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HOME  >  경제

(주)스노우피크코리아, 행복더함 사회공헌 캠페인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입력 2024-03-06 14:22

(주)스노우피크코리아, 행복더함 사회공헌 캠페인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스노우피크코리아가(대표이사 김남형)가 2024 행복더함 사회공헌 캠페인 ‘공유가치창출 사회공헌 부문’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자연을 지향하는 삶의 가치를 통해 ‘인간성 회복’이라는 기업 사명을 실현하고 있는 스노우피크는 다양한 지역 상생 프로젝트, 환경 보호 캠페인, 소외계층 지원 등의 활동 등을 꾸준히 진행해 왔는데 이에 대한 그간의 공을 인정받았다.

한국경영자총협회와 한국언론인협회가 공동 주최한 '제14회 2024 행복더함 사회공헌 캠페인'은 사회적 책임을 모범적으로 실천하는 기업 및 기관을 선정하여 평가하고 시상하는 행사이다. 이 행사는 행복더함 사회공헌 캠페인 운영본부와 한국지속경영평가원이 공동 주관하고 기획재정부, 교육부, 산업통상자원부, 고용노동부 등 9개 정부 부처에서 후원하고 있다.

스노우피크코리아는 환경과 사회 문제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기업 활동 전반에서 지속가능성과 공유가치창출에 앞장서 왔다는 평가다. 연간 10회에 걸쳐 전국을 순회하며 캠핑 이벤트인 ’Snow Peak Way’를 개최하며 지역과 연계해 각 지역의 고유한 자연환경과 관광자원, 문화의 우수성을 알리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해 왔으며 경영 전반에서 친환경 경영을 실천해 오고 있다. 제품의 생산부터 A/S까지 모든 제조 및 유통 과정에서 이산화탄소 배출을 줄이는 프로젝트, 친환경 소재의 개발, 폐기량을 최소화하는 영구보증제도 등을 시행한다.

특히 2023년 10월에 지역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DMZ 접경 지역 생활인구 증가 및 경제 활성화, 지역 관광자원 개발 및 캠핑 문화 증진을 위해 강원관광재단과 ‘스노우피크 웨이 프리미엄 with 강원’을 공동 주관해 전국의 캠퍼들이 강원을 찾게 하는 한편 바람직한 캠핑 문화를 선도하는 캠페인을 통해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또 2020년부터는 ‘트리플래닛’과 파트너십을 체결, ‘멸종 위기 식재 프로그램 운영’, ‘산불 지역 복구 및 숲 조성 사업’, ‘미세 먼지로부터 안전한 교실 만들기 캠페인’ 등을 진행하며 기후 변화와 환경문제에 적극 대처해 오고 있다.

김남형 대표는 “스노우피크가 제안하는 캠프와 아웃도어 활동 그리고 나아가 지구의 미래는 사람들이 모두 함께 잘 사는 세상에서 우리의 삶의 터전인 아름다운 자연이 지속되어야 가능한 것”이며 “앞으로도 자연과 지역을 매개로 지연을 지향하는 삶의 가치와 중요성을 더 많이 알리는 한편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고, 자연과 사람을 연결하는 공유가치창출 활동을 통해 행복한 공동체 사회를 만들어 나가는데 더욱더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