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민국환경부가 주최하고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주관하는 2023 대한민국ESG친환경대전은 2005년 국내 최초 ESG 친환경 산업 전문 박람회로 탄소중립, 녹색 산업, 순환경제로의 전환에 기여하는 기업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업계 전문지식을 공유하는 환경분야 대표 전시다.
지구는푸르다는 환경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한 캐릭터 ‘지구는 푸르다’ 콘텐츠의 개발사로, 이번 전시에서 메인캐릭터 ‘푸르’를 활용한 다양한 소품과 작가 일러스트를 선보였다. '지구는 푸르다'는 지구, 달, 화성 등의 행성을 모티브로 지구 보호와 친환경 활동을 장려하는 캐릭터로, 친환경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콘텐츠를 통해 더욱 쉽게 전달하고 있다.
지구는 푸르다 부스에서는 타월, 인형 등의 친환경 소품과 캐릭터 일러스트, 관련 정보 등을 제공하고 관람객들과의 소통을 통해 환경보호와 친환경 활동의 중요성을 알렸다.
이유림 대표는 “이번 ESG 친환경대전을 통해 자사의 캐릭터를 소개할 수 있어 기쁘다’며, ‘지구는푸르다를 환경 보호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하는 대표 캐릭터로 만들어가겠다”고 향후 계획을 전했다.
한편 지구는푸르다는 인스타툰 제작으로 시작해 친환경소품 제작, 캐릭터IP 라이선싱 등 친환경 활동 및 ESG에 대한 중요성을 전달하는 디자인 기업이다. 최근에는 창업진흥원의 2023년 예비창업 패키지에 선정되어 캐릭터 웹툰 제작 및 친환경 정보 풀 구현 등의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