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세미나의 주최자는 렐러번트의 공동 설립자인 트로이 말론(Troy Malone)이며, 스타트업 이니셔티브를 이끄는 네비게이션 스타인 알로(Allo)의 스텔라 황(Stella Huang)이 공동으로 참여하여 그들의 다양한 경험과 인사이트를 공유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세미나 첫날인 21일에는 ‘최고의 성과를 내는 스타트업의 OKR' 세션이 열려 트로이 말론이 전략적 실행과 행동의 혁신적 힘을 강조했으며, 23일에는 '[글로벌 전략] 스타트업의 프로덕트 마켓 핏’ 세션을 통해 글로벌 규모의 제품 시장 적합성(PMF)을 달성하고 유지하는 방안에 대해 공유했다.
행사의 주최자인 트로이 말론은 에버노트(Evernote), 으흠(Mmhmm), 드라타(Drata), 위블리(Weeblly)와 같은 실리콘밸리 스타트업의 글로벌 기업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맡아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하는데 큰 기여를 한 경험을 가진 업계 베테랑이다. 그는 “이번 세미나는 기업가적 성공과 글로벌 영향력을 위한 로드맵을 제시하고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마인드를 가진 스타트업을 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렐러번트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23 K-스타트업 그랜드 챌린지 액셀러레이팅 운영사업에 선정된 기업으로 국내 사업화 및 현지화를 진행 중이며, 글로벌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인 ㈜노틸러스인베스트먼트의 지원을 받아 해당 세미나를 성료할 수 있는 기반을 다졌다.
한편, 렐러번트의 Youtube 채널에서 23일 진행된 세미나의 전체 녹화영상을 확인할 수 있으며, 스타트업의 성장에 필요한 종합적인 인사이트를 엿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