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1년 설립된 사단법인 한국재능기부협회는 장애인 부부 무료 결혼식을 비롯, 다문화가정 지원 및 소년소녀가장 돕기 콘서트, 스타트업을 위한 창업지원 컨설팅, 무료 이사 및 농촌 봉사활동 등 재능기부를 통한 사회소외계층 지원을 목표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에스더포뮬러에서 이번에 전달한 기부 물품은 고물가 시대에 쪽방촌 주민들을 위한 생필품 및 부족하지 않은 영양 섭취를 돕는 물품 지원에 활용되었다.
앞서 에스더포뮬러는 올해 1월 구룡마을 화재 후원 기부금을 시작으로, 2월에는 튀르키에·시리아 지진피해 복구 성금을 기부했고 함께한 기부단체만 △한국재능기부협회 △대한가정의학회 △소아 당뇨인 협회 △밀알나눔재단 △전국재해구호협회 △한국재능기부협회 △사랑의쌀나눔운동본부 등 총 10곳에 달한다.
지난해에는 강원도 산불 피해 복구, 우크라이나 긴급 구호, 의료 취약 국가 사업비, 집중호우 피해 복구를 위해 각 1억원씩 쾌척 하며 활발한 사회적 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여에스더는 고액 기부자 모임인 ‘희망브리지 아너스클럽’에 위촉되기도 했다.
에스더포뮬러 관계자는 “최대한 많은 사람들이 충분한 영양 섭취로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게 돕겠다는 것이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으로서의 궁극적인 목표”라며 “앞으로도 취약계층 또한 소외되지 않고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