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산학협정 협약은 시사쿡 요리아카데미 김우성 본부장과 김희정 팀장 및 신구대학교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취업 협력 및 취업 연계 교육 프로그램 진행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대학생 현장 실습 및 견학 공동 협력 △인력 교류를 위한 공동 양성 과정 구축 △학술, 기술 정보 교환 및 공유 등 산학협력 전반에서의 상호 지원을 약속했다.

협약식 이후 시사쿡 요리아카데미와 신구대학교는 대학에서 진행되는 전공 공부를 산학 기관에 적용할 수 있는 인턴 업무 진행 및 산학 기관인 시사쿡 요리아카데미와 함께 건강한 레시피를 위한 연구 과제 진행 등 식품, 음식과 관련한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방안들이 추가 논의되었고 그동안 업계에서 지속적으로 문제 제기된 조리사 인력 수요의 양극화 현상과 젊은 세대의 선호도, 수급 효율화를 위한 타 분야의 적용 문제 등의 해결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시사쿡 요리아카데미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기관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식품, 음식과 관련한 전문 인력의 질적인 성장을 위해 끊임없는 연구와 노력 및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시사쿡 요리아카데미는 오는 24일, 2025학년도 입시 정보를 다루는 진학설명회가 예정되어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