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능률 콘텐츠 전문성과 시너지 효과ᆢ중학교 수학 AI디지털교과서 공동 개발

이번 업무협약식은 지난 8월 7일(월) 오전 11시, NE능률 사옥에서 양 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비트루브는 NE능률의 콘텐츠 전문성과 시너지 효과를 내어 중학교 수학 AI디지털교과서를 공동 개발할 예정이다.
NE능률의 주민홍 대표는 "이미 현장에서 검증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비트루브의 인공지능 기술력에 감탄했고 그 취지에 공감했다. 최고의 AI디지털교과서가 나올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비트루브의 오태형 대표는 "국내 최정상의 교육서비스 전문기업인 NE능률과 함께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각 사의 장점이 뚜렷한 만큼 존중하며 배우는 자세로 훌륭한 AI디지털교과서를 함께 만들어 대한민국 교육에 힘이 되고자 한다"라고 소감을 밝히며 “교육부는 2025년부터 'AI 디지털 교과서 사업'을 도입해 학생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겠다고 지난 2월 발표한 상황이며 8월 말까지 가이드라인을 제시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비트루브는 전국 1,300여 개 학교의 수학 수업시간에 학생 개별화 맞춤형 수업을 지원하는 AI 수학 전문 에듀테크 회사다.
NE능률은 '능률VOCA' 시리즈, '튜터' 시리즈 등 대표적인 베스트셀러 교재와 탁월한 품질의 영어 교과서를 바탕으로 교육 업계에서 탄탄한 입지를 구축하고 있는 기업이다.
현재 중고등 교과서(영어, 제2외국어) 및 영어·수학·독서논술 교재 출판, 영자신문, 영유아 교육 브랜드 아이챌린지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육 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이번에 새로운 중학 수학 교과서 개발을 진행함으로써 영어, 제2외국어에 이어 수학까지 교과서 과목을 확장하고자 한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