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LA에서 열린 'KCON LA 2023'에 부스 운영
-평균 일일 가입자의 6배의 달하는 수의 가입자 유치

KCON LA 2023은 케이팝 공연과 한국 관련 컨벤션을 융합한 세계 최대 한류 축제로 전세계 K-POP 팬들에겐 최대 규모의 축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큰 규모의 행사이다. 지난 2012년 미국에서 처음 시작된 이후 아시아, 중동, 유럽 등 전 세계에서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18일 기준으로 누적 관객은 150만명을 넘어섰다.
포카마켓은 전 세계 K-pop 팬들이 안전하게 아티스트들의 포토카드를 거래할 수 있는 공간으로, 현재 19만 종의 다양한 K-pop 아티스트 포토카드가 이 플랫폼을 통해 거래되고 있다. 누적 회원수 80만명 이상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는 물론이고 글로벌 회원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포카마켓 관계자는 “부스 운영 기간동안 룰렛 이벤트, 포토카드 전시회, 포토카드 기브어웨이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었다. 룰렛 이벤트는 포카마켓의 다양한 굿즈 및 배송비 무료 쿠폰을 증정하며 글로벌 방문객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그중에서도 가장 인기가 있던 부스 이벤트는 단연 포토카드 전시회였다. 포토카드 전시회에만 수천 명의 인원이 몰려 대기 행렬을 이루는 등, 포토카드에 대한 글로벌 K-POP 팬덤의 니즈를 실감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포카마켓의 박상엽 CEO는 “KCON LA 2023에서 글로벌 팬들이 보여준 포토카드 수집에 대한 열정이 아주 뜨거웠다. 이번 행사를 통해 포카마켓은 글로벌 입지를 다졌다”라며 “포카마켓이 K-pop 커뮤니티에서 얼마나 큰 사랑을 받고 있는지 보여주는 증거였다. 앞으로도 더 많은 팬들이 K-pop 아티스트들의 정품 포토카드를 쉽게 구매하고, 안전하게 배송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