인 6061알루미늄을 사용하여 내구성이 뛰어나고 적당한 무게감을 가졌으며, 시야확보 및 야간보행을 위한 LED램프가 장착되어 있고, 사용환경에 따라 사용자가 손쉽게 네발 또는 한발로 교체할 수 있다.

또한 손잡이는 신축성과 복원력이 우수한 TPR 소재를 적용하여 폭신한 사용감과 미끄러짐을 방지한다. 그리고 사용 시 지팡이를 놓치지 않도록 손목걸이를 장착하는 등 세심한 부분 하나까지 사용자를 잘 이해하여 반영하고 있다.

이와 함께 실버랩은 FDA미국 식품의약국 인증, 유럽통합규격 CE인증, ISO13485 국제 표준화 규격 적합 인증, FCC 미국 전파인증, ROHS 유럽 친환경 제품 인증 등의 다양한 인증을 획득했다.

장선우 대표는“실버랩 LED 스마트 지팡이는 노인에게 밝은 눈과 든든한 다리가 되어 이동을 돕는다는 측면에서 자가용과 같다. 안전성은 물론 기능성과 디자인 등을 모두 갖춘 신뢰받는 제품이 되어야 한다”고 전했다.

이어 “부모님 세대는 보릿고개와 IMF를 겪으며 많은 고생을 하셨다. 이제 마음편히 살기 좋은 환경을 즐기실 수 있도록 노인 복지에 공헌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메디슨랩은 노인의 복지 향상과 삶의 질 개선에 기여한다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노인용 제품을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국내에 공급할 계획이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