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행사는 매해 열리는 졸업전시의 폐기물 배출량을 줄이기 위한 해결 방안을 학생들과 함께 도출하고, ESG 창작활동 실천을 다짐하는 자리로, 이날 행사는 대학과 ESG 사회봉사단 ‘계수나무와 토끼’, 광고브랜드디자인학과 ‘ㅎㅎㅎ’ 팀(김현규, 이해람, 이현수)이 함께 주관했다. 권창현 총장을 비롯한 학생, 교수, 직원 등 대학 구성원 100여 명이 참여해 ‘친환경 예술 실천 다짐문’를 낭독하며 ESG 실천 의지를 다졌다.
행사 참석자들은 △전시에 사용되는 재료와 제품의 친환경성을 고려하고 △관람객에게 환경 보호에 대한 인식을 높이며 △지역사회와 협력을 통해 전시를 기획하고 운영하는 등 30회 계원조형예술제에 ESG를 실천하는 다양한 예술 창작활동을 펼칠 것을 다짐했다.

특히 이번 행사 홍보는 폐기물을 최소화하기 위해 안내문자, 메일, SNS 등 온라인으로 진행했으며, 생분해 현수막, 종이 배너와 포스터 등 친환경 소재를 사용했다.
권창현 총장은 “ESG를 실천하는 계원인으로서 자랑스러운 존재가 되길 바란다”며 “대학은 친환경 예술 창작활동 체계를 구축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윤리경영을 통해 지속가능한 예술·디자인 대학을 만들기 위해 ESG 경영을 적극 추진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계원예술대학교는 11월 23일부터 26일까지 인천 송도에서 진행되는 인천아시아아트쇼 2023에 ESG를 주제로 한 졸업작품 전시가 진행되며, 11월 24일에 진행되는 개교 30주년 기념식에서 대학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선포한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