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스타 기간 동안 모션테크놀로지 부스에서는 ‘댄스 공연존’, ‘디지털 휴먼존’, ‘모션캡쳐존’ 총 3가지 테마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여 많은 관람객들에게 주목을 받았다.
‘댄스 공연존’에서는 광학식 모션캡쳐 Optitrack 시연을 위한 댄스 공연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전문 댄서들의 K-pop, 왁킹 공연이 실시간 3D 캐릭터로 움직이는 모습은 지나가는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디지털 휴먼존’에서는 모션테크놀로지의 버추얼 휴먼인 ‘보라’와 ‘소이’가 참관객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색다른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또한, ‘모션캡쳐존’에서는 모션캡쳐 장비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행사가 마련되며 관람객들의 발길을 붙들었다. 실제로 가상 아이돌, 버츄얼 유튜버와 같은 모션캡쳐 관련 종사자들의 장비 구매 문의가 이어지며 모션테크놀로지 부스에 대한 관심을 입증했다.
더불어 지난 16일, 지스타와 연계해 진행된 ‘페이셜 모션캡쳐 문제 해결을 위한 솔루션’ 세미나는 모션테크놀로지의 혁신적인 기술을 선보이며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모션테크놀로지 양기혁 대표는 "이번 G-STAR 2023는 자사의 모션캡쳐 서비스와 솔루션을 성공적으로 선보인 자리였다"며, "지스타 이후에도 고객분들께 보다 좋은 모션캡쳐 솔루션 및 콘텐츠로 보답하고자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