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HOME  >  경제

역사, 게임처럼 즐겨볼까…전남 사찰 배경의 모험 관광 콘텐츠 오픈

입력 2023-11-17 11:31

역사, 게임처럼 즐겨볼까…전남 사찰 배경의 모험 관광 콘텐츠 오픈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리얼월드 개발사 유니크굿컴퍼니 전남지점에서 전라남도 사찰을 배경으로 진행되는 모험 관광 콘텐츠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에서 진행한 ‘지역문화산업연구센터(CRC)지원사업’을 통해 제작된 이번 콘텐츠는 △화엄사:연화장 고사와 △당신의 소원이 이뤄질 거예요 등 총 2종이다.

먼저 ‘당신의 소원이 이뤄질 거예요’는 바다를 전망으로 하는 금오산과 향일암에 얽힌 전설을 모티브로 만든 소원성취 모험극이다. 향일암의 구석구석을 살펴보고 친해형 경사지의 바다 조망을 여러 곳에서 볼 수 있는 경로로 구성됐다. 플레이를 하는 동안 사찰 공간을 돌아보며 향일암의 유래와 불교의 가르침을 자연스럽게 접하게 된다.

‘화엄사:연화장 고사’는 주요 불교경전인 화엄경 ‘연화장 세계’, ‘인드라망’ 등 화엄 의미가 가득한 화엄사를 배경으로 플레이가 진행된다. 보현보살이 콘텐츠 내 챗봇 역할을 하며 철학적 고민을 돕는다. 플레이어는 나를 찾아 떠나는 템플스테이 여행을 간접 체험하며 ‘상구보리 하화중생’ 불교 교리를 공간적으로 체험하며 나와 타인을 연결하는 경험을 선사한다.

이번 콘텐츠는 지난해 송광사, 대흥사를 배경으로 제작된 ‘윤회:마지막 시련’,‘야단법석 민원처리반’ 사찰 콘텐츠의 시리즈물이다. 앱스토어 및 플레이스토어에서 리얼월드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유니크굿컴퍼니 송인혁 대표는 “콘텐츠는 특정 유명 관광지에 몰리는 현상을 해결하고 사찰 문화 관심도 제고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계속해서 지속 가능한 콘텐츠를 개발하고 지역 문화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콘텐츠 개발과 상용화를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이번 사업을 필두로 VR·AR, 메타버스, 미디어 아트 등 ICT와 콘텐츠의 융복합을 통한 전남의 문화산업 융성, 스마트 관광 실현을 위해 다양한 진흥 사업들을 추진할 예정이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