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뷰트리움은 태국 전역에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대표 뷰티 드럭스토어다. 이번 행사는 뷰트리움의 12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아름다운 성공의 12년(12 Years of Beautiful Success)'이라는 컨셉으로 진행됐으며, 바노바기를 포함해 태국 뷰티시장을 선도하는 12개 브랜드가 참여했다.
해당 행사에는 100여 명이 넘는 현지 뷰티 업계 관계자들과 셀럽, 연예인들이 초대되어 뷰트리움의 레드(Beautrium’s Red)를 테마로 한 패션 워킹을 선보였다. 바노바기의 반재용 대표는 태국 메이크업 아티스트 노이능(Noyneung)과 함께 런웨이를 걸으며, '카페인 파이널 슬리핑 마스크'와 '브라이트 & 블링크 비욘드 슬리핑 마스크' 등 태국 현지 맞춤 제품들을 소개했다.
바노바기가 태국 시장에서 연이은 성공 가도를 달리고 있기에, 이번 행사에도 당연히 초청되어야 했다는 것이 현지 업계 반응이다. 바노바기의 베스트셀러인 비타 제닉 젤리 마스크 라인은 왓슨스(Watson's) 어워드에서 4년 연속으로 1위를 달성하는 등 현지 대표 마스크팩 중에 하나로 자리매김했다. 시트 마스크뿐만 아니라, 슬리핑 마스크와 모닝 마스크 등 현지인들의 니즈에 맞춰 차별화된 에센스 타입 제품들을 출시하여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바노바기 측은 이번 행사를 통해 태국의 뷰티 소비자들에게 브랜드를 더욱 널리 알리고, 소매 유통 채널과 좋은 관계를 구축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바노바기 이그린 이사는 “이번 행사 이외에도 현지에서 TV 광고와 다양한 옥외광고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태국 내 K뷰티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바노바기는 세계 각국에서 러브콜을 받고 있으며, 이에 발맞춰 공격적인 해외 판매 활동에 나서고 있다. 지난 10월에는 'PDRN 리페어 리얼 밤'이 라쿠텐(Rakuten)에서 한국 화장품 카테고리 데일리 랭킹 1위 및 화장품 종합 랭킹 5위를 차지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또한, 12월 27일부터 5주 동안 일본 최대 뷰티 종합 플랫폼인 앳코스메(@cosme)의 플래그십 숍인 ‘앳코스메 도쿄(@cosme TOKYO)’ 매장에서 현지 소비자에게 바노바기 브랜드와 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