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HOME  >  경제

이안스푸드글로벌, 포유 딸기청 사용한 태국 스타벅스 신 메뉴 출시 알려

입력 2024-02-20 15:12

이안스푸드글로벌, 포유 딸기청 사용한 태국 스타벅스 신 메뉴 출시 알려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이안스푸드글로벌이 자사 브랜드 포유의 딸기청이 태국 스타벅스 신 메뉴 ‘딸기 아몬드 머랭 크림 프라푸치노’에 사용된다고 밝혔다. 1월 31일이 출시된 이번 신메뉴는 태국 단독 출시 메뉴로 오직 태국 스타벅스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별한 메뉴이다.

해당 신메뉴에 함유된 포유 딸기청은 국내산 딸기가 73% 함유되어 있고, 유기농 설탕을 사용하여 건강한 달콤함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특허 받은 제조 기술로 딸기 과육이 생생하게 씹히면서 과일의 풍미를 싱그럽게 느낄 수 있다.

국내 딸기 청 제조사 중 최초로 태국 스타벅스에 공급한 ㈜이안스푸드글로벌의 과일 청 브랜드인 ‘포유’는 과일 청 제조 시 과일이 가장 맛있는 시기에 원물을 수확하며 엄선된 과일만을 사용하고 있다. 또한 국제식품안전관리 FSSC22000 인증 시설에서 엄격하고 안전하게 생산 중이다.

포유는 지난 2022년, 싱가포르에 포유 딸기청 첫 수출을 시작하였다. 이후 2023년에는 아시아 시장 진출을 위해 중국 및 태국 협력사와 MOU 체결하여 기술개발, 투자로 현지 생산 및 유통을 준비하고 현재 시제품 생산을 앞두고 있다.

이안스푸드글로벌, 포유 딸기청 사용한 태국 스타벅스 신 메뉴 출시 알려

이안스푸드글로벌은 태국 스타벅스에 냉동 딸기청 진입을 시작으로 지속적인 기술 개발 및 투자 확대를 진행하고 있으며, 2024년 4월 27일부터 30일까지 상해에서 진행되는 ‘상해 국제 호텔 및 요식업 박람회’에 참가하여 자사 제품 홍보에 나설 예정이다.

이안스푸드글로벌 관계자는 “이번 태국 스타벅스 수출을 성공시킨 요인은 품질 우선 전략과 공격적인 마케팅에 있다. 포유 딸기 청은 어느 음료에나 어우러지는 맛에 현지 고객들에게 반응이 좋으며, 또한 태국 시장에 진출함에 따라 한국 딸기를 원료로 사용한 제품의 맛과 우수함을 알릴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제품을 글로벌 시장에 지속해서 선보이며 해외시장에 적극적으로 진출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태국 스타벅스 음료에 첨가된 딸기청을 포함하여 포유의 다양한 과일 청 제품들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B2B 상담 또는 소비자 주문도 가능하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