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HOME  >  경제

캔커피 프랜차이즈 ‘포트캔커피’ 유튜브 성공스토리 소개

입력 2023-10-27 09:00

캔커피 프랜차이즈 ‘포트캔커피’ 유튜브 성공스토리 소개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캔커피 프랜차이즈 포트캔커피(대표 심상진)이 유튜브 '성공스토리'에 소개됐다. 포트캔커피는 유튜브 성공스토리에서 창업노하우와 매장 운영 방식, 레시피, 매출 등에 대한 내용을 자세히 소개했다.

포트캔커피는 21년도 3월부터 가맹사업 시작해서 100호점 돌파을 돌파한 캔커피 프랜차이즈로 현재 원두종류만 10가지이상 판매 중인 프랜차이즈이다.

또한 포트캔커피는 외식프랜차이즈진흥원(FFA)에서 최근 빅데이터를 통해 11,231개 브랜드 중 상위 3%에게만 주는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를 22년, 23년도 2년 연속으로 수상하기도 했다.

포트캔커피 심상진 대표는 "원래 세무일을 하다가 커피장사를 하고 싶다해서 커피창업을 시작하게 되었다. 하루에 3잔만 팔고 그랬던 적도 있는데 밤새 연구하며 노력한 결과 매출이 늘어나기 시작했다"라며 "내가 파는 커피가 최고다가 아닌 마시는사람이 자기 기호에 맞게 고를 수 있는 커피가 최고다"라고 말했다.

이어 "카페창업은 사람들이 쉽게 생각해서 뛰어드는데 확률적으로 높지 않다. 메뉴얼화·노하우화되고 브랜딩화되어 있는 브랜드와 함께 하는게 성공확률을 높이는 방법이라고 생각한다"라며 "저가 원두 판매보다는 수익을 조금 포기하고 점주님들한테 조금 더 좋은 제품을 더 제공하는 것이 모토"라고 덧붙였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